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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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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PROJECT

아우디 A6 런칭 캠페인

Audi A6 Launching Campaign

digitalDigm produced the branding video in line with the release of ‘Audi A6 35 TDI’ 2018 model.

digitalDigm针对‘奥迪A6 35 TDI’2018年款式的上市,制作了品牌视频。

디지털다임은 ‘아우디 A6 35 TDI’ 2018년식 모델 출시에 맞춰서 브랜딩 영상을 제작했다. 아우디 A6는 아우디의 대표 비즈니스 프리미엄 세단이자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국내 출시 이후 우수한 드라이빙 성능과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브랜딩 영상은 ‘당신의 Progress로부터 시작되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영상의 시작은 주인공이 서재에서 ‘Progressive life’라는 책을 꺼내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주인공은 도심, 자연, 도심, 자연, 셀러브리티 파티등 이질적인 상황의 반복 속에서도 항상 progress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러한 스토리 구성을 통해 아우디 A6에는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공존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다. 또한 아우디 브랜드의 모던하고 쿨한 분위기를 담아내기 위해서 과감하게 모노톤을 적용했고, 비트감 넘치는 BGM을 사용하여 트렌디함을 강조했다.

브랜딩 영상에서 보여주는 아우디 A6의 다채로운 매력은 고객에게 높은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다양한 신차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 소개 영상

Samsung Dryer Grande Introduction Video

digitalDigm produced a video that shows the features and the usages of Samsung Electronics’ newly released dryer Grande, the largest capacity dryer in Korea.

digitalDigm制作了三星电子新推出的国内最大容量干衣机睿幕的优点与使用方法视频。

디지털다임은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국내 최대 용량 건조기 그랑데의 특장점과 사용법을 쉽게 알려주는 영상을 제작하였다.

이번 삼성 건조기 그랑데 영상은 총 5가지의 클립으로 제작되었다. 제품의 특장점을 짧은 시간 내에 파트 별로 보여주는 4개의 영상과 모든 내용을 한번에 볼 수 있는 풀 영상이다. 파트별 영상은 국내 최대 용량, 빠른 건조 시간, 강력한 성능,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연결로 편리해진 조작과 간편한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과 다른 여러 타입의 인테리어와의 조합 그리고 설치 시 가능한 범위까지 다양한 특장점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영상은 따뜻하고 가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자연광을 최대한 이용하였으며 총 이틀의 촬영기간이 소요되었다. 또한 클립 별 내용에 맞는 각각의 BGM을 적용하여 영상의 몰입도를 높여 제품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 영상은 삼성닷컴의 제품 페이지와 삼성전자 디지털 프라자 등 여러 곳에 노출되어 제품 홍보에 이용될 예정이다.

아브뉴프랑 PC/Mobile 오픈

Avenue France PC/Mobile
Open

digitalDigm reopened European street shopping mall Avenue France’s PC/Mobile homepage.

digitalDigm重建了欧洲街头型商城Avenue France的PC/Mobile网站。

디지털다임은 유럽형 스트리트형 쇼핑몰 아브뉴프랑의 PC&Mobile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본 프로젝트는 아브뉴프랑의 브랜드 콘셉트를 강조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PC는 물론 모바일웹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하도록 디자인과 환경을 전면 개편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홈페이지 진입 시 제일 먼저 확인되는 게이트 페이지에서는 판교, 광교, 광명에 위치한 아브뉴프랑 세 시점을 사진을 적극 활용하여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자 했다. 또한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가 가장 빈번히 확인하는 입점 매장 정보/이벤트/오시는 길 등의 정보는 메인 및 퀵메뉴로 배치하여 사용성을 강화하였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아브뉴프랑의 다양한 이벤트와 엄선된 매장 정보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어 웹사이트 활성화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을 기대해본다.

