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vol.200

지난 호 보기   |   구독하기

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메뉴

OPEN PROJECT

매드포갈릭 온라인 채널 리뉴얼

Mad for Garlic Online Channel Renewal

digitalDIgm advanced the online channel of ‘Garlic, Wine Specialty Dining Place’ Mad for Garlic.

digitalDigm进行了 garlic, wine specialty Dining place Mad for Garlic的线上通道高级化。

디지털다임은 Garlic,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인 매드포갈릭의 온라인 채널 고도화를 진행했다. 본 프로젝트는 매드포갈릭 온라인 채널의 서비스 및 사용성을 강화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 스타일을 적용하며 UI 및 편의성을 고려하였다.

먼저 APP은 직관적인 UI/UX 구성과 가망고객까지 고려한 개인화된 콘텐츠 구성으로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켰고, 페이지 이동이 아닌 레이어를 활용한 구성으로 주요 정보가 집중되어 있는 메인 페이지를 기본으로 독립적인 서비스 탐색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대기, 예약, 쿠폰 선물하기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대기의 경우, 매장 방문 시 편리하게 대기를 진행할 수 있는 TABLET 앱과, 가까운 매장 접근 시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대기를 진행할 수 있는 사용자 앱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 방문율을 증대하고자 하였다. 예약의 경우, 사용자 앱 내 입력해야 할 정보를 단계별로 노출하여 이해하기 쉽고 집중도 높은 UI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예약 전환율을 강화하였다. 또한 핑거푸시를 활용하여 다양한 대기, 예약 정보를 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앱, 문자, 카카오톡으로 쿠폰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하여 멤버십 회원은 물론 비회원까지 쿠폰 선물을 가능하게 하여 신규 고객 유입 및 기존 고객의 지속적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였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매드포갈릭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오프라인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을 기대해 본다.

베이비본 아기 사진 공모전

Babybon Baby Photo Contest

digitalDigm opened the baby photo contest ‘#Every_moment_with_you’ to celebrate the 100th day of the launching of the Babybon.

digitalDIgm为纪念年度广告主 babybon的上市一百天,“#与你_在一起的_所有_瞬间”为标题进行了“婴儿照片征集展”。

디지털다임은 연간 광고주인 순수본 베이비본의 런칭 100일을 기념하여 ‘#너와_함께한_모든_순간’ 타이틀로 아기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였다. ‘#베이비본백일이벤트’는 해시태그와 함께 아이의 소중한 순간을 담은 사진과 글을 포스팅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특히 당첨자의 게시물은 베이비 매거진 ‘앙쥬’ 11월 호에 게재될 예정이어서, 아기 모델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당첨자는 인스타그램 내 반응지수와 베이비본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하였고, 1등과 2등 당첨자의 콘텐츠는 앙쥬 매거진에 기사로 게재되며 1등에게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가족 호텔 숙박권, 2등에게는 베이비본 제품으로 구성된 기프트 박스를 추가로 증정하고, 3등 30명에게는 베이비본 기프트 박스, 참가상으로 선정된 50명에는 본죽 상품권이 제공되었다.

INSIDE NEWS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dlgltaiDigm Newsletter 200

digitalDigm received the 200th issue of the newsletter since its first issue in 2002. Let’s introduce the history of the digitalDigm newsletter.

digitalDigm从2002年1号开始迎来了新闻月刊发行200号。下面介绍digitalDigm的新闻月刊历史。

  •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김예인(편집장)

    디지털다임의 PR담당이자 뉴스레터의 기획을 맡고 있는 Mia입니다. 뉴스레터는 매회 공채를 비롯한 20명 이상의 담당자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바쁜 업무 중에도 뉴스레터 제작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분들, 또 제작된 콘텐츠를 즐겨보고 피드백 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임직원 여러분과 고객 여러분께 디지털다임 소식 전해드릴게요!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김정익 (디자인)

