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vol.237

지난 호 보기   |   구독하기

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메뉴

OPEN PROJECT

AHC 옴므 프로틴 아이크림 캠페인

AHC Homme Protein Eye Cream Campaign

digitalDigm launched a digital campaign to promote the issue of launching eye cream for men and induce purchases with the launch of ‘AHC Homme Protein Eye Cream’ on the Olive Young channel.

digitalDigm为了纪念‘AHC男士蛋白质眼霜’在Olive Young开始销售,进行了宣传以及引诱购买的数字活动。

디지털다임은 'AHC 옴므 프로틴 아이크림'이 올리브영 채널에 출시됨에 따라 남성용 아이크림 출시 이슈를 알리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을 집행했다. 남성 스킨케어 제품의 실 구매자인 여성인 점을 고려하여 '내 남자를 위한 올인원 탄력 케어'라는 키 메시지를 설정했고, 론칭 시즌과 11월 빼빼로데이 시즌에 맞춰 아빠, 남편 등 남자 선물로의 구매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더불어 남성 제품에 전문성을 갖춘 뷰티 유튜버 ‘대식쓴’ 그리고 남자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라는 점을 소구하기 위해 부부 크리에이터 ‘여보부부’와도 협업 콘텐츠를 진행했다.

한편, AHC 옴므 프로틴 아이크림은 3040 남성들의 피부 고민 8가지를 집중적으로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안티에이징 중에서도 주름&탄력 케어를 위한 프로틴부스터를 효능 함량 30,000ppm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내 광군절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집행

China Single’s Day Live Commerce

digitalDigm executed live commerce broadcasts in China by Shinsegae International's Yunjac brand and LG Unicharm Oriental sanitary pad brand.

digitalDigm在中国光棍节上进行了新世界国际的 Yunjac 与LG尤妮佳的贵艾朗的直播带货。

디지털다임은 광군절을 맞이하여 신세계 인터내셔날 연작 브랜드와 엘지유니참 한방 생리대 귀애랑 브랜드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집행하였다.

디지털다임은 연작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 예고 포스팅을 통해 사전 붐업을 시켰으며, 라이브 방송 전 왕홍을 통해 회사 소개 및 제품 소구점, 광군절 프로모션 등 브랜드 사의 신뢰도를 높이며 제품 구매까지 연결 시킬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와 디테일하게 사전조율을 하였다. 해당 라이브는 샤홍슈 app 에서 진행되었으며, 구매링크는 티몰 글로벌 몰로 연동되어 라이브 시청자들에게 광군절 최대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해주었다.

귀애랑의 경우,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형태를 결합한 전통 플랫폼인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였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귀부인 생리대’로 유명해진 귀애랑 브랜드 스토리 및 제품 성분, 효능 등 광군절 특별 프로모션을 알렸다.

디지털다임은 이번 광군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두 브랜드 제품의 중국 내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 및 매출 증진에 힘썼다. 앞으로 라이브 커머스, 쇼트클립 등 새로운 마케팅 채널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토대로 전략 수립하여 집행할 예정이다.

CURRENT PROJECT

Digital Platform

  • _Web / App / SI
  • _RetailTech

Digital AD

  • _Campaign
  • _Branded Contents
  • _SNS

Global Business

  • _China Marketing
  • _Media Sales

INSIDE NEWS

inside_01

디지털다임 23주년 창립기념일

digitalDigm’s 23rd Foundation Anniversary

digiatlDigm held simultaneous online/offline dinners to mark its 23rd foundation anniversary.

随着digitalDigm创立23周年进行了线上/线下庆祝聚餐。

디지털다임이 23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임직원과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바로 온/오프라인 동시 회식이다. 위드코로나를 맞아 바뀐 방역 수칙에 따라 10명까지 모임이 가능해지면서, 공식적으로 코로나 이후 첫 오프라인 회식을 열어둔 것이다. 임직원의 자율에 따라 오프라인 회식을 원하는 인원은 오프라인 회식을, 온라인으로 회식을 원하는 직원에게는 온라인으로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임직원은 디지털다임에서 개인에게 제공한 회식비를 바탕으로 조원들과 자유롭게 협의 하에 회식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렇다 보니 재택근무 후 거주지에서 가까운 장소에서 모이는가 하면, 베트남지사와 중국지사의 직원이 본사 직원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모이기도 하고, 온/오프라인을 혼합하여 만난 조도 있었다.

