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msung Electronics Signage Video
digitalDigm produced video content that exposes Samsung's new products at signage display in offline store.
digitalDigm制作了把三星电子的新产品曝光在线下门店显示屏的视频内容。
d2HOUSE.asia, Vietnam Real Estate Consulting App. Open
digitalDigm launched application 'd2HOUSE.asia' to consult real estate investment in Vietnam Ho Chi Minh and Hanoi.
digitalDigm开发了手机应用”d2HOUSE.asia“,提供越南河内与胡志明房地产商谈服务。
TRIP N BUY Hongkong Contents Open
digitalDigm opened TRIP N BUY app. Hong Kong version. Hongkong is the most loved tourist city by people around the world for last 9 years.
digitalDigm新推出了TRIP N BUY香港版本。香港是连续九年海外游客最多又世界人喜爱的旅游国家。

Domino Pizza/BC Card KICOA Grand Prize
Domino pizza SNS, run by digitalDigm from 2007, won Leading Star prize for eight consecutive years. And BC card SNS also won grand prize in Card/Finance and marketing communication.
digitalDigm从2007年开始运营的达美乐披萨SNS连续八年获得了Leading Star奖,BC卡SNS也获得了卡/股票部门大奖、沟通营销大奖。

Vietnam Real Estate Briefing in China
digitalDigm China branch conducted 2nd Vietnam real estate briefing to Korean lives in Beijing.
digitalDigm中国分公司以在中国生活的韩国人为对象召开了第二次越南房地产说明会。

digitalDigm 19th Foundation Day
digitalDigm, founded in Nov. 17th 1998, has celebrated 19th Foundation Day, with various event.
为了迎接1998年11月17日成立的digitalDigm的19周年,给全体员工进行了各种活动。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index as following: ‘Long down jacket’, keep warm with over knee long down jacket, ‘mall influential area’, rising of house price around big shopping mall, ‘Kwai app.’, ranked no. 1 in app store and became famous for celebrities’ use, ‘Me too campaign’, victims of sexual violence wrote bravely their story on social media.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衣长长到膝盖下面加强保暖性的‘长羽绒服’,在大型商城周边房价上涨的‘临商城地角’,很多艺人使用而排在应用市场的第一位‘kwai’,性骚扰受害者在SNS上勇敢地透露自己被害事实的‘MeToo Campaign’。



