

BiBigo Global Web and Mobile Site Renewal
digitalDigm opened CJ CheilJedang’s BiBigo Global Web and Mobile renewal Site.
digitalDigm重建了CJ CheilJedang的bibigo全球PC&手机网站。
TRIP N BUY Osaka
digitalDigm opened TRIP N BUY Osaka as 5th series app. of TRIP N BUY. As same as TOKYO version, this Osaka version introduces local places around Metro.
digitalDigm推出了TRIP N BUY系列的第五版本TRIP N BUY大阪,特点在与东京版本一样介绍地铁站为中心的每地区。
TRIP N BUY Integrated Website Open
digitalDigm opened integrated website where can check all contents about TRIP N BUY Jeju, Tokyo, Bangkok, Osaka series.
digitalDigm公司自主开发了TRIP N BUY济州、东京、曼谷、大阪等地区不同版本的手机App,并建立了可查询各地区旅行信息的综合网站。
d2house.asia, Vietnam Real Estate Consulting Site Open
digitalDigm launched mobile site 'd2house.asia' to consult real estate investment in Vietnam Ho Chi Minh and Hanoi.
digitalDigm构建了移动端网页“d2house.asia”,可在网站上进行越南胡志明与河内地区的房产投资商谈。

digitalDigm Vietnam Real Estate Investment Seminar
digitalDigm hold a real estate investment seminar of Hanoi and Ho Chi Minh city in two times, on Oct. 11th and 18th.
digitalDigm将在10月11日、18日进行河内和胡志明房地产投资说明会。

digitalDigm leadership training for intermediate-level manager
digitalDigm proceed 3 days training program for team leader and executives to train leadership.
digitalDigm为了培养核心领导,给PM以上的组长和领导进行了三天的中级管理阶层领导力培训。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index as following: ‘Saving Investment’, recently became popular by star Kim-Seng Min’s Receipt, ‘Face ID’, unlock the phone by scanning face. ‘Silence Service’, be in distance before customer asking help, ‘PBxNB Collaborative product’, launch various product by collaboration.
本月digitalDigm选定的流行指数分别是,《金生民的发票》节目而引起关注的小钱也要节约的‘吝啬理财’,认识脸部而开锁的‘脸部ID’,客户亲自不找帮忙前,任何话都不说保持距离的‘沉默服务’,通过与现有的商品合作推出各种各样的商品的‘PBxNB合作商品’。