2019년 부터 디지털노마드를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다임은 현재 출근과 디지털노마드의 경계를 두지않고 직원의 자율에 맡기고 있다. 이에 오랜만에 얼굴을 마주한 직원들에게도 모처럼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TREND INDEX

The trend index selected by digitalDigm this month is as follows; ‘NFT Game’ owned by users of assets in the game, ‘Healthy pleasure’ live a healthy life and enjoy happiness, ‘Fleece’ popular for its warmth and light this year and ‘Street women fighter’ survival entertainment centered on female dancers.

本月digitalDigm选定的趋势分别是用户自己拥有游戏里资产的‘NFT游戏’过健康生活享受喜悦的‘health pleasure’,由于轻柔且温暖而被人家受欢迎的‘羊毛衣’,最后把女性舞蹈家为中心放映的生存综艺节目‘Street women fighter’。

  • RISING

    • NFT 게임
    • 헬시플레져
    • 플리스
    • 스트릿 우먼 파이터
  • BORING

    • RPG 게임
    • 간헐적 단식
    • 핸드메이드 코트
    • 언프리티 랩스타
  • OUTGOING

    • FPS 게임
    • 무가당
    • 롱패딩
    • 쇼미더머니
  • trend_01

    NFT 게임이란 NFT기술이 포함된 게임을 포괄하는 말로, 게임 이용자들이 아이템의 소유권을 가지고, 이를 가상화폐 등으로 거래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이 같은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중요도가 높아지자 위메프는 NFT전담 팀을 꾸리고 NFT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밝혔다. 먼저 위메이드의 ‘미르 4’ 게임의 경우, 게임을 하면서 사용자가 체굴한 자산을 모으면 이것을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화폐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컴투스, 엔씨소프트, 게임빌 등도 현재 NFT게임 또는 거래소를 내놓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NFT 기술은 디지털 상품이나 작품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블록체인 기술이다. 디지털원작의 소유권이 삭제되지 않도록 블록에 기록해둔 뒤 작품의 이력과 소유주를 알 수 있도록 한다. 부동산에 빗대면 온라인 등기권리증이라고 볼수 있다. 이러한 기술을 게임에 도입하는 것은 기존에 게임에 돈을 소비하면서 아이템을 사야 이길 수 있는 시스템이였다면, 이제는 반대로 게임을 오래 할수록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라는 것이다. 또한 캐릭터나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어 이를 거래할 시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업계의 판을 바꾸어놓을 NFT게임의 등장에 이를 선점하려는 주식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신기술인 만큼 현재 넘어야할 규제나 기술적인 한계가 있지만, 앞으로 NFT게임이 어떤 형식으로 발전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trend_02 헬시플레져란 김단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소개된 말로, 건강관리를 하는 행위 자체를 즐겁게 받아들인다는 것을 말한다. 이전에는 건강한 식생활을 하다 하루 정도 자유식단을 하는 것을 길티 플레저(Guilty Pleasure)나 치팅 데이(Cheating day)등으로 건강관리가 싫은 일을 해낸다는 표현을 사용하였다면, 이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 최근에는 이 행위 자체를 즐겁게 받아들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도 저당, 저염, 저탄수를 키워드로 다양한 식품군을 개발하여 시장에 내놓고 있다. 어느 때보다 건강과 보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를 위해 시작한 건강관리가 생활화, 습관화 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 trend_03 플리스란 양털을 깎아만든 듯한 형태의 재질을 말한다. 일명 양털, 뽀글이로 불리기도 하며 부드러운 촉감에 가볍고, 따뜻하면서도 관리가 용이하다. 이러한 올해 플리스가 다양한 기장과 파스텔 컬러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면서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K2의 플리스 제품은 작년 동기 대비 50%의 매출신장을, 스파오의 ‘허니푸퍼’제품은 매출이 300%증가하였으며 올해 인기 브랜드 중 하나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시그니쳐 제품 ‘코스토니 플리스 뽀글이 풀집업’을 중심으로 한 플리스류의 매출증가가 60% 증가했다. 최근에는 노스페이스 등의 브랜드에서 폐페트병을 활용한 플리스를 출시하면서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이끌고 있다.
  • trend_04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댄서들이 방송, 광고계를 점령하고 있다. 인기리에 방영된 Mnet의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는 댄서들이 미션을 놓고 실력을 겨루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댄서 노제가 선보인 ‘헤이마마’ 안무는 수많은 연예인과 대중이 따라하면서 유행이 되기도 했다. 방송이 종영된 뒤 이들의 인기는 광고로 실감할 수 있는데, 수많은 패션브랜드와 화장품, 식음료 브랜드는 물론 아이폰 하겐다즈 등 글로벌 브랜드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패션 플랫폼 ‘브랜디’는 YGX와 캠페인을 론칭한 뒤 거래액이 130% 성장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단독 콘서트에 이어 각종 예능과 유튜브 방송에도 출연하고 있는 이들의 인기는 한동안 우상향 할 것으로 보인다.

