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HC Flagship Store Kiosk
digiatlDigm set up kiosks at 'Future Salon,' an interactive offline flagship store of AHC.
digitalDigm搭建了AHC的体验型线下门店‘Future Salon’自助服务机。
Winix Tumble Dryer Sales Campaign
digitalDigm opened a tumble dryer sales campaign to promote Winix's dryer compensatory sale.
digitalDigm迎接 Winix's 干燥机折价贴换时期进行了保温干燥机销售活动。
AHC YouTube Channel Reorganization Operation
digitalDigm, which has been with the AHC as a partner since 2018, reorganized AHC YouTube channel and producing branded content.
从2018年开始和AHC合作的digitalDigm改编AHC Youtube频道,又制作运营品牌内容。
Digital Platform
Digital AD
Global Business
The trend index selected by digitalDigm this month is as follow; 'shared kitchen' shared by several people in one kitchen for a small start-up, 'Hangeul Marketing,' which produces and utilizes Korean font for marketing, ‘Reselling Sneakers’ buy limited edition sneakers and sell them back at a higher price to generate revenue, 'Ratio of Capacity to Price' buy the product that gives a big capacity for the price.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为了小规模创业者共享一个厨房的‘共享厨房’,制作韩文书体利用于营销的‘韩文营销’,购买限量版休闲鞋后转卖而创造收益的‘休闲鞋理财’,对比价格更重视容量的‘容价比’。



한글마케팅은 한글 서체를 자체 개발하거나 한글의 미적 요소를 강조한 제품을 통해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10월 한글날을 기념해 각 기업들은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한글마케팅에 총력을 다했다. 아디다스는 러닝화인 울트라부스트에 국기 색깔인 하얀색과 검정, 파랑, 빨강을 이용하고 한글을 레터링한 신발을 선보였으며, 한글 서체를 이용한 마케팅의 원조격인 배달의 민족은 을지로체를 선보이며 뉴트로의 성지, 힙지로로도 불리는 을지로만의 고유한 느낌을 담아냈다. 또한 메로나는 메로나의 네모난 형태와 맛을 글꼴로 표현하여 메로나체를 개발, 무료로 배포하기도 했다. 올해 한일관계 등으로 애국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발 빠르게 기업들이 마케팅으로 활용하면서 한동안 한글 마케팅, 애국 마케팅은 업계의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니커테크란 한정판 운동화를 구매하여 더 높은 가격에 되팔아 이익을 남기는 것으로,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운동화가 투자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샤넬을 구매해 가격이 올랐을 때 되파는 샤테크, 금테크 등이 화두가 되었던 것처럼, 이제는 운동화가 재테크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에어 조던 6의 경우, 약 31만원에 판매되었으나 중고 사이트에서는 최대 180만원에 거래되는 사례도 있었다. 이러한 스니커테크 시장은 세계적인 붐이어서, 주식처럼 운동화를 거래하는 플랫폼이 출시되는가 하면, 서울옥션도 국내 시장규모를 고려하여 경매 플랫폼 엑스엑스블루(XXBLUE)를 출범하기도 했다. 2024년에는 전세계적으로 한화기준 약 7조 1,600억여 원의 시장규모를 가질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스니커테크의 인기는 날로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가용비란 가격대비 용량을 말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품질에 만족한다면 용량이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한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음료, 식품, 화장품 등의 생필품을 중심으로 이러한 대용량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음료부분에는 슬림캔 대비 ml당 10~20% 저렴한 300ml 이상의 뚱캔과 페트병 커피가 선방하고 있다. 2017년까지는 슬림캔의 매출기준이 압도적이었지만, 올해 8월까지 이마트 24의 대용량 캔 비중은 42%까지 증가한 상태다. 또한 500ml 대용량 커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1% 증가한 678억원 규모로 커졌고, 판매 비중 역시 지난 2016년 4.3%에서 10.9%로 두 배 이상 늘었다. 긴 불황과 짠테크 열풍속에 현명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출시되는 제품의 양상도 계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Asian City Story - X V III. Phnom Penh's Large-Scale Urban Development 1
In this month’s asian city story, Clint Lim introduces Phnom Penh's large-scale urban development.
本月林钟贤代表亚洲的城市故事叙述了柬埔寨首都金边的大规模城市开发产业。

<프놈펜 대규모 개발사업 (2017)>
<프놈펜 복합개발 프로젝트 CBRE>
<CHROY CHANGVAR(쯔로이 쩡와 지역) SATELLITE CITY>
<CHROY CHANGVAR(쯔로이 쩡와) 우측 반도>
<Chroy ChangVar Riverside>
<Boeung Kok Lake(Old map)>
<Phnom Phen City Center>
CEO임종현Clint Limclint.lim

AR Campaign to Promote Environmental Pollution by Clothing
This month, manager David Park introduces the ‘Address The Future campaign’ using AR conducted by clothing brand Carlings to publicize environmental pollution caused by clothing.
本月朴培根经理将介绍服装品牌 Carlings 为了宣传衣服造成的环境污染,利用增强现实进行的 ‘Address The Future’ 活动。
Manager 박배근 David Park baeguen.park

Tip
미우미우스파, 목홍스파 등 유명한 마사지샵이 북스트리트 근처에 위치해 있으니 시티투어로 걷느라 피곤했던 발을 마사지로 마무리해보자.In this month’s Vietnam’s letter, Manager Mia Kim introduces the book street, a newly emerging course in Ho Chi Minh city tour.
本月‘越南通讯’金叡仁经理将介绍胡志明城市观光的人气热点 Book Street。
Manager김예인Mia Kimkkimyeni


TRIP N BUY 추천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