    디지털다임 BZ디자이너 김정익입니다. 먼저 뉴스레터 200회를 축하합니다! 제가 디지털다임에 입사 후 167회부터 매 달 디자인을 맡아 진행하였는데, 벌써 뉴스레터가 200회를 맞이하였다니! 신입 때부터 뉴스레터와 함께 커가는 것 같아 감회가 새롭습니다. 앞으로도 300회, 400회 쭉 같이 성장하여 좋은 정보, 뉴스거리를 전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곽소형 (퍼블리싱)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를 축하합니다! 호오 호오~!~! (휘파람) 벌써 제가 입사해서 뉴스레터 작업이 4번째네요! 200호 기념인데다 창립일 20주년이라 이번 뉴스레터 너무 기대 중이예요! 뉴스레터 작업 받았을 땐 우선순위가 있으니까 당황스러울 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다른 분들보다 먼저 소식을 알 수도 있기도하고, 다른 업무에 치였을 때 잠깐 쉬어가기 좋아서 뉴스레터는 제가 좋아하는 작업 중 1위가 되었어요! 앞으로 300호까지 작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박종철(소셜랭킹)

    ‘2003년 6월 17일’은 제가 광고주의 입장에서 처음 D2뉴스레터를 접하게 된 시기였습니다. 그때에도 상당히 알찬 소식으로 가득하던 D2뉴스레터가 dPaper로 개편되고, 200호를 발행하기까지 트렌드를 리딩하고 급변하는 디지털의 물결속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소식지가 되어 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시대를 앞서 많은 독자들에게 디지털패러다임과 트렌드의 방향을 제시하는 라이트하우스가 되시길 기대하며, 진심으로 D2뉴스레터의 200호 발행을 축하드립니다.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이승준(트렌드인덱스)

    라2언의 라임을 들어보세요
    2승준입니다
    20주년을 맞이하는 디지털다임
    200호를 맞이하는 뉴스레터
    2001년부터 시작한 뉴스레터
    20000(이만) 안녕!! 축하합니다~~
    디지털다임 뉴스레터 200호
    임종현(ceo)

    아시아 도시 이야기를 연재하고 있는 임종현입니다. 10여년 동안 매달 글을 써 왔으면서도 뉴스레터 마감날짜가 임박해 오면 불안불안해 오는 심정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시작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만 꾸준히 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200호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만들어 주고 있는 담당자 분들 모두 자랑스럽고, 계속 구독해 주시고 가끔 뉴스레터 기사를 언급해 주는 분들이 있어서 계속 발행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특히 올해 창립 20주년이라서 더더욱 뉴스레터 200호의 의미가 남다르군요. 뉴스레터 200호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호치민 디투하우스 사이공 리버 오픈

호치민 디투하우스 사이공 리버 오픈

d2HOUSE Saigon River Opened in Ho Chi Minh

digitalDigm opened the first overseas house,‘d2HOUSE Saigon River’. It is the third place after Villa D:II and Villa D:View in Jeju Island, and it is the first sanctuary opened overseas.

digitalDigm公开了第一家海外房子“d2HOUSE西贡河(d2HOUSE Saigon River)”,位于济州岛的 Villa D:II和Villa D:View,接着第三家,而在海外第一家的安息处。

디지털다임의 첫 해외 하우스인 ‘디투하우스 사이공 리버(d2HOUSE Saigon River)가 오픈했다. 제주도에 위치한 빌라디:투(Villa D:II), 빌라디:뷰(Villa D:View)에 이어 3번째이자, 해외에서는 첫 번째로 오픈한 안식처다.

