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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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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WAY MOBILE WEB/APP RENEW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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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PROJECT

써브웨이 모바일웹/앱 리뉴얼

SUBWAY Mobile Web/App Renewal

digitalDigm has renewed the mobile web/app for increase SUBWAY's online orders.

디지털다임은 써브웨이의 모바일웹/앱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글로벌 브랜드 써브웨이는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매장 수가 많은 프랜차이즈이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고객이 손쉬운 주문을 하도록 메인화면을 큐레이션으로 구성했으며,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내비게이션 및 제품 금액 연동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면적으로 UI/UX 개편했다.

앱 설정 및 푸시를 세분화하여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푸시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써브웨이의 온라인 주문을 확대하기 위해 전 채널에 비회원 주문 기능을 도입했으며,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자 보안을 강화하여 보안성을 향상시켰다.

FAST-SUB 및 HOME-SUB 주문으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위치정보 서비스를 활용하여 가까운 매장 정보를 확인하고 매장 방문 및 배달 주문이 용이하게 개선됐다. 또한 '썹픽' 기능을 도입, 기존에 주문을 어려워하던 고객을 위해 추천하는 샌드위치 조합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써브웨이 모바일웹/앱 리뉴얼을 통해 사용성이 개선된 써브웨이는 온라인 매출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아베스틸지주 공식 웹사이트

SeAH Besteel Holdings Official Website

digitalDigm has opened the official website of SeAH Besteel Holdings.

디지털다임은 세아베스틸지주의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세아그룹에서 독립한 세아베스틸지주는 기존 세아그룹 웹사이트 가이드와는 다르게 세아베스틸지주만의 톤 앤 매너를 선택했고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그리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세아베스틸지주 웹사이트는 각종 디바이스에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반응형으로 제작됐으며, 지주회사로서의 지속가능경영을 강조하고 투자 정보 및 기업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에 슬로건 및 기업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국내외 그룹 산하 기업의 포트폴리오와 재무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효율적인 UI 및 사이트맵 구조를 제공하고 있는 세아베스틸지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세아의 그룹 이념과 가치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도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 챗봇 서비스

Audi Korea, Chatbot Service

digitalDigm has opened a 'Chatbot Service' that provides customer support on the Audi Korea official website and myAudiworld App.

디지털다임은 아우디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및 myAudiworld 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은 챗봇 서비스를 통해 365일 24시간 간편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전시장 또는 서비스 센터 위치 등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이용 중 뜨는 경고등에 관한 정보, 도어나 주유구 개폐 등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해결방법 등도 빠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myAudiworld 앱 회원의 경우 즐겨찾기해 둔 서비스센터의 정보가 먼저 노출되어 편리하게 예약 및 전화연결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향상됐다.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PC/모바일 버전 및 myAudiworld 앱 첫 화면에서 퀵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평일 09~18시 사이에 제공되던 채팅상담 서비스는 물론 24시간 이용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함께 배치해 이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채팅상담 서비스의 운영시간 외 접속 시에는, 바로 챗봇 서비스로 자동 연결되게 하여 필요에 따라 24시간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구현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앞으로도 챗봇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개선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URRENT PROJECT

Digital Platform

  • _Web / App / SI
  • _RetailTech

Digital AD

  • _Campaign
  • _Branded Contents
  • _SNS

Global Business

  • _Media Sales

INSIDE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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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다임, 한글과컴퓨터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선정

digitalDigm, selected as Hancom's digital marketing agency

digitalDigm was selected as a digital marketing agency for Hancom Inc.

디지털다임은 ‘2024년 한글과컴퓨터 채널 운영 대행사’로 선정됐다. 2월부터 진행된 SNS 운영 대행사 선정을 위한 경쟁 PT에서 최종 업체로 선정되며 3월부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IT기업의 맏형'으로 불리는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지난해 말 글로벌 빅테크 기업으로의 비전을 선포하며 AI 시장 경쟁력과 입지를 다지기 위해 본격적으로 다양한 전략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에 연간 비딩에서도 'AI 기술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핵심 목표로 제시했다.

