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PKID Launching Campaign
digitalDigm proceeded an online campaign to announce the launch of 'VIPKID Korea'.
digitalDigm迎接VIPKID韩国上市进行了宣传上市的线上活动。
Audi Korea Play Audi APP
digitalDigm launched ‘Play Audi’ APP for Audi Korea’s interested customers.
digitalDigm为奥迪韩国的客户推出了Play Audi APP。

Audi Korea Digital Lounge Service Kiosk
digitalDigm produced ‘Digital Lounge Service Kiosk’ that shows various services of Audi Korea.
digitalDigm搭建了可以查询奥迪韩国提供的各种服务的数字式自助服务机。
Skyscanner August Campaign
digitalDigm promoted Chinese Airways, Marina Bay Sands, Jin Air, Qatar Airways, and Cathay Pacific within the SkyScanner.
digitalDigm进行了天巡网的中华航空,滨海湾金沙酒店,真航空,卡塔尔航空,国泰航空等的活动。

digitalDigm, Busan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Finalist
digitalDigm’s ‘Audi MR experience’ campaign nominated the finalist for Busan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digitalDigm进行的 Audi MR experience活动列入了釜山国际广告节的最终名单。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index as following: ‘Boutique Hotel’ which has unique characteristic concept. ‘Emoticon Designer’ a rising job that earns high income through Kakaotalk. Distributing Korean TV Series internationally through Netflix platform. ‘Meaning Out’ a new-term that expressing beliefs through consumption.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独特又有个性的‘Boutique hotel’,通过kakaotalk创出高收益的理想职业‘表情图’,通过Netflix把韩剧配销给海外的‘Netflix电视剧海外配销’,把神的信念积极表现出消费行为的‘Meaning out’。



이모티콘 작가는 판매수익을 플랫폼과 나누는 형식으로, 카카오톡이나 라인의 경우 새로 만든 이모티콘을 사이트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출시하고 있다.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고, 많게는 인당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내는 작가들도 있다 보니, 관련 블로그나 카페, 모임부터 단기과정으로 가르치는 학원까지 등장했다. 실제 카카오톡 기준 2017년 이모티콘 구매자 수는 1700만 명으로, 2015년 720만명 대비 230% 이상 많아졌다. 특히나 단순한 이모티콘들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면서 전문가의 영역이었던 부분을 취미나 투잡 개념으로 도전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일반인도 다룰 수 있는 툴로 쉽게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에서, 앞으로 어떤 작가들이 두각을 나타낼지 기대된다.
넷플릭스 드라마 해외배급은 최근 17%의 시청률을 돌파하며 고공행진중인 미스터 션샤인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배급되면서 관심이 집중되었다.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와 300억원 정도로 추정되는 규모로 드라마 판권 계약을 체결하여, 향후 미스터 션샤인의 해외 배급에 관한 모든 권한은 넷플릭스가 가져가게 된다. 현재 한한령으로 인해 중국 자본 의존도가 낮아진 상황에서 막대한 제작비용을 넷플릭스를 통해 공급받은 점은 제작사 입장에서 호재였으나, 향후 해외 방영을 통해 거둬들일 막대한 수익에 대한 권한도 함께 사라져 양날의 검과 같다. 한편, 전세계적으로 1억 300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한 넷플릭스는 앞서 넷플릭스에서만 시청 가능한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과 영화 ‘옥자’의 영화관 동시 개봉을 통해 수익 창출의 활로를 개척한 바 있다.
미닝아웃이란 자신의 신념을 소비행위로 적극 표현한다는 뜻으로, ‘meaning’과 ‘coming out’의 합성어다. 자신이 가진 정치적, 사회적 신념을 드러낼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넓게는 SNS 해시태그를 통해 자신의 신념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도 미닝아웃에 포함된다. 노란 리본 굿즈, 위안부 피해자를 위해 제작된 굿즈, 유니세프를 의미하는 반지와 팔찌 등이 모두 미닝아웃 상품이다. 이러한 움직임이 더욱 주목 받는 이유는 소비자의 힘이 더욱 강해지고 사회적 책임을 이끌 수 있는 주체가 대중이 되었다는 반증이기 때문이다. 과거와 다르게 자신의 신념을 드러내고 다양한 의견이 존중 받아야 한다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시위나 서명운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드러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Asia City Story - VI. Vietnam’s economic icon: Phu My Hung, Ho Chi Minh
This month, Clint Lim introduces about Phu My Hung, where you can see the fastest growing area in Vietnam.
本月林钟贤代表亚洲的城市第六篇故事叙述了可以体验快速成长的越南状况的胡志明富美兴地区。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The Fanchise Model’ Campaign that Changed Market Structure
In this month, the designer Jessie Lee introduces ‘The Fanchise Model’ campaign which is the consumers participate directly the product’s production, marketing, sales and consumption process.
本月李真喜设计师将介绍消费者亲自能参与产品的生产与营销,销售,消费的'The Fanchise Model'活动。
Designer 이정희 Jessie Lee jessieleed2

Gujwa-eup, Nice Place for Snap Shooting
Tip
사진에 사람들이 찍히지 않길 바란다면 아침 일찍 일어나자. 부지런한 만큼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Letter from Jeju this month, manager Mia Kim introduces Gujwa-eup, nice place to shoot couple or friendship snap picture.
本月‘从济州来的信’金叡仁经理将介绍适合情侣或友情快照的旧左邑。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TRIP N BUY 추천테마
제휴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