디투하우스 사이공 리버가 위치한 투티엠은, 호치민의 강남으로 발전이 예상되는 지역으로, 국내 롯데그룹과 GS그룹도 진출하여 개발중이며 시내 중심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잠시 머무르는 공간이 아닌 현지에서 ‘살아본다’는 개념을 도입하여 ‘하우스(HOUSE)’라 명명하였으며, 눈앞에 펼쳐진 사이공 강의 시원한 뷰와 더불어 임종현 대표가 직접 셀렉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이곳은 디지털다임 임직원의 리프레시 공간으로 임직원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디지털다임은 계속적으로 해외 하우스를 오픈하여, 2019년에는 하노이 하우스를, 2020년에는 방콕 하우스를 추가 예정이다. 일반인에게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예약은 하단 링크에서 가능하다.
<d2HOUSE Saigon River 예약하기>

TREND INDEX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index as following; ‘AI recruitment’, which introduced artificial intelligence into recruitment, ‘Nintendo Labo’ which can enjoy realistic games with various kits, ‘Kakao Carpool’, the service that connects the car driver and passenger, and ‘Supermarket Beer’, the simple snacks and drinks at the supermarket.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对招聘导入了人工智能的“AI招聘”,以各种工具能享受有声有响的游戏“Nintendo Labo”,司机和乘客连接服务“Kakao Carpool”,在超市里能吃简单的酒菜和酒的“Supermarket Beer”。

  • RISING

    • AI채용
    • 닌텐도 라보
    • 카카오 카풀
    • 가맥
  • BORING

    • 블라인드 채용
    • 구글 카드보드
    • 카카오 택시
    • 수제맥주
  • OUTGOING

    • 인적성 채용
    • 플레이스테이션
    • 우버
    • 스몰비어


  • AI채용은 자기소개서와 면접평가 시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이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비교, 분석하는 새로운 채용 시스템이다. 현재 SK하이틱스, CJ, 기아자동차 등이 100여개 기업이 서류심사단계에서 AI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중 일부는 면접단계에까지 AI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AI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 및 비용이 절감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만명의 자기소개서를 평가한다면, 인사담당자 10명이 8시간씩 1주일간 검토해야 하지만, AI를 도입하면 개당 평균 3초, 총 8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AI면접은 지원자의 안면을 등록한 후 표정, 말투, 단어와 눈동자의 움직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평가를 점수화 한다. 아직까지는 AI채용의 초기 도입단계여서 기업들이 평가기준 전체를 AI에 의존하고 있지는 않지만, 비중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기업의 채용뿐 아니라 구직자들의 채용정보 검색에도 AI가 활용된다. ‘사람인’은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아바타 서치’를 통해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코멘토’는 자기소개서에 이용된 100만개 이상의 언어를 AI로 분석하여, 지원자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준다. 또한 타 지원자와의 비교를 통해 수정까지 돕는다. 한편, AI채용이 성차별로 이어지는 헤프닝도 있었다. 아마존에서 개발 중이던 채용 프로그램 ‘리크루팅 AI’는, IT기업 종사자 비율이 남성이 높다는 점을 비롯한 각종 남녀차별적 데이터를 습득하면서 여성 지원자를 배제하거나, 여대를 나온 경우 감점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추후 아마존에서는 여러 차례의 수정작업을 진행하였으나, 확실성이 결여되어 결국 폐기처분되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AI채용에 대한 형평성 논란도 일어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AI채용을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추세에 있어, 채용에 대한 풍속도는 계속 바뀌어갈 것으로 보인다.
  • 닌텐도 라보는 닌텐도 스위치 게이밍 시스템의 확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게이밍 및 컨스트럭션 세트 플랫폼이다.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소프트웨어와 카드보드, 기타 가상게임을 즐길 수 있는 키트로 구성되어있다. 키트 조립 후 컨트롤러와 연결하면 게임과 연동된다. 지난 4월, 일본에 출시 첫 주만에 일본 게임 패키지 판매량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박스를 뜯어서 조립하고, 직접 몸을 움직이며 게임을 하고, 사용자의 움직임이 게임 속에 즉각적으로 반영되면서 실감나는 게임 구현이 가능하다. 실제 닌텐도 라보는 ‘플레이 기반 학습’으로 뉴욕 전역 100여 개 초등학교에 교육용 기구로 배포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니터 속 게임이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점 오프라인으로 연결됨에 따라 게임의 풍속도를 바꾸고 있다.
  • 카카오 카풀은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출시한 공유서비스로 개인이 소유한 차량으로 출퇴근시간 카풀 서비스다. 출퇴근 시의 승차난을 해소하고, 택시보다 요금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16일 카카오는 카풀 크루 앱을 출시하고 카풀 차량 및 기사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으며, 출시 2주 만에 앱 DAU(하루 평균 이용자 수)는 10만 명을 넘어섰다. 그러나 뒤이어 택시업계의 반발시위가 이어지면서, 공유경제와 택시업계의 생존권 사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버, 그랩, 디디택시 등의 차량공유시스템은 해외에서는 이미 상용화되었지만, 한국에서는 택시업계의 반발로 시행되지 못하고 있다. 카카오 측은 카풀을 일 2회로 제한하거나 같은 방향만을 배정하는 등의 대안을 내놓고 있지만 양측간의 의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 가맥은 간단히 술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가게맥주’ 집을 말한다. 보통은 70년대를 연상시키는 허름한 골목슈퍼 안팎에 간이 테이블을 두고, 노가리, 번데기 등의 간단한 안주와 함께 저렴한 가격에 술을 판매한다. 본래 가맥은 1980년대 전주를 중심으로 전라북도에서 시작된 독특한 술문화였다. 그런데 최근 연남동, 이태원 등 핫플 골목에 등장하면서 전국으로 가맥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익선동에 위치한 거북이슈퍼, 서촌 가맥집, 경리단길에 위치한 우리슈퍼 등이 대표적인 가맥집이다. 특히 우리슈퍼는 이태원에 위치한 만큼, 수백 종의 수입맥주를 구비해두어 힙스터들의 성지가 되기도 했다. 이런 가맥집이 점점 많아지면서, 어르신에게는 추억을, 젊은 세대에는 독특한 분위기 속에서 저렴한 가격에 술과 안주를 즐기는 신선함을 전하고 있다.