이러한 요청에 따라 이번 제안에서는 한컴 AI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와 브랜딩 전략 개발에 집중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사회적 연결고리를 만드는 한컴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 AI와의 차별화 포인트 도출했으며 타겟과 시장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통해 분명하고 구체적인 상황으로 접근하고 기존 고객들의 불편한 경험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화법을 제안했다.

메인 채널인 유튜브는 브랜딩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한컴만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고객 관심사에서 접점을 높이는 다양한 영상과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비주얼과 메시지 등에서의 다양한 개선안은 물론 고객 입장에서 방문할 이유가 있는 채널, 보고 저장할 가치가 있는 콘텐츠 개발 등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제안했다. 이 외 필요에 따라 이슈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아이디어도 준비했다.

양사는 지난 19일 진행된 상견례 미팅을 통해 항후 운영에 대한 방향성 등을 협의하고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협업 의지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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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다임, 키움투자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선정

digitalDigm, selected as Kiwoom's digital marketing agency

digitalDigm was selected as a digital marketing agency for Kiwoom Investment Asset Management.

디지털다임은 ‘키움투자자산운용 연간 운영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됐다. 지난 2월부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 온드미디어(Owned Media) 3개 채널에 대한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운영에서는 각 채널별 특성에 맞춘 운영 전략을 가지고 있는데, 블로그에서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의 상품 소개는 물론, 국내외 경제 트렌드와 실질적인 투자를 위한 유망 섹터 분석, 자산 관리 정보 등 재테크나 투자에 관심있는 고관여 타겟을 대상으로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정보성 내용을 다룬다.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채널은 중·저관여 고객 유입을 목표로 직접적인 상품 홍보 보다는 재테크 주요 타겟인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활용하여 흥미나 호기심을 유발하는 후킹 콘텐츠를 기획 및 제공하여 브랜드 콘텐츠로서의 거부감을 해소하고 간접적인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올해 신규 개설한 채널로 팔로워 증대를 위한 이벤트를 지속할 예정이며, 그에 따른 광고 전략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TREND INDEX

This month's trend index, selected by digitalDigm, is as follows: 'Ali·Temu', the largest direct purchase site; 'NVIDA', the world's largest AI semiconductor company; 'school credit system', signaling a major change in entrance exams; and finally ‘cookieless’ is expected to have an impact on digital advertising.