아우디 A/S 디지털라운지서비스 앱/오피셜 사이트

Audi A/S Digital Lounge Service App and Official Site

digitalDigm launched Audi A/S digital lounge service application and official site construction project.

digitalDigm针对‘奥迪A6 35 TDI’2018年款式的上市,制作了品牌视频。

디지털다임은 아우디 A/S 디지털라운지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및 오피셜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본 서비스는 아우디 디지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내장된 태블릿 PC를 통해 고객과 차량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우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차량 접수 후 앱이 설치된 고객용 태블릿을 받게 되며, 서비스 대기시간 동안 태블릿을 활용해 차량의 기존 정비 내역과 더불어 A/S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아우디 엔터테인먼트 영상 및 유튜브 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아우디 액세서리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제품 구입 문의를 할 수 있다. 차량 서비스가 완료되면 태블릿을 통해 고객에게 정비 종료 알림 푸시 메시지를 발송한다.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앱을 통해 방문 고객의 차량 등록부터 방문 고객 정보를 관리할 수 있어 통합 고객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정비 중 추가되는 작업이 있거나 작업이 종료되면 앱을 통한 푸시 메시지 발송을 통해 고객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빠르고 정확해질 수 있다. 특히, 어드바이저용 태블릿 앱을 통해 정비 및 수리 내역을 각 부품별 상세 이미지와 함께 확인하면서 설명할 수 있어 고객의 이해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A/S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아우디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VAP 달콤한 어택

VAP Sweet Attack

digitalDigm conducted this offline project ‘Sweet Attack’ in order to sample the Natural Life’s healthy and functional food VAP to many customers.

digitalDigm让很多客户体验NATURALIFE健康功能食品VAP的样品,进行了本次线下项目‘甜蜜的一击’。

디지털다임은 네츄럴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VAP를 많은 고객에게 샘플링하기 위해 이번 오프라인 프로젝트 ‘달콤한 어택’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게릴라성 로드 이벤트로, VAP 메인타깃인 2030 여성들이 밀집한 오피스지역과 대학가에서 게릴라카를 타고 샘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1회차 ‘달콤한 어택’은 전속모델 이솜이 부착된 랩핑카를 이용하여 강남, 역삼, 시청 등 오피스 지역 총 6곳에서 이뤄졌다. 이뮨, 비타민D 등 피곤한 직장인에게 필요한 VAP 제품과 파우치를 룰렛이벤트를 통해 제공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으로 이벤트를 동시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달콤한 어택’은 6월까지 총 4회차로 진행되며, 약 3만명의 사람들에게 대규모 샘플링을 할 예정이다.

이번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VAP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이고, SNS를 통한 자연스러운 바이럴 확산을 유도하여 다가오는 신제품 출시를 위한 이슈화에 초점을 맞췄다.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VAP의 인지도 확산을 기대해 본다.

AHC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 캠페인

AHC Natural Perfection Sun Stick Campaign

digitalDigm launched the ‘Natural Perfection Sun Stick’ campaign to promote the new ‘Natural Perfection Sun Stick’, which will be released as a season 4 product at the CarverKorea brand ‘AHC’.

digitalDigm为宣传Caverkorea株式会社的品牌‘AHC’推出的第四个季节产品‘Natural Perfection Sunstic’,进行了Natural Perfection Sunstic活动。

디지털다임은 카버코리아 브랜드 ‘AHC’에서 시즌4제품으로 출시되는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브랜드 측면에서는 아이크림에 이어 선케어 카테고리에서도 전문브랜드 이미지를 점유하고자 하였고, 선케어 제품 구매를 고려한 고객에게는 No.1 선케어 제품으로 AHC 선스틱을 인지하도록 이슈화 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를 위해 시즌3까지는 ‘생활자외선까지 차단한다’는 메시지 위주로 소구했다면, 시즌4에서는 AHC 선스틱에 차별화 포인트를 두어 선케어 선택 기준에 변화를 주고자 했다. 선스틱 제품이라면 어느 브랜드나 어필 할 수 있는 차단력 외에도, ‘지속 내수성’이라는 강력한 USP를 내세워 ‘태양 앞에서도, 시간 앞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선스틱’으로 키메시지를 잡았다. 자외선이 본격적으로 강해지는 봄/여름 시즌을 맞아 여러 가지 상황, 다양한 타깃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는 점을 어필하기 위해서 ‘한 번의 선스틱 올데이 선케어’라는 타이틀로 두 가지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첫 번째 이벤트는 다양한 상황 중 한 가지 공감상황을 선택하면 나에게 맞는 선스틱을 추천받는 이벤트로, 자연스럽게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고 ‘지속내수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두 번째 이벤트는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 TVC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면 선스틱 제품 할인쿠폰을 증정하여 직접적인 세일즈까지 연결시켰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TVC 영상의 톤앤매너, 제품 컬러, 시즈널리티와 연관 있는 이미지 및 컬러를 적절하게 활용하였고, 강조해야 할 텍스트나 제품 이미지에 모션을 주어 화면 주목도를 높였다.