ASIAN CITY STORY

아시아 도시이야기 - Ⅷ. 호치민의 작은 유럽, D2 타오디엔

Asian City Story - VIII. Small Europe of Ho Chi Minh, D2 Thao Dien

In this month, CEO clint lim introduces D2 Thao Dien, which is the small Europe of Ho Chi Minh, as the 8th asian city story.

本月林钟贤代表亚洲的城市第八篇故事叙述了胡志明的小欧洲,D2 Thao Dien。

호치민 시내에서 사이공 다리를 건너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타오디엔은 흔히 ‘호치민의 유럽’이라 불리는 부촌이다. 주홍색 지붕의 고풍스러운 유럽식 고급빌라 촌들이 군락을 이루고 군데군데 높은 아파트들이 자리 잡은 이 지역은 호치민 내에서도 특히 외국인 거주율이 매우 높아 이국적인 느낌과 베트남 고유의 향기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각국의 영사관저들도 많이 모여있는 이 지역의 거주자들은 주로 서양인들, 호치민의 부유층들, 연예인들 그리고 한국인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다. 평온한 사이공강을 곁에 둔 서양식 단독주택은 타오디엔의 아름다운 풍경에 조화롭게 녹아든다. 야자나무가 만드는 그늘 아래 자리한 음식점과 쉼터도 타오디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명소 중 하나다.

<2군, DISTRICT 2>

지도를 보면 사이공강이 북쪽에서 내려와서 서쪽으로, 다시 동쪽으로 돌아서 남쪽으로 내려가며 2군(District 2, D2)의 대부분을 감싸고 흘러 내려간다. 사이공강과 접하지 않은 2군의 동쪽은 9군(District 9)과 경계를 하고 있다. 주거지역으로 보면 2군의 북쪽에서하노이 고속도로를 경계로 위쪽이 타오디엔, 아래쪽이 안푸, 서쪽으로 1군(District 1)과 강을 마주 보고 있는 투티엠, 서남쪽 아래가 탄미로이 지역이다.