  • RISING

    • 알리ㆍ테무
    • 엔비디아
    • 고교학점제
    • Cookieless
  • BORING

    • 쿠팡
    • 테슬라
    • 문이과통합
    • Analytics
  • OUTGOING

    • 아마존
    • 애플
    • 정시확대
    • SEO


  • 알리ㆍ테무는 중국 온라인 플랫폼으로 중국산 초저가 상품을 내세워 국내 시장을 강력하게 파고들며 입지를 넓히고 있다. 관세청은 작년 중국에서 온 전자상거래 물품 건수가 8,881만 5,000건으로 전년 5,215만 4,000건 대비 70.3% 늘었다고 밝혔다. 직구로 들어오는 물건 중 상당수 '짝퉁'이 우려된다는 목소리도 있지만, 소비자들은 ‘뛰어난 가성비에 쇼핑할 맛 난다.’고 입을 모은다. 초저가, 쿠폰, 무료배송, 무료반품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상상 이상의 저렴한 가격에 '일단 구입해 보고 아니면 말고'라는 마음으로 일명 '부자 놀이' 하는데 부담 없는 경험을 한다. 이러한 진격에 가장 초초한 곳은 국내 토종 기업 '쿠팡'이다. 6조 2천억 원을 투자해 '로켓배송'을 도입한 후 국내 이커머스의 최강자가 됐지만 와이즈앱에 따르면 알리 앱의 2월 이용자수는 818만 명으로 지난해 2월 355만 명과 비교하면 130% 급증했고, 1년 새 증가한 쿠팡 앱 이용자 수는 57만 명에 비해 알리익스프레스는 463만 명, 테무는 581만 명으로 한참 웃도는 수준이다. 한편, 이렇게 알리와 테무가 빠르고 무섭게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는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전담 조직을 만들어 국내 전자상거래 생태계 강화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 엔비디아는 AI 반도체 기업으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질투의 여신’ 이름인 라틴어 ‘인비디아(Invidia)’에서 따왔다. ‘모든 사람이 질투할 만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CEO 젠슨 황과 3명의 창업자가 설립한 회사다. 최근, 엔비디아는 슈퍼칩 '블랙웰' B200' 전격 공개하며 대혁명을 예고하고 있다. 기존 AI칩 시장 최강자 하퍼 칩, H100의 2.5배 수준이며 칩 하나에 트랜지스터 2,080억 개를 넣었고 무려 10조 개의 파라미터를 지원하는데 오픈AI의 GPT-4의 파라미터가 약 5천억에 비해 20배 많은 수준이다. 이러한 성장으로 인해 엔비디아는 지난 2월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반도체 기업 최초로 시가 총액 2조 달러(한화 약 2,660조 원)를 돌파하며 구글과 아마존을 누르고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지난 20년 동안의 엔비디아 시가 총액 변동 상황을 살펴보면, 2001년 상장 후 2013년까지는 소폭 증가, 2014년부터 상승 폭이 커지다가 2016년에는 224% 성장을 기록했다. AI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AlphaGo)’와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 2022년 챗GPT 발표 등으로 AI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는데 이러한 근간에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비디아가 있다. 이제 가까운 미래에 AI가 거의 모든 영역에 적용될 것을 생각하면 앞으로도 엔비디아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고교학점제란 고교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 후 이수하여 일정 학점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이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의 학점을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하듯이 이러한 교육방식을 고등학교에 적용한 것이다. 이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것으로 2024년 기준 중학교 3학년부터 시행된다. 이러한 입시제도는 학력고사가 수학능력시험으로 변경되었을 때보다 더 큰 변화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초·중·고 사교육비는 27조 1,144억 원에 이르며 2007년 통계 작성 이래 최대 규모를 나타냈다. 나날이 커져가는 사교육비로 학부모들의 근심은 커져만 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교학점제 도입 이후 사교육비가 증가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고교학점제를 시행하더라도 고1 공통과목은 상대평가를 유지하기로 하면서 고1 내신을 놓치면 정시를 택해야 한다는 인식 때문에 고교 입학 전부터 선행학습하는 학생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기 때문이다.
  • 쿠키리스는 Cookieless, 즉 '쿠키가 없는'이라는 의미이다. 여기서 쿠키는 웹브라우저 방문자의 행동을 기록하기 위한 작은 데이터 조각이다. 이 쿠키로 디지털 광고매체는 방문자의 세션, 추적, 개인화 등에 활용했다. 이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 광고 플랫폼에서 저장한 쿠키를 사용자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이에 '구글천하'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디지털마케팅 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구글은 최근 2024년 하반기까지 자사의 웹브라우저 크롬에서 개인정보 보호라는 거대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제 3자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로인해 디지털 광고 매체는 쿠키 정보를 활용하여 맞춤형 타겟팅 광고를 해온 타겟팅 정밀도에 대한 우려가 커진 상태지만 구글은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솔루션 개발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면서 기업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라이버시 샌드박스는 온라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크로스 사이트 추적과 크로스 앱 추적은 줄여준다고 전했다.

Affordance in SPACE

FEZH, 그 기나긴 여정의 시작

FEZH, The Beginning of a Long Journey

In this month's Affordance in Space, CEO Clint Lim introduces the ‘FEZH’ project

"완벽함을 향한 열망이 없었다면,
그런 종류의 자존심 싸움이 없었다면,
우리는 결국 우리가 갖게 된 작품을
얻지 못했을 것이다."