‘선스틱 캠페인’은 이벤트와 더불어 다양한 DA로 노출매체를 확대시켰을 뿐만 아니라 2030 여성 고객 타겟 접점이 높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콘텐츠 마케팅과 커뮤니티 체험단을 진행하였고, 국내 영향력 있는 유튜버 및 뷰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 리뷰 콘텐츠를 확산시켰다. 그 결과 많은 소비자층이 프로모션에 유입됐고, 높은 브랜드 호응도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AHC는 이번 ‘선스틱 캠페인’을 통해 선케어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 인지도가 더욱 상승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INSIDE NEWS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임종현 대표 수상

2018 개인정보 보호교육

2018 Privacy Protection Training

digitalDigm completed the all of the group training courses in the privacy protection training courses offered by the online privacy protection portal(KISA).

digitalDigm员工都修完了线上个人信息保护门户网站(KISA)提供的个人信息保护培训过程。

디지털다임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개인정보포털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보호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본 교육은 기업의 개인정보 관리자 및 취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정보통신망법을 기반으로 개인정보 취급자가 알아야 할 개인정보 보호조치 방법 및 신규제도를 다루고 있다. 본 교육은 사업자를 위한 개인정보 가이드로 사업자가 준수해야하는 법률, 행정규제사항 등에 대해서 1차가 진행되었으며, 2차 교육은 현장탐방, 개인정보보호 우수 사례에 대해서 진행했다.

디지털다임은 임직원들에게 필요한 법정 의무교육 뿐 아니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계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TREND INDEX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index as following; Declared through the South-North Summit ‘Panmunjom Declaration’, ‘Stylenanda’, which is acquired by L’Oreal and becomes a global company, ‘Magazine F’, published by a combination of JOH and the Elegant Brothers, ‘N and the ‘Fashion Distribution Platform’ which is located in the main fashion industry.

digitalDigm选定的本月趋势如下:通过半岛南北首脑会晤选定的'板门店宣言';被欧莱雅收购后成为全球化企业的’StyleNanda‘;,JOH与Woowahan Brothers合作创刊的'杂志F';主导时尚界的时尚'流通平台'。