FUTURE OF WORK

거주 공간의 변화

Changes in Living Space

In this month’s future of work, Clint Lim introduces residential space that has changed due to the COVID-19 era.

本月林钟贤代表现成的未来叙述了使冠状病毒发生变化的居住空间。

ceo

아파트와 더불어 주요 주택 형태의 하나인 빌라(Villa)는 아파트보다 규모가 작고 낮은 층으로 되어 있는 공동주택이다. 전에는 ‘연립주택’이라 부르기도 했는데 요즘은 다들 빌라라고 한다. 원래 빌라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단어로 고대 로마시대에 귀족이 시골이나 바닷가에 큼직하게 지어놓은 대저택을 말하는 것이었다. 거대한 별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경관이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여러 개의 정원이 있으며 햇볕이 잘 들게 설계된 멋진 가옥을 말한다. 로마 시내에서 정치와 경제 분야 등 중요한 일을 보다가 한가한 틈이 되면 로마를 빠져나와 자기의 영지나 별장지에 가서 이 빌라에 머물곤 한 것이다.

ceo <Giovanni Riveruzzi, View of the Casino and the park of Villa Paolina , 1828>
미국 도시 부동산 연구단체인 ULI가 발표한 ‘2021 도시 부동산 이머징 트렌드’ 자료를 보면 지난 수십 년간 미국은 여러 중심 도시의 발달로 중심 도시 인근 지역과 가까운 교외 지역이 거주를 위한 매력적인 장소로 주목받았다. 적절한 가격의 주택을 소유할 수 있고, 편리한 대중교통, 자연환경, 낮은 범죄율 등의 장점이 선호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코로나19는 재택근무와 교외 지역 및 더 작은 도시로의 이동 현상을 재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재택근무 실험이 성공하면서 그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재택근무는 일자리가 있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거주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 중심 도시에서 교외 지역으로 이동하는 인구의 상당수가 밀레니얼 세대다. 이들이 교외 지역에 거주하는 기존 베이비부머, X세대와 합류하면서, 기존 세대의 탄력적 근무도 늘고 있다.

앞으로는 노동자가 일하는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일이 대폭 늘어날 것이다. 재택근무, 프리랜서의 증가, 워라벨을 중시하는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유연한 업무 방식이 채택될 것이고 이에 발맞춰 일하는 장소와 또 환경에 알맞은 서비스를 맞춤 제공하는 시장이 시작될 것이다. 거주 공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실질적으로 집이라는 공간은 저녁부터 아침까지와 주말 포함, 일주일에 총 108시간 정도 사용되었다. 나머지 시간대에 집은 인구밀도가 낮은 공간이었다. 그러다가 재택근무와 홈스쿨링을 하게 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은 평소보다 155퍼센트까지 늘어났다. 이는 기존의 집이 감당해야 하는 용량을 1.5배 초과한 것이다. 집이라는 공간에 과부하가 걸리니 사용자도 불편해졌다. 실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1.5배 늘어났으니 반대로 집이 1.5배 작게 느껴지는 것이다. 더 많은 일을 하려면 더 큰집이 필요하다.

ceo <nomadlist.com>
재택근무 확산에 따른 홈 오피스 공간 확대, 가족 공간 강화, 개인 공간과 가족 공간의 분리, 스마트홈 기술 적용, 인텔리전트 수납공간 확대 등이 집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집을 리모델링을 하거나 교외의 좀 더 큰 집을 마련하는 적극적인 방법도 있겠지만 재택근무를 하거나 온라인 수업을 들어도 되는 날에는 지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도 일어나고 있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방법도 진화해서 몇 개월 살아보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제주도에 거점 오피스를 만들어서 워케이션을 지원해주는 회사들도 생기고 있다.