- 오브리 파월, 힙노시스 창립자
이제 진행 중인 페즈(FEZH)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할 때가 된 것 같다. 페즈는 현재 시점(2024년 3월)에 건축 중인 상업용 건축물의 이름인 동시에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그 기나긴 여정의 시작은 코로나 팬데믹의 공포로 가득했던 2020년부터 시작한다.

업무상 해외 비즈니스가 많았던 나에게, 코로나 바이러스의 시작을 알렸던 중국의 상황은 처음부터 심각하게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코로나가 팬데믹으로 전 세계에 확산되는 시점에 난 베트남 호찌민에 있었다. 태국 방콕에서의 일정이 남아있었는데 국가별로 이동 통제가 이미 시작이 되었고 베트남도 점점 심각한 상황으로 전개되어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초기인 인도네시아를 경유할 계획을 가지고 발리로 향했다.

코로나 팬데믹의 공포는 마치 다른 행성에서 일어난 일처럼 발리는 파라다이스 그 자체였다. 마스크를 쓴 사람은 볼 수도 없고 보헤미안 스타일의 외국인들이 우붓, 스미냑, 짱구, 울루와뚜에 곧 닥칠 쿼런틴(격리)은 생각도 못하고 자연 속의 자유를 만끽하고 있었다. 그때 발리를 다녀오고 쓴 글들을 참고해 보기 바란다. (히피들의 마지막 해방구, 신들의 섬 발리 편) https://brunch.co.kr/@clintlim/59

발리가 왜 디지털노마드에게 인기가 많은지 코워킹 스페이스를 다녀보기도 하고 요가, 비건, 타투, 서핑, 풀빌라, 비치클럽 등 다양한 발리 문화를 체험하게 되었다. 그러나 방콕 출장은 태국이 외국에서의 모든 입국을 금지시켜 결국 서울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그 이후의 세상은 생전 한 번도 들어보지도 겪어보지도 못한 쿼런틴의 연속이 시작됐다.

금방이라도 끝날 줄 알았던 쿼런틴은 몇 년이나 지속이 되었다. 명리학으로 보면 내 사주에 역마살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해외에 이미 벌려놓은 사업이 많은 나에겐 마치 감옥에서 지내는 것 같은 스트레스의 연속이었다. 그래도 제주도에 집이 있고 회사의 업무는 코로나 이전부터 디지털노마드로 원격으로 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스트레스로부터 벗어 날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녔다.

유튜브에 나온 요가를 따라 하며 운동을 하고, 명상 책을 읽은 후엔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는 제주도의 오름, 해변, 숲 등 자연을 매일 찾아다니고 명상을 하며 마음을 다스렸다. 중문에서 서핑을 배우게 된 것도, 발리의 분위기를 너무 닮은 아가스트에서 요가를 배우러 다닌 것도 이때부터이다. 난 본능적으로 구속을 받지 않는 자연 속의 나 자신을 찾아다니며 발리에서 느꼈던 그 감정을 상상하고 있었다. 그것이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거대한 쓰나미를 견뎌낼 수 있는 소확행이고 힐링이었다.

코로나가 어느 정도 잠잠해 지자, 이제 코로나 이전의 사회생활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해져 보였다. 함께보단 오히려 혼자가 편했고 ‘나만의 공간’이 더 소중해졌다. 그래서 자연이 아닌 도심, 특히 서울에서도 나만을 위한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발리에서 느꼈던 자연-요가-비건-서핑-노마드 등으로 이어지는 보헤미안 분위기, 자유스러움, 혼자서도 전혀 남을 의식하지 않고 오롯이 자신을 찾을 수 있는 공간에 대한 필요를 특히 내가 더 찾게 되었다.

바로, 페즈의 구상은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시작되었는데 그 이야기는 다음 호에 이어 전한다.