  • RISING

    • 판문점 선언
    • 스타일난다
    • 매거진 F
    • 패션유통플랫폼
  • BORING

    • 개성공단
    • AHC
    • 킨포크
    • 오픈마켓
  • OUTGOING

    • 이산가족상봉
    • 카카오
    • 매거진 B
    • 개인쇼핑


  • 판문점 선언은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발표한 공동선언이다. 본 선언에는 핵 없는 한반도 실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성 설치, 8월 15일 이산가족 상봉 진행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있다. 이번 남북정상회담은 2000년, 2007년 이후 11년 만에 열린 정상회담으로, 평양이 아닌 남북 분단의 아픔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판문점에서 열린 것부터 화제가 되었다. 본 선언에 따르면 2018년 남과 북은 종전을 선언하고 평화 협정을 실현하기로 하였으며, 남/북/미 3자 혹은 남/북/미/중 4자 회담 개최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위와 같은 파격적인 결정에 통일이 가까워진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후속조치도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우선적으로 군사분계선에 설치되었던 대북 확성기 방송시설이 철거된다. 현재 남북정상회담 합의 이행에는 국회 비준이 중요한 절차로 남아있다. 비준이란 국가간 무역이나 안보문제에 대한 조약을 체결한 후에 법적 효력을 가지기 위해 국회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말한다. 합의문은 국회 의안과 접수,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외통위) 회부, 외통위 의결, 본회의 표결 절차를 통해 비준 동의안이 처리되며, 비준이 되지 않을 경우 합의문이 법적 효력을 가지지 않는다. 앞서 진행된 2000년, 2007년 두 차례의 남북정상회담도 국회 비준 동의에 가로막혀 선언으로 남았던 바 있다. 성큼 다가온 한반도의 평화의 물결에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에 국민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 스타일난다가 AHC의 유니레버 인수에 이어 로레알그룹에 매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AHC는 앞서 국내 화장품 업체 인수합병 사상 최고가인 3조원에 인수되면서 국내 스킨케어 시장에 대한 관심을 견인한 바 있다. 스타일난다는 작년 매출 1675억원에 영업이익 254억원, 직원 수만 550명을 둔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3CE 화장품브랜드는 매출비중이 2017년 70%까지 치솟았다.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서 반응을 얻으면서 전문 경영인과 글로벌 파트너가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2016년부터 매각을 진행해온 바 있다. 인수를 진행하는 로레알그룹은 랑콤, 더바디샵, 조르지오아르마니 등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가진 세계 최대의 화장품 회사다. 스타일난다의 김소희 대표가 보유한 회사지분 100% 중 70%가량을 4000억원 가량에 매도한다.
  • 매거진 F가 새로운 푸드라이프스타일 잡지로 주목받고 있다. 매거진B를 창간한 조수용 대표의 JOH, 그리고 배달의 민족을 탄생시킨 우아한형제들의 협업으로 이루어낸 결과다. 국내 1위 배달 앱인 배달의 민족이 매거진 콘셉트와 주제를 잡고, 편집과 제작은 JOH에서 담당한다. 매거진B가 특정 브랜드를 매달 다루었다면, 매거진F는 특정 음식을 주제로 음식과 사람에 대한 콘텐츠를 담아냈다. 음식을 단순히 식량이 아닌 문화적 요소로 해석해 인류의 식문화에 유의미한 식재료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조리법은 물론 해당 재료의 유통과 산업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전달한다. 창간호의 주제는 ‘소금’으로 음식의 맛을 살리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시작했다. 매거진F는 향후 영문판으로도 제작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수준 높은 간행물로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패션유통플랫폼이란 단일 브랜드를 판매하는 사이트가 아닌, 다양한 브랜드나 각기 다른 쇼핑몰의 제품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놓은 것을 말한다. 29cm, W컨셉과 같이 디자이너 브랜드를 통합해놓은 쇼핑몰부터 지그재그, 브랜디, 맵씨 등 수백 개의 의류 쇼핑몰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두는 플랫폼까지 형태가 다양하다. 지그재그와 브랜디에서는 카테고리, 연령대, 스타일 등의 필터를 통해 원하는 옷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같은 옷이라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브랜디는 쇼핑몰뿐 아니라 블로그 마켓까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근에는 남성복쇼핑몰을 모아놓은 맵씨 등이 출시되면서 이러한 패션유통플랫폼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이용률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ASIAN CITY STORY

아시아 도시이야기 - III. 하노이 도심 속의 바다, 서호

Asia City Story - III. The sea in the city center, West Lake

This month, Clint Lim introduces about the Hanoi’s largest and the most beautiful lake, West Lake.

本月林钟贤代表j将继续讲述第三个关于亚洲城市的故事,介绍河内最大的湖水-美丽的西湖(West Lake)’。

5.TAY HO DISTRICT


서호를 베트남어로 호떠이 Hồ Tây라고 하는데 Hồ가 호수라는 뜻이고 Tây는 서쪽이라는 뜻이다. 호떠이는 호수의 도시 하노이에서 가장 크고 넓고 아름다운 호수이다. 둘레가 17km나 되고 넓이가 5.3 km²이나 되는 호수이다. 중국 항저우를 방문해 본 사람이라면 바다같이 넓어 보이는 항저우 서호의 넓이가 6.5 km²이니 대략 그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다. 서호는 도심 속에 깊이 자리하면서도 문명의 힘으로는 좀처럼 길들여질 것 같지 않은 드센 자연의 힘이 있다. 저 드넓고 광활한 물의 기세는 도시의 문명을 허리춤에 품고도 자연의 기운은 넘쳐 보인다. 서호의 힘은 문명 속에서도 원시적 속성이 살아있는 베트남 삶의 풍토와도 유사하다.


호안끼엠은 ‘검을 돌려주다’라는 뜻으로 중국 명나라의 지배로부터 베트남을 독립시킨 레러이 장군의 업적과 연관되어 있다. 레러이 장군이 호수를 거닐 때 거북이가 나타나 신성한 검을 건네 주었다고 한다. 지도에서 붉은 표시 지역으로 하노이 여행의 이정표 역할을 한다. 여행을 가면 보통 이지역 주변의 관광명소와 시장을 구경하고 하루 숙박을 하고 하롱베이로 간다. 그래서 하노이 여행을 다녀와도 위에 있는 큰 호수인 서호 한번 구경 못하고 호안끼엠 호수 주변의 오토바이 행렬만 구경하고 가게 된다. 구시가인 Old Quarter 36거리, 동쑤언 시장, 오페라하우스, 성요셉성당, 호아로 수용소 등이 호안끼엠 호수 주변에 위치한다.