디지털다임에서도 이미 2013년도 '빌라디:투'를 시작으로 제주도에 주택을 구매해서 회사의 직원 가족들이 휴양으로 사용을 하거나 회사 워크샵, 디지털노마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서 운영하고 있는 중인데 활용도와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d2HOUSE.asia' 해외 부동산 마케팅 업무로 외국에 나가보면, 디지털노마드와 관련된 코워킹 플레이스를 많이 접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접속이 잘되고 편안히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잘 되어있는 곳에서는 어김없이 여행 온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보곤 했다. 특히 태국의 방콕, 치앙마이, 인도네시아의 발리, 베트남의 호치민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와 겨울에 따뜻한 동남아가 매우 좋은 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디지털노마드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ceo <방콕 XT-Ekkamai>
회사도 2017년도부터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 여러 주요 도시에 직원 가족들의 휴양을 겸하고 디지털노마드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을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로 넘어가면서 여행에 대한 욕구는 많아지겠지만 과거와 같은 여행이 아닌 워케이션 형태나 디지털노마드 형태의 여행에 대한 니즈는 더욱 많아질 것이다. 마침 이런 국가들 중 외국인들도 소유할 수 있는 아파트가 아직 1~2억대에 구매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다. 게다가 국내에선 해외 부동산은 1가구 2주택과 같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은 점도 세금에 유리하다. 싱가폴이나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방콕의 부동산을 구매한 후 앱으로 임대관리를 쉽게 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해외 부동산을 구매한 후, 디지털노마드로 해외에서 일정기간 살아보기도하고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임대 수익을 얻고, 게다가 그 나라가 발전한 후에는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기에, 일을 하며 미래 투자를 겸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일 수 있다. 제주도 외국인 학교에 자녀를 입학을 시키고 주변에 아파트를 산 후 졸업할 때 아파트를 매도하니 자녀의 교육비를 모두 다 뽑았다는 이야기가 동남아 도시들에도 적용될 수 있다. 특히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으로 동남아를 세로로 중국과 연결하는 고속철도가 한참 건설 중에 있고 방콕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고속철도역인 방쓰 그랜드역이 올해 오픈을 했다. 중국에서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까지 고속철도로 연결되는 날도 이제 멀지 않았다.

ceo <BANGKOK’S BANG SUE GRAND STATION>
다시 돌아가서, 로마인들은 시내에서 정치와 경제 분야 등 중요한 일을 보다가 한가한 틈이 되면 로마를 빠져나와 자기의 영지나 별장지에 가서 이 빌라에 머물곤 했다고 하는데, 일터가 있는 도심 속에 있는 집 외에 교외나 멀리 해외의 빌라가 어쩌면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겐 가장 필요한 공간일지 모른다.

<참고 및 인용>
Roman domestic architecture (villa)
공간의 미래 _유현준
영어를 통해 본 세상(56·끝 )] Villa는 원래 별장을 의미
[최민성의 도시 부동산 이야기] 코로나19로 주목받는 미국의 교외 도시


<아시아 부동산 투자컨설팅 d2HOUSE.asia>
<여행을 더 여행처럼 트립앤바이>
<원문 보러가기>
<임종현 대표 브런치>

CEO 임종현 Clint Lim

"+info.koname, "

IT Trends View

메타버스 시대, 가상 아이돌로 열광하는 중국

China's Metabus Era and Virtual Idols Market

In this month's Designer's View, planner Nina Liu introduced the virtual idol market, which is drawing new attention in China.

