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udi Progress Journey
Audi Korea has launched a road movie called “Progress journey”. Along with a brand campaign, movie presents Audi's new future and challenges. And Yoon Tae-woong, the protagonist of the video, rolls a hoop in a totally new way 30 years ago and leaves a message of support to young sports dreamers.
奥迪韩国正式公开了提出奥迪的新未来和挑战的品牌活动以及视频的主角 Yoon Tae-woong 使用了不同于30年前的方法给体育新苗传递鼓励信息的奥迪公路电影。
The trend index selected by digitalDigm this month is ‘Laundry dryer’ which emerged as a new essential household appliance, ‘Jam live’ a real time quiz show with prize, ‘Hidden marketing’ which is a product without marking the manufacturer, ‘Dirty coffee’ pour the milk, chocolate, bean powder over the coffee.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新的必备家电‘干衣机’,以实时竞猜付给奖金的‘Jamlive’,不露出制造商而新商品来决胜负的‘隐形营销’,在咖啡上面装满奶油,撒巧克力、咖啡粉的‘dirty coffee’。



 
								 잼라이브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에서 출시한 모바일 퀴즈쇼 앱으로, 정해진 시간에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속해 문제를 풀고, 모두 맞춘 사람에게 상금을 제공하는 앱이다. 지난해 8월 미국에서 런칭한 ‘HQ 트리비아’로 시작된 퀴즈앱 돌풍은 중국은 물론 한국에까지 전파되었다. 잼라이브에서는 매회 12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회당 상금은 수백만원에 이른다. 런칭 1달만에 동시 접속자 수 6만명이 넘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잼라이브가 인기를 끌자 ‘더퀴즈라이브’, ‘뇌 이득 퀴즈쇼’, ‘렛츠퀴즈’ 등 다양한 퀴즈 앱도 나타났다. TV쇼의 경우 실시간으로 참여하기 어렵지만 퀴즈앱은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채팅을 읽거나 피드백을 해주면서 현장감을 부여하면서 라이브 방송에 친숙한 2030세대를 겨냥했다. 이번 퀴즈 앱을 통해 스노우는 새로운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잼라이브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에서 출시한 모바일 퀴즈쇼 앱으로, 정해진 시간에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속해 문제를 풀고, 모두 맞춘 사람에게 상금을 제공하는 앱이다. 지난해 8월 미국에서 런칭한 ‘HQ 트리비아’로 시작된 퀴즈앱 돌풍은 중국은 물론 한국에까지 전파되었다. 잼라이브에서는 매회 12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회당 상금은 수백만원에 이른다. 런칭 1달만에 동시 접속자 수 6만명이 넘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잼라이브가 인기를 끌자 ‘더퀴즈라이브’, ‘뇌 이득 퀴즈쇼’, ‘렛츠퀴즈’ 등 다양한 퀴즈 앱도 나타났다. TV쇼의 경우 실시간으로 참여하기 어렵지만 퀴즈앱은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채팅을 읽거나 피드백을 해주면서 현장감을 부여하면서 라이브 방송에 친숙한 2030세대를 겨냥했다. 이번 퀴즈 앱을 통해 스노우는 새로운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히든마케팅이란 원 제조사의 이름을 강조하지 않고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해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제품과 새롭게 런칭하는 제품의 성질이 다를 때, 기존에 판매하던 제품과의 차별화를 두고자 할 때 주로 이용된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코코브루니, 매일유업의 폴바셋, 남양유업의 1964 백미당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히든마케팅을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 중 하나는 SPC그룹이다. SPC하면 대부분 파리바게뜨를 떠올리지만 라그릴리아, 피자업, 하이면 우동 등 수많은 히든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매장을 방문했을 때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판이하게 다르고, 로고 등도 없어 모회사를 연관지어 생각하기 어렵다. 