사진 : 아가스트 요가 스튜디오 2020년 8월 여름

<원문 보러가기>
<임종현 대표 브런치>

CEO 임종현 Clint 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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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Trends View

AI를 '사라지게' 할 AI 기술, 에이전트와 온디바이스

New AI technology, 'On-device AI'

In this month's IT Trends View, Manager Lia Ryu introduces a new AI technology, ‘On-Device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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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작년 한 해를 대표하는 키워드를 뽑자면 ChatGPT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ChatGPT를 계기로 많은 기업들이 인공지능(AI) 도입에 대한 관심과 투자 또한 상당해서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환경에 필수적인 GPU 자원에 대한 수급 문제가 있었을 정도로 인공지능의 이슈가 상당했다.

개발사는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을 활용하여 제공해야 하고 사용자는 인터넷이 필수로 연결되어야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때문에 수많은 가전제품에 인공지능을 도입하려면 디바이스에 대한 문제가 허들이 된다. 그래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온디바이스AI’가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 연결 없이 자체 AI 기능 가진, 온디바이스 AI
온디바이스 AI는 말 그대로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디바이스에서 자체적으로 작동하는 인공지능을 의미하며, ChatGPT와 같은 AI 서비스는 인터넷에 연결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지만, 온디바이스AI는 데이터를 외부 서버로 전송하지 않고 기기 내에서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우리 일상 속, 특히 스마트폰에서는 이미 온디바이스 AI가 활용되고 있고, 그 예로는 사진 속 피사체를 인물 또는 장소에 따라 구분하거나, 사진에서 원하는 부분만 떼어내는 작업(작업자들 사이에서는 ‘누끼 따기’라고 부른다.)을 들 수 있다. 이는 디바이스에 탑재된 프로세서와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내부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으며, 최근의 온디바이스AI 기술은 신경처리장치(Neural Processing Unit, NPU)라고 하는 전력 소모가 적으면서도 AI 추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전용 프로세서를 통해 발전하고 있다.

진짜 빠른 속도가 주는 삶의 변화
최근 삼성이 공개한 신형 스마트폰은 온디바이스 AI를 통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실시간 번역 기능을 가능하여 주목을 받았다. 먼저,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그 이유이다. 인터넷에 연결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고, 데이터 센터의 서버 자원을 공유하지 않으며 자신의 기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번역을 제공하거나 수 초 내에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하는 일이 가능하게 한다. 하지만 이 또한 사용자에게는 큰 장점으로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는데, 클라우드 서비스도 이미 충분히 빠른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다를 수 있다. 온디바이스AI를 활용함으로써 비용 절감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생성형 AI 모델이 복잡해지고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필요한 인프라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간단한 AI 작업의 경우 스마트폰 등 개인용 기기의 자원을 이용함으로써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이는 사용자에게 혜택으로 환원될 수도 있다.

온디바이스 AI가 바꾸는 미래
온디바이스AI는 일상적인 스마트폰에서부터, 스마트워치, 확장현실(XR) 헤드셋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몇 가지 예시로는