本月 Nina Liu将介绍最近在中国受关注的虚拟偶像市场。

designer

중국에서 백만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면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 최근 한 여성이 불과 하루 만에 130만 네티즌을 사로잡는 뷰티 아이콘이 되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가상 아이돌’ 유예희(柳夜熙)다. 요괴 잡는 뷰티 인플루언서로 자칭, 화려하고 인간과 비슷한 비주얼을 보이며 할로윈 당일 ‘지금 내가 보는 세상, 너도 볼 수 있다.’ 라는 제목으로 도우인(중국판 틱톡)에서 공개 되었다. 그녀는 2분짜리 영상으로 130만명의 팬과 273만의 좋아요를 얻어 큰 화제가 되었다. 현재까지 팔로워 수는 500만명을 돌파했으며 가상 아이돌을 열광하는 MZ세대는 물론이고 기성 세대까지도 한번쯤은 들어본 이름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왜 사람들은 가상 아이돌에 열광할까? 사실 유예희는 가상현실, AI, 모델링 등 최근에 뜨고 있는 과학 기술을 모두 아울러 대표하는 인물이다. 또한 도우인(중국판 틱톡)에서 발표한 첫 메타버스 시대 대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가상 아이돌은 무엇보다 생동감 있고 스토리를 가진 인간으로서의 감정을 보여주며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더 몰입할 수 있고 체험감이 더 깊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공식 런칭 불과 몇 일전 페이스북이 회사명을 ‘메타’로 변경한 만큼 초현실적인 가상세계에 대해 더욱 이목이 집중되었던 것이다.

또한 업계에서는 가상 아이돌 산업이 중국에서 열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MZ세대의 공이 큰 것으로 분석한다. 1995년 이후 태어난 중국 MZ 세대 경우, 태어날 때부터 다른 세대보다 더 풍요로운 환경에서 성장했고, 중국의 빠른 경제 성장으로 인해 글로벌화 및 과학 기술의 발전을 몸소 체험한 세대다. 특히 이들은 해외문화 및 2차원 문화(애니메이션 등)에 대한 수용력이 상당히 높은 행태를 보인다. 이들은 단순한 아이돌 열풍 외에도 애니메이션에서 파생된 가상 아이돌에 대해 기성 세대보다 더 관심이 많다.

무엇보다 가상 아이돌은 연예인 리스크가 없다는 점이 투자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이유 중 하나다. 최근 들어서 전 엑소 멤버 크리스의 성폭행 사건, 중국 여배우 정솨우(郑爽)의 탈세 및 대리모 문제 등 연예인 스캔들이 연달아 발생했다. 해당 모델과 계약한 브랜드들은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고, 이를 지켜본 많은 브랜드 사 및 투자자들은 연예인 전속 모델들이 지닌 리스크에 대해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에 사전 설정된 이미지와 완벽한 언행, 어떠한 돌발적인 행동도 없는 가상 아이돌의 등장은 기존 연예인 전속 모델들이 보여주었던 리스크에 대한 대안으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또한 스케줄 조정이나 비용 문제도 통제 가능한 점에 힘입어 뷰티, 자동차 및 식품 업계에서 가상 아이돌을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 이는 중국 시장의 큰 트렌드가 되었다.

예컨대 로레알 차이나(M언니-M姐, 미스터 오-欧爷),중국 본토 뷰티 브랜드 화시쯔 (화시쯔-花西子; 브랜드명과 동일) 등 뷰티 업계에서는 가상 아이돌을 통해 젊은 층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더 트렌디한 브랜드임을 어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 제조회사 ASUS(텐쉬옌지-天选姬), 알리바바(Ayayi), 중국 명문대학 칭화대학교(화즈빈-华智冰) 등 가상 아이돌을 만들어 다양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사례는 이미 중국 내에서 업계를 막론하고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알리바바에서 선보인 첫 가상 아이돌 직원 Ayayi는 가장 대표적인 사례이다. Ayayi는 인간과 상당히 흡사한 비주얼을 지닌 뷰티 인플루언서로서 각종 다양한 홍보 행사에 참여해 제품 홍보를 진행해왔다. 특히 겔랑, 루이비통, 펜디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여 실시간 상황을 중국 소셜 채널인 샤홍슈에 공개해 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가상 아이돌에 대해 좋은 목소리만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스킨 케어 및 뷰티 제품의 텍스쳐나 색상 시연을 보여주는 콘텐츠에서는 실제로 사용해보지 않은 가상 아이돌의 사용감에 대한 설명이 소비자들에게 오히려 반감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일반 연예인보다 가상 아이돌의 경우 활용 범위와 수익성이 아직은 제한적이다. 일반 연예인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신규 팬을 유입시킬 수 있지만 가상 아이돌은 고난도 기술 작업의 한계상 특정 범주 내에서만 활용되는 한계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행사를 진행함에 있어서 일반 연예인과 비슷한 수준의 생동감을 연출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향후 10년간 소비를 주도하게 될 MZ세대가 열광하는 가상 아이돌 활용은 이미 중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트렌드가 되었다. 다만 아직은 제한적인 가상 아이돌 활용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더 다양해 질 수 있는가 에 대해 심도 있는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AE 사원 유몽결 Nina Liu

