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insegae Chosun Hotel Lescape Online Channel Renewal
digitalDigm opened the Korean & English version of PC/Mobile web online channel of shinsegae chosun hotel Lescape.
digitalDigm重新搭建了新世界朝鲜酒店L’Escape的韩英文的PC/手机网站。
Hollys Coffee Smart Order
digitalDigm opened 'Smart Order' which can order menu through Hollys Coffee App.
digitalDigm搭建了可以线上订购的豪丽斯咖啡(Hollys Coffee) ‘智能订购应用’。
AHC Suncare Campaign
digitalDigm Executed AHC Suncare Season 5 ‘Natural Perfection Double Shield Sunstick & Sun Cushion’ online campaign.
digitalDigm进行了AHC防晒5系列‘NATURAL PERFECTION DOUBLE SHIELD 防晒棒&防晒气垫’的线上活动。
Online Ad for AHC 20th Anniversary Special Edition
digitalDigm Executed Online Advertising to promote the 20th anniversary special edition of the AHC. With Instagrammer and bloggers, digitalDigm informed consumers of product experience and product effects.
digitalDigm为了纪念AHC20周年,与Instagram、KOL宣传给消费者产品体验及效果等进行线上广告。

Establishment of digitalDigm Cambodia Corporation
digitalDigm established a corporation in Cambodia. This is the fourth corporation after China, Hong Kong and Vietnam.
digitalDigm设立了柬埔寨法人司。由此成为了中国、香港、越南接着第四个法人司。
The trend index selected by digitalDigm this month is ‘Kids Creator’ who produces content that is as high quality as adult’s contents, ‘Kumho Asiana’, drawing attention by selling off their company, ‘Small Furniture Store’ became popular due to the phenomenon that avoiding franchises, ‘Adult Formula’ full of nutritional ingredients and comes up as substitute for meal.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制作和成人差不多的高质量内容的‘Kids原创者’,以企业出售消息成为热门话题的‘锦湖韩亚集团出售’,随着非连锁店的扩散,家具行业内也升起‘小规模家具店’,最后,营养丰富的代餐‘成人用奶粉’。



금호아시아나 매각이 결정되면서 인수를 위한 각 기업의 보이지 않는 싸움이 시작되었다. 한때 국내 7대 그룹으로 오를 정도로 급성장했던 금호그룹의 아시아나 매각 결정에는 다양한 배경이 있다. 2002년 취임한 박삼구 전 회장이 대우건설과 대한통운을 연달아 인수하면서 회사의 규모는 커졌으나 차입금이 눈덩이같이 불어났다. 이어 경영난으로 인해 인수했던 기업을 재매각하고, 전 박삼구 회장과 동생 박찬구 회장간의 형제의 난이 이어지면서 그룹 경영에 큰 타격을 입었다. 이어 미투와 갑질, 노밀(No Meal) 사태가 이어지며 사실상 내리막길을 걷게 되었다. 현재 예상 매각 대금은 약 1조 5000억~2조원 대로, 한화, SK, CJ 등이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 항공이 매각되면 금호아시아나 그룹은 사실상 중견기업 규모로 줄어들 예정이다.
소규모 가구점은, 일률적인 대형 브랜드를 탈피하여 독특한 디자인과 소재를 강조하는 소규모 회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성장하기 시작했다. 특히 과거에는 단일 브랜드에서 옷장부터 소파, 침대, 화장대까지 한번에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를 믹스 매치하여 자신만의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트렌드다. 오블리크 테이블은 상판을 나무로 마감한 것이 아닌 화이트, 그레이 등의 상판으로 마감하여 신혼가구로 인기를 끌고 있고, 헤이바이데이는 오염에 강한 패브릭을 자체개발하여 소파를 제작, 매장없이 입소문만으로 월 매출 1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카페, 음식점부터 의류까지 대형 프랜차이즈보다는 좀더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양상이 가구시장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성인용 분유는 성인에게 꼭 필요한 칼슘,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넣어 만든 식사 대용식을 말한다. 세계 성인용 분유 판매액은 계속적으로 성장해 2018년 38억 9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023년에는 47억 4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일본에서는 큰 인기를 누리며 완판 신화를 이어갔고, 국내에서도 매년 40%대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시장 성장에 따라 분유제조회사부터 제약회사까지 해당 제품을 출시하는 회사들이 많아졌다. 매일유업이 출시한 '셀릭스'는 물 한 잔에 타 마시면 우유 4컵 분량의 단백질과 기타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빠르고 쉽게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숙한 맛으로 한동안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Asian City Story - XII. Huahin, The Vacation Spot for the Thai Royal Family
In this month Asia city story, CEO Clint Lim introduces Huahin, the vacation spot for the Thai royal family.
本月林钟贤代表亚洲的城市第十二篇故事叙述了泰国王室的休养地华欣。

후아힌 소개영상 : EXPLORE HUA HIN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The World of Interactive Advertising
In this month, designer Jinny Kim introduce interactive ads that change the ending according to viewers' choice.
本月jinny kim设计师将介绍根据观众的选择而变结局的互动营销广告。
Designer 김경진 Jinny Kim

Muine Jeep Tour, a Desert in Vietnam
Tip
차량 운행중이거나 사막 내에서는 모래바람이 상상 이상으로 강하게 분다. 반드시 마스크와 선글라스 등을 챙겨가길 바란다.This Month, Manager Mia Kim introduces the most thoughtful hotel in Danang, ‘New Orient Hotel’.
本月‘越南通讯’金叡仁经理将介绍岘港内最感性的酒店’New Orient Hotel’。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TRIP N BUY 추천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