떠이호 (Tây Hồ) 지역은 바로 이 서호와 그 주변지역이다. 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집들과 호수의 경치를 품은 유명한 호텔들도 많이 있다. 과거 Sofitel이었던 루프트탑 풍경이 멋진 Pan Pacific Hanoi, InterContinental Hanoi Westlake, Sheraton Hanoi Hotel 등이 호수 주변에 있다. 이 서호를 후경으로 인터내셔널 레스토랑들이 서호 인근의 명소들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들이 거주하는 레지던스가 호수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인기 있는 관광 명소로는 Tran Quoc Pagoda가 있다. 하노이는 호수의 도시라고 할 정도로 300여 개의 호수가 있고, 호수 뷰를 홍강보다 훨씬 더 가치 있게 본다. 바로 이 서호를 가보면 그 의미를 알 수 있다. 과거의 이 주변엔 대관 고작의 저택만이 이 풍경을 누렸을 것이다.

서호의 정중앙에서 다시 서쪽, 하노이 시청에서 북서쪽으로 5km 떨어진 곳에 떠이호떠이(Tây Hồ Tây) 지역이 있다. 호떠이(서호)의 떠이(서쪽)이라는 의미로 도심 재개발 구역으로 이 부지는 '여의도 3분의 2' 규모인 186만 3000㎡를 개발하는 도시내 신도시 사업이다. 하노이에서 가장 번화한 곳에 자리 잡은 유일한 대형 개발 부지 사업이다. 대우그룹 시절인 1996년 첫 제안을 통해 시작된 이 사업은 2006년 1월 베트남 투자기획부(MPI)로부터 투자허가를 받았다. 처음엔 포스코건설, 코오롱건설 등 6개 사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했지만 금융위기를 거치며 주간사인 대우만 남았다. 이후 2010년 6월 토지보상에 착수해, 2012년 11월 첫 삽을 떴다. 총사업비는 25억 2800만 달러. 부지 내에 상업 및 업무용 빌딩, 정부기관, 주거용 빌라, 아파트, 주상복합이 순차적으로 개발된다. 떠이호떠이 지역 북쪽으로는 한국대사관을 비롯해 15개 국가의 대사관이 이전할 계획이다.



떠이호떠이의 북쪽으로 서호의 좌측과 홍강의 남쪽에 시프차(CIPUTRA)란 곳이 있다. 위치를 보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홍강을 건너 시내로 들어가는 초입에 있다. 시프차는 인도네시아 부동산 개발기업으로 하노이시로부터 개발권을 받아 고급 빌라(타운하우스 수준)들과 아파트, 골프장(9홀), 복합빌딩을 개발하고 있는 지역이다. 시프차는 계획한 대로 한꺼번에 개발을 하지 않고 아파트 분양해서 팔고 다시 수입으로 다시 빌라 조금 개발하고, 또 그 수입으로 아파트를 개발하고, 또 일부 땅을 외부 그룹에 팔아서 이익을 보고 그러다 보니 아직 50%만 시프차 지역이 개발된 상태이다. 이 시프차 단지안에는 UN International School 유엔 국제학교 UNIS가 와 SIS 싱가포르 국제학교, Hanoi Academy가 있어서 외국인이 살기에 좋은 학군을 갖고 있다.
하이바쯩Hai Ba Trung 는 하노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378,000 명) 도시 지역이다. 도시의 처음 4 개 중부 지구 중 하나로 설립 된 베트남 역사적인 두 명의 여자 영웅인 Trưng Sisters의 이름을 딴 것이라고 한다. 하이바쯩은호안끼엠의 바로 아래 지역으로 호치민시 1군에도 하이바쯩 거리가 있다.



<참고 및 인용>
서호 인근의 레스토랑 명소들_하노이 한인회
[라이징 베트남]③-5 "2017년 하노이는 1980년대 서울"

<원문 보러가기>
<임종현 대표 브런치>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임종현

DESIGNER'S VIEW

어도비 스톡 포로모션

두 손안에 펼쳐지는 러브스토리, Hand meats Hand 디지털 캠페인

The Love Story in Two Hands, Hand meats Hand Digital Campaign

In this month, the designer Johnny Won introduces the “Hand meats Hand” campaign by jewerly brand Tiffany&Co.

本月Johnny Won设计师将介绍珠宝首饰品牌蒂芙尼(Tiffany & Co)的“Hand meats Hand”活动。

2017년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Spikes Asia) DIGITAL 부문에서 SILVER를 수상한 티파니의 ‘Hand meats Hand’ 캠페인은 연인의 두 손이 만나 러브스토리의 그림책이 되는 디지털 인스톨레이션 체험 프로모션이다.