롱패딩이 한파를 맞아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시작된 맥시(Maxi)의 유행은 드레스, 치마, 코트에 이어 패딩의 트렌드도 바꾸어 놓았다. 툭 떨어지는 일자라인에 무릎까지 내려오는 기장으로 뛰어난 보온성이 최대 장점이다. 그러나 지금의 ‘대란’이 일어난 데는 평창올림픽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 평창올림픽 기념으로 제작한 패딩이 히트를 친 것이다. 기존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던 고가의 패딩이 주를 이루던 패딩시장에, 이번 올림픽을 기념하여 제작한 롱패딩은 14만9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었다. 더구나 보온성이 뛰어난 거위털 솜털을 80%까지 사용하여 고가의 패딩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하며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입소문이 났다. 선미, 신민아, EXID 등의 연예들이 착용한 모습도 1020 젊은 세대의 구매욕구에 한몫을 했다. 온라인몰 내 품절은 물론이고, 평창 올림픽 패딩이 판매되는 백화점 앞에는 물량이 출고되는 날에 맞추어 전날부터 밤새 줄을 서는 진풍경도 펼쳐졌다. 번호표까지 받아 구매한 롱패딩을 중고사이트에 20만원대로 웃돈을 주고 판매하는 리셀러까지 나타났다. 이렇게 롱패딩이 화제를 모으자 국민들의 패딩에 대한 관심은 커졌고, 이는 전반적인 시장의 파이가 넓어지는 효과를 가져왔다. 허니버터칩 대란 때 허니버터맛 나는 온갖 음식들이 함께 붐을 일으켰던 것과 같은 이치다. 디스커버리, 아이더, 블랙야크, 네파 등 아웃도어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려나갔고 덩달아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일각에는 ‘신종 등골브레이커’를 이야기하며 유행에 따라 고가의 패딩을 계속적으로 구매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표했지만, 올겨울 일찍 찾아온 한파와 올림픽이 맞물리면서 한동안 롱패딩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몰세권이란 대형 쇼핑몰의 입점에 따라 지가 상승에 영향을 받는 주변지역을 말한다. 학세권, 역세권에 이어 최근 몰세권으로 손꼽히는 곳은 광명시, 하남시, 고양시, 판교 등이 있다. 특히나 2014년 광명시에 이케아 1호점이 들어선다는 소식이 들렸을 때 처음에 광명 시민들은 큰 기대보다는 불편과 반대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나 이케아의 오픈과 동시에 주변의 아파트 가격이 많게는 1억 이상 오르는 것을 경험하면서 몰세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몰세권의 집값이 오르는 이유는 최근 지어진 대형쇼핑몰의 경우 쇼핑 뿐 아니라 문화, 여가, 엔터테인먼트 시설까지 잘 갖추어 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자연스레 유동인구가 늘고, 많은 직원 유입으로 인해 주변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높아진다. 무조건적인 투기는 위험할 수 있지만, 한동안 몰세권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콰이는 드라마나 인터넷에서 유행하던 영상 속 목소리가 재생되면 사용자가 더빙을 하고, 이를 영상을 제작해주는 앱이다. 영상속 사용자의 모습을 토끼, 고양이부터 수염 난 얼굴, 광대가 도드라진 얼굴 등 재미있는 효과로 찍을 수 있다. 지난 10월 21일 구글 앱스토어에서 230위였던 콰이는 단 5일만에 1위를 차지하며 현재까지도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아이유, 수지, 설리 등의 연예인이 잇따라 영상을 자신의 SNS에 올리면서 더욱 파급효과는 커졌다. 주목할만한 점은 국내 기업이 아닌 중국의 스타트업에서 출시하였음에도 한국에 화제가 되었던 영상을 콕 집어낼 만큼 한국의 B급 감성을 잘 살린 앱이라는 점이다. 현재까지 콰이의 가입자수는 4억여 명, 기업가치는 11월 중순 기준 30억 달러(3조3,580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IT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중국이 한국에서도 얼마든지 입지를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준 사건이다.
미투캠페인은 자신의 성적피해 경험을 알리며 피해자들이 더 이상 숨어있지 말고 공론화하고, 나아가 사회의 인식을 바꾸자는 운동이다. 할리우드의 제작자 하비 웨인스타인의 성추문 여파로 시작된 이 캠페인이 현재 전세계로 퍼져나가며 여성인권에 대한 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피해여성들은 SNS에 해시태그 #MeToo를 쓰고 자신의 피해사실에 대해서 알린다. 특히 시발점이 된 미국에서는 연예계와 언론계, 정치권과 스포츠계까지 유명인사가 잇따라 가해자로 지목되며 충격을 안겨줬다. 영국에서는 가해자로 지목된 현직 장관이 사퇴하고, 프랑스 파리 광장엔 관련 현수막이 수없이 제작되었으며, 국내에서도 일부 기업 내에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건이 알려지면서 그 동안 사회적 지위와 권력 등으로 알려지지 못했던 만행들이 드러나고 있다. 이번 미투 캠페인으로 인해 지위와 권력, 힘으로 자행되는 성폭력 사건들이 근절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Individual and Organization - XI. Be Balance on Work and Life
The 11th story in ‘Individual and Organization’, This month CEO Clint Lim wrote about work and life balance to make individual and organization be healthy.
本月林钟贤代表个人与团队的第十一篇故事叙述了通过工作与家庭之间的均衡打造健康的团队和个人的方法。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In the Era of Digital Convergence
This month in digital insight, Group leader, Jake Byun wrote about current of digital convergence and prospect.
本月的digital insight,digitalDigm 邊起㓓(Jake Byun)组长叙述了数位汇流的情况和展望。

그룹장 변기남 Jake Byun calmforce

Alcohol Prevention and Cure Campaign for Teenager
This month, Designer Logan Lim introduces alcohol prevention/cure campaign with facebook chat bot for Brazilian teenager.
本月金楨益(Logan kim)设计师将介绍利用facebook Chatbot的巴西十多岁青少年饮酒预防/治疗活动。
Designer 김정익 Logan Kim jungik.kim.9

Romantic Dating Spot, Sowol Street.
Tip
차량 이동이 가능하다면 소월로를 소개팅 장소로 강력추천한다. 없던 호감도 생길법한 전망이니까!This month in inside Hannam. Mia Kim introduces Sowol-street, where can enjoy romantic date.
本月的inside汉南,Mia Kim经理将介绍能享受浪漫约会的素月路。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TRIP N BUY

트립앤바이 제주 제휴사 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