<유튜브 -CapitaLand - Unexpected Thao Dien>

전반적으로 외국인, 특히 서양인 중심의 주거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어 그들을 위한 시설도 다른 동네와는 확연히 다르다. 먹기 쉽게 정성스레 포장한 열대과일부터 직접 숙성시킨 햄과 치즈까지, 본토의 맛을 느끼고 싶어 하는 서양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수입품 마켓, 유기농 마켓에서부터 버거킹, 스타벅스 등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에서 각종 서양식 레스토랑과 베트남 퓨전식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브런치에 곁들일 외국산 와인도 판매하고 있어서 젊은 남녀들이 일상적으로 찾으며, 인상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카페와 레스토랑 들을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으며, 주말 아침에는 기다란 바게트를 사가는 외국인의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사이공 강변으로는 스타일리시한 카페나 레스토랑들이 즐비한 곳이기도 하다.

<2군 외국인 학교 분포>

외국인들이 타오디엔에 거주하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외국인 학교들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인데, ISHCMC(호치민 국제학교), BIS (영국국제학교), AIS(호주국제학교), TAS(미국국제학교), EIS(영국국제학교), IGS(독일국제학교), EtonHouse, E-Mason 등이 몰려있다. 타오디엔 지역이 서울의 대치동, 청담동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고급 빌라촌인 동시에 이렇게 유명한 외국인 학교들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이다. 7군 푸미흥에 있는 많은 한인들도 이 지역 타오디엔과 안푸지역으로 이전을 많이 하고 있는 것도 오피스들이 몰려있는 1군으로의 접근성도 좋은데다 교육확경까지 훌륭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빌라촌을 중심으로 아파트가 들어서고 있고, 2020년도 Metro 1호선이 개통되면 1군 벤탄시장역에서 6, 7번째인 타오디엔역과 안푸역이 오픈이 예정되어 있어 호치민에서 새로운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타오디엔 지역 내부 길이 좁은데 비해 차량 소유자가 많아 아침에는 극심한 병목현상으로 인한 교통체증이 심각하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호찌민 부유층은 주로 서양식 라이프를 추구할 수 있는 2군의 타오디엔에 거주하기를 선호하는 편이다. 주택임차료는 월 500불 아파트부터 1만 달러 이상의 고급빌라까지 호치민의 작은 유럽에 다양하게 공존하고 있다.

<참고 및 인용>
HOLM
'호치민의 유럽' 타오디엔에 없는건..
Thao Dien – the coolest neighbourhood in Saigon
호찌민 시 _나무위키

<원문 보러가기>
<임종현 대표 브런치>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임종현

DESIGNER'S VIEW

페이스북 챗봇 캠페인

페이스북 챗봇 캠페인

Facebook Chatbot Campaign

In this month, designer Jessie Lee introduces the facebook chatbot campaign that reduces teenager drinking rate and link to the treatment of organs.

本月李廷熙(jessie lee)设计师将介绍降低十多岁青少年的饮酒率,而连接机关的治疗facebook 聊天机器人活动。

요즘 10대들이 나이 든 사람을 구분하는 방법은 '어떤 메신저를 쓰는가' 라고한다. 현재 많은 10대들은 페이스북 메세지로 서로 소통하고있다. 그만큼 요즘 10대들에게 페이스북의 영향력은 커지고 있고,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그중 가장 시선을 끈 캠페인 중 하나는 2017 페이스북 어워즈와 2017 칸광고제 DIRECT부문 BRONZE를 수상한 브라질의 알콜 중독 예방 기관 Alcoholics Anonymous (AA)의 'Anonymous Friend(익명의 친구)'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은 10대 청소년들의 음주율이 높아지는 것에 주목했다. 그리고 이들의 음주와 관련된 예방과 치료, 관련 상담을 페이스북 챗봇을 이용하여 진행하여, 기관의 치료까지 연결되도록 안내하는 페이스북 챗봇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이 국내에서 런칭한 다른 챗봇 서비스와 다른점은,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제시되는 제시안중 한개를 선택해 넘어가는 방식이 아닌 철저한 사전 실험과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인간적이고 여러가지 상담 이슈에 대해 전문적이면서 세련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한 점이다. 이를 통해 10대들은 직접 대화하는 것처럼 편하게 상담할 수 있고, 좀 더 개인화된 정확한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런칭 첫 주만에 10만 명 이상의 10대들이 챗봇과 대화를 했으며, 상담 관련 메일은 평소에 비해 130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엇보다 이제 인공지능이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부상했으며, 사용자와 인간적으로 교감하고 대화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획기적인 역할과 성과를 기대하게 한다.