기업들이 새로운 수익원 발굴을 위해 사업 다각화에 나서면서 새로운 브랜드 성공을 위한 히든마케팅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히든마케팅이란 원 제조사의 이름을 강조하지 않고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해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제품과 새롭게 런칭하는 제품의 성질이 다를 때, 기존에 판매하던 제품과의 차별화를 두고자 할 때 주로 이용된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코코브루니, 매일유업의 폴바셋, 남양유업의 1964 백미당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히든마케팅을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 중 하나는 SPC그룹이다. SPC하면 대부분 파리바게뜨를 떠올리지만 라그릴리아, 피자업, 하이면 우동 등 수많은 히든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매장을 방문했을 때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판이하게 다르고, 로고 등도 없어 모회사를 연관지어 생각하기 어렵다. 기업들이 새로운 수익원 발굴을 위해 사업 다각화에 나서면서 새로운 브랜드 성공을 위한 히든마케팅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더티커피란 컵에 넘치도록 크림이나 우유거품을 가득 담고 그 위에 초콜릿이나 시나몬 가루 등을 듬뿍 뿌려놓은 커피를 말한다. 컵의 겉면은 물론 컵을 바치는 소서(Saucer)까지 흥건히 내려온 비주얼이 지저분해 보인다 하여 더티커피라 불린다. 풍부한 맛은 물론 ‘비주얼 폭발’인 이 커피는 한동안 플랫화이트 열풍이던 인스타를 가득 메웠다. 손에 묻거나 옷에 떨어질 수도 있는 불편도 감수하게 만든 이유는 다채로운 맛과 인증샷을 부르는 비주얼에 있다. 대표적인 더티커피 맛집으로는 서울의 블랑쿠시, 겟썸커피, 퓨즈커피, 제주도의 비 브레이브 등이 있다. 특히 용산구에 위치한 블랑쿠시는 더티커피의 이름을 알린 원조격으로 불린다. 올 봄에는 더티커피 한잔으로 달콤한 하루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더티커피란 컵에 넘치도록 크림이나 우유거품을 가득 담고 그 위에 초콜릿이나 시나몬 가루 등을 듬뿍 뿌려놓은 커피를 말한다. 컵의 겉면은 물론 컵을 바치는 소서(Saucer)까지 흥건히 내려온 비주얼이 지저분해 보인다 하여 더티커피라 불린다. 풍부한 맛은 물론 ‘비주얼 폭발’인 이 커피는 한동안 플랫화이트 열풍이던 인스타를 가득 메웠다. 손에 묻거나 옷에 떨어질 수도 있는 불편도 감수하게 만든 이유는 다채로운 맛과 인증샷을 부르는 비주얼에 있다. 대표적인 더티커피 맛집으로는 서울의 블랑쿠시, 겟썸커피, 퓨즈커피, 제주도의 비 브레이브 등이 있다. 특히 용산구에 위치한 블랑쿠시는 더티커피의 이름을 알린 원조격으로 불린다. 올 봄에는 더티커피 한잔으로 달콤한 하루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Asian City Story – II. A Heart of Hanoi, Hoan Kiem
In this month's second Asian city story, CEO Clint described the story of Hoan Kiem, the city center and commercial center of Hanoi.
本月林钟贤代表亚洲的城市第二篇故事叙述了河内的市中心以及商业中心“还剑郡”。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Brilliant Pet Adopting Campaign
This month Designer Jessie Lee introduces the ‘Child Replacement Programme’ introduced by Pedigree, a pet food brand.
本月李貞喜设计师将介绍宠物饲料品牌 Pedigree推出的 'Child Replacement
Designer 이정희 Jessie Lee jessieleed2

SeongSan-eup with World-Class Architecture
Tip
성산일출봉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This month’s Letter from Jeju this month, manager Mia Kim introduces SeongSan-eup where can find world class architecture and art sculpture.
本月‘从济州来的信’金叡仁经理将介绍可以享受世界级的建筑物和艺术品的城山邑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TRIP N BUY 추천테마

제휴사 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