  • ㆍ개인 맞춤형 AI 어시스턴트 : 사용자의 선호도, 습관, 위치 정보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 제공, 일정 관리 등을 지원
  • ㆍ실시간 번역 :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하여 다른 언어로 실시간 번역
  • ㆍ맞춤형 콘텐츠 추천 : 사용자의 시청 기록, 검색 기록, 구매 기록 등을 분석하여 사용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 추천
  • ㆍ작업 자동화 : 사진 분류, 문서 정리, 음성 메모 작성 등 반복적인 작업 자동화
  • ㆍ개인 데이터 보호 :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기기 내에서 안전하게 저장하고 처리하여 유출 방지
  • ㆍXR 및 웨어러블 기기 기능 확장 : 동작 및 활동 추적, 건강 관리, 알림 제공 등의 기능 강화
이와 같이 온디바이스AI를 장착한 기기는 사용자의 선호도를 실시간으로 학습하고 적용하여 극도로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며 단지 스마트한 디바이스가 아닌, 우리의 필요를 이해하고 예측하는 진정한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마케터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단어, 온디바이스 AI
물론 금빛 미래만 기다리는 건 아니다. 온디바이스AI에도 한계는 있다. 바로 하드웨어 문제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XR 헤드셋과 같은 개인용 기기의 성능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GPT-3의 경우 1,750억 개의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실행하려면 고성능의 인프라가 필요하고, 당연히 모바일 기기에서는 이를 구현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매개변수를 줄이면서도 성능 저하를 최소화한 AI 모델의 개발이 온디바이스AI 시대의 필수 요소로 여겨지고 있으며, 현재의 기술 발전 추세를 고려할 때, 온디바이스AI의 성능이 향상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이다.

아직은 도입 단계이지만 온디바이스AI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높으며, 시장 조사 기관인 IDC는 온디바이스AI 시장이 2027년까지 1,5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앞으로 더욱 발전될 온디바이스AI 기술은 우리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줄 것이며,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게 될 것이다.

요즘처럼 광고 마케팅 종사자들이 다양한 기술 용어를 알아야 하는 시기가 또 없었을 것이다. AI의 발전은 그야말로 '빛의 속도'로 이뤄지고 있다. 'ChatGPT' 등장 1년 만에 우리는 SF가 현실이 되는 장면을 목격하고 있다. 바쁜 비즈니스 현장 탓에 때론 신기술에 관심을 끄고 싶을 때도 있을 수도 있겠지만, AI 기술을 손안에서 만날 수 있게 하는 온디바이스AI는 우리가 간과할 수 있는 개념이 아니다. AI가 가져 바꿀 미래를 기대하며, 이에 대한 준비를 시작해야 할 때이다.


<참고 및 인용>
AI타임스 www.aitimes.com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윤종영 교수

Manager 류혜정 Lia Ryu

d2 people

Inspiring Space

톱스타의 주거지로 유명한
나인원한남의 이웃 '고메이494 한남'

‘GOURMET 494 HANNAM’ in Nine One Hannam

In this month’s Inspring Space, manager Kate Kim introduces ‘GOURMET 494 HANNAM' with the grocerant concept, a first for Korea, introduced by Galleria.

지드래곤, BTS RM, 지민을 비롯 톱스타 연예인, 정재계와 기업총수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유명세를 떨치 최고급 주택 나인원한남과 도보 1분 거리에 이웃한 '고메이494 한남'은 갤러리아가 F&B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결합하여 만든 복합 공간이다. 갤러리아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그로서란트(식사와 장보기가 동시에 가능하다는 의미로 그로서리와 레스토랑이 합쳐진 의미) 콘셉트를 제안한다. 요즘 뜨고 있는 새로운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이곳은 데이트코스로도 호평을 받고 있는데 자외선 지수가 높은 봄볕이 꺼려진다면 '고메이494 한남'으로 실내 데이트코스를 짜보자.

위치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91 B2 6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653m 영업시간 : 10시 30분 ~ 20시(금~일 30분 연장)

Tip

주차장은 무료 발레 서비스를 제공하며 24시간 운영한다. 마켓, 와인샵 구매실적은 할인권이 제공되나 커피와 식사는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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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ager 김지원 Kate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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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HOUSE

인도네시아 발리 럭셔리 레지던스 세일즈 개시

Sale commencement at luxury residence, Bali, Indonesia

d2HOUSE, the overseas real estate consulting business unit of digitalDigm, has commenced sales for the luxury residence in Bali, Indonesia.