짠테크란 짠돌이+재테크의 합성어로 사소한 지출을 막아 돈을 모으는 패턴을 말한다. 최근 짠테크가 전성시대를 맞았다. 팟캐스트에서 인기를 끄는 ‘김생민의 영수증’은 청취자의 영수증을 훑어보면서 지출패턴을 분석, 좋은 소비에는 ‘그레잇(Great)’을, 과소비에는 ‘스튜핏(Stupid)’을 외친다. 생수 한 병, 햄버거 하나에도 ‘과소비’를 외치는 김생민의 모습에 불경기를 겪는 많은 시청자들은 공감했고, 이것이 짠테크 열풍의 시발점이 되었다. 올 상반기 ‘욜로’를 앞세워 자신이 가치있게 생각하는 일에 아낌없이 투자하던 소비 트렌드는 빠르게 사그러드는 모습이다. 본디 욜로가 소비를 부추기는 것이 아닌, 가치를 중시하는 정신임에도 국내에서 무분별한 소비로 인식되어왔던 것은 사실이다. 욜로소비를 겪으며 오히려 현실과의 괴리감을 느낀 사람들이 이제 다시 짠테크로 돌아선 것이다. 커피한잔 마시는 돈을 매일 모으면 미래에 큰 돈이 되어 돌아온다 하여 외국에서 ‘라떼효과’로도 불린다. 은행들도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맞추어 소액적금 상품들을 발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자투리 금액을 수시로 모아 한 달마다 이자와 함께 돌려받는 상품을, KEB하나은행은 적금할 금액을 은행에 문자로 보내면 자동으로 저축이 되는 상품을, 이외 우리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도 소액 적금이나 향후 연금으로 돌려받는 형태의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가계부 앱을 통해 자신의 소비패턴을 돌아보거나 카드 포인트, 휴면예금, 환급금까지 꼼꼼히 찾아 쓰는 소비자도 늘어났다. 물가는 치솟고 불경기와 취업난은 장기화 되면서 한편으로 씁쓸하게 느껴지는 사회적 단면이지만, 이런 알뜰 소비를 통해 미래에는 졸라맨 허리띠를 조금 느슨하게 풀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페이스ID란 얼굴을 인식해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생체인식 보안기술을 말한다. 기존에 카지노, 일부 정부기관 등에서만 이러한 안면인식 기술이 이용되고 있었지만 애플에서 최근 출시한 아이폰X에 이 기능이 탑재되면서 본격적인 대중화의 시작을 알렸다. 아이폰X의 경우 적외선 빛을 이용하여 얼굴에 3만개의 점을 찍어 특징을 구별하며, 일정비율 이상이 일치하면 동일한 얼굴로 인식한다. 때문에 모자, 안경을 착용하거나 헤어스타일을 바꾸어도 본인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오류발생 확률이 5만분의 1이었던 기존 지문인식에 반해 이번 페이스ID는 백만 분의 1로 정확도도 현저히 높아졌다고 애플은 밝혔다. 일각에서는 사용자의 안면정보 유출이나 3D프린터를 이용한 해킹 등 보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새로운 생체인식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침묵서비스란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기 전까지는 말을 걸지 않고 거리를 두는 서비스를 말한다. 일본에서 시작된 이 서비스는 적극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오히려 불편하게 느끼는 소비자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시작되었다. 가게에서는 조용히 쇼핑하겠다는 쇼핑백을 들면 점원의 응대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침묵택시’에서는 목적지와 요금을 이야기하는 것 외에는 대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국내에서도 이런 움직임을 반기는 분위기다. 이니스프리에서는 바구니의 컬러를 두 개로 나누어 침묵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미분당 등의 식당에서는 자판기에서 미리 주문하고, 식사 중 필요한 것은 말로 요청하지 않고 바 위에 올려두면 직원이 응대하는 등 침묵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일각에는 정이 없다, 불친절하게 느낀다는 반응도 있지만 어떤 정보던 쉽게 찾을 수 있고, ‘혼족’이 많아짐에 따라 침묵서비스는 한동안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PBxNB 콜라보 상품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스테디셀러인 빙과류나 과자를 의류, 잡화, 액세서리, 생활용품 브랜드와 협업해 제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미 소비자에게 익숙한 고유 아이덴티티를 보유한 기업이 협업하여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하면 소비자들은 수집 욕구과 함께 구매율도 높아진다는 것이다. 빙그레는 이랜드의 SPA브랜드인 스파오와 손잡고 아이스크림이 프린팅된 의류를 제작하였으며, 휠라와는 메로나 운동화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질바이질스튜어트와 의류 제품을, 그 외 농심, 크라운제과, 오리온 등도 앞다투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동원참치라면, 스팸도시락 등 이미 모디슈머 사이에 만들어먹기로 입소문 난 제품이 실제로 출시되는 경우도 많다. 10년 이상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들이 콜라보를 통해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하면서 다음에는 어떤 상품으로 소비자를 즐겁게 할지 기대된다.
Individual and Organization - IX. Review of Goal and Objective
This month in the 9th story of ‘Individual and Organization’. CEO Clint Lim talks about the difference between goal and objective, and how to set up a goal in smart way.
本月林钟贤代表叙述了个人和团队主题的第九篇故事‘怎么能够明智地设置目的与目标的差异和落脚点’。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Destination of AE
This month in digital insight, Roy Park, leadership of AD, talks how AE sustain their role in era of AI, a moment that merchandise even advertising in programmatic way.
本月的digital insight,AD部门的朴性俊部长叙述了随着在程序化购买广告的世界上迎来AI时代,AE的职业到底能维持多少的内容。

그룹장 박성준 Roy Park

ADOBE Stock Promotion
This month, Logan Kim introduces adobe stock ‘Make a Masterpiece’, 2017 Canne silver lion winner in cyber.
本月金楨益设计师将介绍在2017戛纳广告节cyber部门的slver奖作品 adobe stock ‘Make a Masterpiece’。
Designer 김정익 Logan Kim jungik.kim.9

Beautiful Night View, Hae Bang chon
Tip
해방촌은 야경명소답게 쿠촐로, 캠핑컴퍼니, 미수식당 등 오후6시에 오픈하는 가게가 많으니 방문하고자 하는 가게의 오픈시간을 미리 체크해보기 바란다.This month in “Inside Hannam”, Mia Kim introduces the Usadan-ro, where young artists gathered and settled into a unique street.
本月的 inside汉南,金叡仁经理介绍青年艺术家聚在一起创造有个性的街道 Usadan-ro。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TRIP N BUY

트립앤바이 제주 제휴사 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