지난 2016년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간 도쿄 긴자에 위치한 티파니 매장에서 진행된 이 프로모션은 매장 앞에 설치된 가로등 아래에 커플이 서서 각자의 손을 내밀고 맞닿으면 미리 설치되어있는 프로젝션을 통해 연인들의 러브스토리가 펼쳐진다. 말 그대로 커플의 손이 그림책이 되는 셈이다. 또한, 가로등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캠페인을 체험하고 있는 커플의 손을 촬영해 서로의 체험 영상을 모바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주얼리브랜드가 지향하는 연인과의 사랑을 이러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체험한다면 서로 간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Designer 원종원 Johnny Won wonjongwon

이정희

JEJU'S LETTER

호캉스를 즐기려면 이곳, 중문동

If you want to enjoy your vacation, Jungmun-dong

이번 달 제주에서 온 편지에서는
김예인 매니저가 호텔에서 푹 쉬며 여가를 즐기기 좋은 중문동을 소개한다.
모처럼 떠나는 여행에서 맛있는 음식과 관광도 중요하지만 호텔의 푹신한 침대에서 늦잠을 자고, 수영을 즐기는 것은 또하나의 묘미다. 특히나 중문에는 신라호텔, 롯데호텔, 켄싱턴 호텔,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처 등 국내 유명 호텔들이 많이 자리잡고있어 호캉스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각광받는다. 신라호텔은 글램핑 빌리지를 마련해 캠핑장비와 더불어 바비큐 구이 세트, 놀이공간을 제공하여 자연 속 편안한 쉼을 제공하고있다. 또한 요즘 가장 인기있는 호텔 중 하나인 히든클리프는 자연이 펼쳐지는 인피니티풀로 오픈과 동시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겨울에는 따뜻한 온수풀을 제공해 사계절 내내 수영이 가능하고, 밤에는 DJ의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로 파티 분위기를 조성한다. 내부에는 록시땅 스파,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있어 여행기간 하루쯤은 밖에 나가지 않고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나 호텔이 많은 중문 쪽으로 다양한 버스노선이 마련되어있으니 차량 없이 여행하기에도 최적의 장소다.

Tip

중문 호텔을 방문했을 때에는 하루쯤 주변 호텔의 식사를 예약해 방문해보자. 더욱 다채로운 시설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것이다.


Letter from Jeju this month, manager Mia Kim introduces Jungmun-dong, where one can rest and enjoy the leisure at a hotel.

本月‘从济州来的信’金叡仁经理将介绍在酒店舒服地休息着也能享受休闲的中文洞。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김예인

D2 SERVICE

트립앤바이제주

TRIP N BUY 추천테마

호치민을 처음 떠올릴 때에는 동남아의 오토바이 습하고 더운 이미지 때문에 ‘트렌디하다’라는 생각이 들기 어렵다. 그러나 호치민을 한번이라도 방문해 본 사람이라면 동남아의 힙플레이스라는 데에 이견을 가지지 않는다. 호치민의 부촌에 위치한 사덱 디스트릭 부티크는 젊은 감각의 리빙숍들이 모여있는 공간이다. 꽃집, 주방용품점, 옷가게들이 즐비해 예술적 감성이 물씬 풍긴다. 인테리어나 요리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벗어나오지 못한다. 엄선된 소품들과 그릇들이 즐비한데 동남아 물가라니! 가방 한가득 물건을 담아왔다는 후기들이 넘쳐나는 이유다. 이 외에도 소품가게로는 카페와 같이 운영되는 루진 헤리티지 동커이, 수공예품을 주로 판매하는 오랑티크 홈 등이 유명하다. 한가득 쇼핑 후에 분위기, 비주얼, 맛을 동시에 잡은 레스토랑을 방문하고 싶다면 빈티지 엠포리움과 프로파간다를 추천한다. 엠포리움 부티크는 빈티지한 인테리어를 갖춘 레스토랑 겸 카페로, 브런치로 제격인 단호박 수프와 수란 요리가 유명하다. 프로파간다는 통일궁과 노트르담 성당 사이에 위치하며 반미와 포로 브런치가 베스트메뉴다. 내부에 독특한 벽화부터 테이블 냅킨까지 눈길을 끄는 이곳은 영어가능한 직원들이 일하고 있어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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