디지털다임의 해외부동산 컨설팅 사업부인 디투하우스(d2HOUSE)는 인도네시아 발리의 럭셔리 레지던스의 세일즈를 개시했다. 발리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전세계 베스트 여행지 2위의 휴양지,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촬영지, 윤식당이 다녀간 곳, 한 달 살기, 신혼여행지 많은 수식어들이 있지만 이제 다른 관점으로 발리에 접근할 때가 됐다. 임대 관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고정 수익률 연평균 10% 이상 얻을 수 있는 투자처가 바로 우리가 사랑하는 인도네시아 발리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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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절벽 위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 아말리(Luxury Amali Residence) 프로젝트는 오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며, 1 Bedroom $350,000부터 시작한다. 연평균 ROI 11.9%(세전)로 높은 임대 수익을 보장한다. 또한 호텔 구매 후 임대 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익을 관리할 수 있다.

  • ㆍ임대수익(연간) 11.9% (세전)
  • ㆍLeasehold 100년
  • ㆍSQM당 $4,800~9,327

1 Bedroom 2 Bedroom 3 Bedroom
$355,200 ~ 780,000 $897,600 $1,560,000 ~ 3,162,000




또한, SOMOSHOTELS은 2025년 발리를 시작으로 두바이, 바르셀로나, 런던에도 개발될 호텔 체인이다. 젊은 층의 글로벌 커뮤니티 공간을 콘셉트로 하는 SOMOSHOTELS은 1 Bedroom $130,000부터 시작하며 연평균 ROI는 9.3% ~ 15.6%(세전)로 높은 수익률을 예상한다.

  • ㆍ임대수익(연간) 9.3% ~ 15.6% (세전)
  • ㆍLeasehold 35년
  • ㆍSQM당 $3,234~3,621

MUSE ECHO CLUB HIGHTROLLER
$139,230~155,610 $160,992~181,632 $314,730~351,757 $498,771

D2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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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면서 해외 골프 여행 비수기가 찾아왔지만 여전히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 곳이 바로 일본이다. 그중에서도 지금 어디를 가는 게 좋을지 묻는다면 ‘미야자키’로 떠날 것을 추천한다.

인천 공항에서 1시간 40분이면 도착하는 미야자키는 일본 규슈 남동부에 위치하여 연평균 기온이 18도 내외로 비가 적고 습도도 낮아 1년 내내 골프를 즐기기에 좋은 날씨이다. 겨울에도 낮 최고 기온이 15도로 온화하여 겨울 골프 여행지로도 인기가 높으며 프로야구단이 스프링 캠프를 진행하는 곳이기도 하다.

공항에서 약 40분 거리의 아이와 골프클럽은 일본 유명 건축가인 쿠로카와 키쇼의 설계로 OUT 코스는 야자수와 양목으로 남국의 미야자키를 만끽할 수 있으며, IN 코스는 벚꽃나무와 느티나무로 동양적인 느낌을 주는 일본 정원 같은 코스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다. 두 개의 코스가 뚜렷하게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른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만약 3월 말~4월 초에 방문한다면 시내의 벚꽃 명소뿐 아니라 골프장에서도 벚꽃을 즐길 수 있다.

도보 이동 거리에 있는 아이와 골프리조트는 전 객실 발코니가 있는 넓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며,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골프장의 사계절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대욕장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조식은 뷔페, 중식은 5개 메뉴 중 선택, 석식은 샤브샤브 또는 카이세키 정식을 제공하여 일본 미식까지 즐길 수 있다.

트립앤바이에서는 5월과 6월 항공, 숙박, 전 일정 식사, 차량, 골프비, 여행자 보험까지 모두 포함하여 미야자키 5박 6일 골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 일정에는 특별히 4일간 매일 9홀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가까운 거리, 최적의 기후, 매일 27홀 플레이, 아름다운 풍경과 일본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골프 여행, 올봄엔 미야자키로 떠나보자.

그 외 일본, 사이판, 괌, 코타키나발루, 베트남, 하와이, 유럽 등 다양한 해외 골프 여행 정보가 궁금하다면 트립앤바이(www.tripnbu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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