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udi A4 Urban Culture Space
digitalDigm conducted pre-promotion and various video production through SNS regarding Audi A4 Urban Culture Space event.
digitalDigm进行了奥迪A4 Urban Culture Space活动相关的SNS事先宣传及各种视频制作。
AHC Aura Secret Toneup Cream Campaign
digitalDigm has launched a AHC Aura secret toneup cream campaign.
digitalDigm进行了从肌肤里面涌出来的粉色气氛,AHC Aura Secret Toneup面霜上市活动。

AHC, Grand Prize at SCSI in Cosmetic Category
AHC received grand prize at SCSI in cosmetic category.
AHC获得了2018 大韩民国社交媒体化妆品部门的大奖。
The trend index selected by digitalDigm this month is ‘Newtro’ which enjoys old things, ‘Bohemian Rhapsody’, which deals with the life of Queen, ‘Premium Reading Room' which is a reading room with a cafe-like atmosphere, and ‘Collaborated Banking Product’, personalized banking product with individual tastes such as singer and baseball.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重新享受老东西的‘Newtro’,讲Queen人生的‘Bohemian Rhapsody’,就像咖啡厅一样气氛的读书室‘Premium Reading Room’,考虑歌手和棒球等个人趣向推出的‘银行合作商品’。



보헤미안랩소디는 1991년 사망한 전설적인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인생을 담은 영화로, 개봉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올해 최고의 음악영화로 꼽히고 있다. 퀸의 수많은 히트곡들을 통해 부모님 세대부터 젊은 관객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영화는 개봉 첫 주에 가장 높은 예매를 기록하고 이후 점점 관객 수가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보헤미안 랩소디는 오히려 2주 차부터 관객수가 늘었고, 현재 500만 명의 관람객을 넘어서며 신드롬의 주인공이 되었다. 관객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는 ‘싱얼롱 상영’이 이어지고, 프레디 머큐리 관련 책과 영상들도 소비가 급증했다. 말 그대로 영화 하나로 인해 퀸과 프레디 머큐리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특히나 1985년 퀸의 ‘라이브 에이드’는 실제 의상부터 소품, 몸짓과 목소리까지 똑같이 재현해 내,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프리미엄 독서실은 카페와 같은 쾌적한 분위기에 스터디룸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는 독서실을 말한다.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 화이트 노이즈 등 좀 더 개방적이고 쾌적한 공간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기존에 규격화된 책상과 어둡고 빽빽한 공간이었던 독서실이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나 IoT, 무인화 시스템부터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스마트 시스템이 눈에 띈다. 앱과 연동하여 질문사항을 업로드하면 풀이와 해설을 받을 수도 있고, 일부는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인건비를 줄였다. 또한, 애니어그램 상담 프로그램, 진로상담, 공부일기 체크, 공부법 강좌 등 다양한 컨설팅을 통해 단순한 공간 제공이 아닌 공부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시대가 바뀌면서 함께 진화하는 독서실 문화가 앞으로는 어떤 변화를 맞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콜라보 은행상품은 아이돌, 야구구단, 캐릭터 등 각종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 은행상품을 말한다. 특히 KB국민은행에서 진행한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적금 가입만 15만 좌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신한은행은 워너원, IBK기업은행은 지드래곤과 콜라보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2017년 오픈한 카카오 뱅크는 체크카드에 카카오의 네 캐릭터를 새겨냈고, 인기는 꾸준히 지속되어 현재까지 600만 장의 체크카드를 발급했다. 30만 장이면 ‘대박’으로 여기는 업계의 기준에 비하면 20배나 초과 달성한 셈이다. 월 평균 사용건수도 22회로, 소장용이 아닌 실 사용으로서의 가치를 증명해냈다. 1~2%대의 저금리 시대에 비슷비슷한 상품들이 넘쳐나면서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아이디어로 차별성을 통해 색다른 마케팅을 전개하는 은행들이 늘어나고 있다.
Asia City Story - IX. Pearl of Vietnam, Danang and Ancient Trade Port, Hoian
In this month, CEO Clint Lim introduces the pearl of Vietnam, Danang and Ancient Trade Port, Hoian.
本月林钟贤代表将介绍称为越南晋州的岘港与古代贸易港会安市。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Art Marketing to Appreciate Masterpiece on the Highway
In this month, Designer Jinny Kim introduces art marketing that appreciate masterpiece on the highway.
本月金敬眞设计师将介绍在高速公路上观赏名作的艺术营销‘Highway Gallery’活动。
Designer 김경진 Jinny Kim

Unique Guest House, Hallim-eup
Tip
저녁에 투숙객을 위한 파티를 진행하는 게스트하우스가 많으니, 저녁 일정이 없다면 미리 확인해보자.In this month, Manager Mia Kim introduces the unique guest houses which is located in Hallim-eup.
本月‘从济州来的信’金叡仁经理将介绍有能感受幽静济州的民宿‘翰林邑’。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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