d2 people

Inspiring Space

IKEA Lab이 당당히 자리잡은 성수낙낙

Seongsu Naknak, IKEA Lab has Proudly Located

이번달 Inspiring Space에서 김예인 매니저는 IKEA Lab을 비롯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성수낙낙’을 소개한다.
성수동에 자리잡은 성수낙낙은 ‘낙낙(넉넉)하다’ 라는 순 우리말에서 가져온 이름이다. 넉넉한 마음으로 천천히 거닐며 일상의 작은 여유를 만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한다. 붉은 벽돌을 차곡히 쌓아올려 만든 건물과, 그 곁으로 곧게 뻗어오른 초록의 나무들, 그리고 하늘이 올려다보이는 작은 광장은 일상속의 예술을 담은 갤러리와 상점, 음식점으로 둘러쌓여있다. 또한, 건물의 전 후면이 개방형으로 구조되어서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건축된 공간은 유리 천장으로 가려져있어 눈/비는 피하면서도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그리고 수많은 상점과 먹거리 사이에 꼭 들러봐야하는 곳이 바로 이케아랩이다. 전세계 최초로 이케아에서 선보이는 이 곳은, 네 가지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져 각기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정식 매장에 비해 규모도 작고 전시된 제품도 60여종으로 제한적이지만, 비교적 외곽에 위치한 이케아의 매자엥 비해 도심형 접점을 통해 이케아의 이념을 전하는데 효과적이었다는 평을 받고있다. 이곳에서는 인테리어 컨설팅을 단독으로 시험 운영중이며, 고객이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가구와 함께 벽지, 바닥재를 고르고 시공 서비스까지 연결해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볼거리와 전시, 라이프스타일까지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곳 성수낙낙에서 연말 나들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Tip

성수낙낙은 A, B, C동으로 나뉘어 각각 주차를 별도로 진행한다. 이에 미리 방문하고자 하는 동을 검색 후 주차를 하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letter


In this month’s inspiring space, manager Mia Kim introduces Seongsu Naknak, which is full of various things to see and enjoy, including IKEA Lab.

本月Inspiring Space,金叡仁经理将介绍以IKEA Lab为首,有好多看点的 ‘Seongsu Naknak’。

Manager 김예인 Mia Kim

"+info.koname, "

D2 SERVICE

트립앤바이제주

TRIP N BUY 추천테마

tripnbuy

제주하면 빼좋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가 전복이다. 오늘은 전복 정복! 제주도에 뛰어난 전복맛을 자랑하는 식당들을 소개한다. 먼저 명진전복은 전복내장을 풀어 갓지은 돌솥밥으로 인기를 끄는 곳이다. 메뉴는 4가지로 전복 죽, 전복 돌솥밥, 전복 회, 전복 구이가 있다. 전복 돌솥밥을 주문하면 몇가지의 찬과 국, 고등어구이가 같이 나온다. 식당 규모는 크지 않고 따로 전화예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식사때가 되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할 때가 많다. 창가자리에 앉는다면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오가네 전복 설렁탕은 서귀포 쇠소깍, 돈내코 근처에 위치한 아침식사 추천 맛집이다. 이 곳의 국물은 72시간 끓여져 나온다. 진한 국물에 박지와, 낙지젓갈을 얹어 먹는 맛은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화려한 오색 비주얼과 더불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대표 메뉴로 전복죽과 전복설렁탕, 전복물회냉면이다. 비주얼보다는 맛으로 승부하는 연미정은, 싱싱한 활전복만을 사용한 전복돌솥밥과 전복구이가 유명한 집이다. 제주도 전복돌솥밥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퀄리티를 아주 제대로 느껴볼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오조해녀의집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 전복죽이다. 전복 내장을 넣어 초록빛이 도는 전복죽은 고소하고 진한 맛이 난다. 성산일출봉 근방에 있어 일출을 보고 내려오면서 전복죽을 먹는 코스가 유명하다. 이때문에 동부 해녀의 집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
<여행일정 활용팁 보러가기>

socialdi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