Designer 이정희 Jessie Lee jessieleed2

이정희

JEJU'S LETTER

겨울에 만나는 꽃놀이, 남원읍

Flower Picnic in Winter, Namwon-eup

이번 달 제주에서 온 편지에서는 김예인매니저가 한겨울에도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남원읍을 소개한다.
가을 꽃으로 대표적인 코스모스도, 산들거리는 억새군락도 막바지다. 이제는 봄까지 볼 수 없는 꽃나들이가 아쉬웠다면 제주도로 떠나보는것은 어떨까? 제주도에는 눈 속에서도 피는 꽃, 동백군락이 유명하다. 특히 제주에서도 가장 유명한 장소는 남원읍에 위치한 위미리 동백군락지, 위미동백나무군락 그리고 신흥2리 동백마을이다. 겨울에도 꽃분홍 동백이 가득한 이곳의 아기동백은 10~12월 사이에 만개한다. 특히 신흥 2리의 동백마을에는 3~400년 된 동백나무를 쉽게 볼 수 있으며, 마을에서는 100% 동백기름, 동백비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300년의 역사를 가진 설촌터이자, 동백을 테마로한 마을사업을 가진 이 마을에서는 동백공예체험, 비누체험, 음식체험, 숲 탐방과 마을 숙박등의 각종 체험활동도 가능하다. 잠시 피고지는 꽃놀이, 타이밍을 놓쳤다면 남원읍에서 겨울 꽃놀이를 즐겨보는것을 추천한다.

Tip

동백꽃밭은 날씨에 따라 오픈여부가 결정되니 미리 체크 후 방문해보자.


In this month, Manager Mia kim introduces the Namwon-eup, where you can go on a picnic on the winter.

本月‘从济州来的信’金叡仁经理将介绍冬天也能赏花的南原邑。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김예인

D2 SERVICE

트립앤바이제주

TRIP N BUY 추천테마

트립앤바이제주

11월,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서 코트를 꺼내기 시작하는 날씨다. 이런 날씨에, 다시 여름으로 돌아가 따뜻한 햇살과 수영을 즐기고싶다면, 지금 떠나야할 곳은 방콕이다. 방콕은 11월~4월까지 건기인데다, 낮에도 활동하기 적당한 온도에, 저녁에는 시원한 바람까지 더해져 여행을 즐기기엔 최적의 날씨라고 할 수 있다.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스파다. 월드 럭셔리 스파 어워즈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스파가 다수 위치했을 뿐 아니라 전문성도 세계에서 손꼽힌다. 이 중 탄생츄어리 스파는 자연친화적인 천연 재료를 이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Thann에서 운영하는 스파로, 고급스러운 시설과 하이퀄리티의 오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바와스파, 디바나버츄, 라바나스파 등도 독채 건물에 아름다운 정원, 만족스러운 서비스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바와스파는 10년 이상 스파를 전문으로 운영해온 오너와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사지 코스는 100분부터 시작해 짧은 시간이 아니지만, 마치 100분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한국에서 받는 수십만원 대의 고급 스파가 부담스러웠다면, 방콕에서 10만원 대, 혹은 그 이하로 최고의 서비스를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제휴사 리스트

<여행일정 활용팁 보러가기>

socialdi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