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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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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WAY MOBILE WEB/APP RENEW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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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PROJECT

LG유플러스 가입 고객 가이드 ‘어서와U’

LG Uplus New Customer Guide Contents

digitalDigm has created a customer guide for new LG U+ customers.

디지털다임은 LG유플러스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콘텐츠 ‘어서와U’ 시리즈를 제작했다. 이번 콘텐츠는 신규 고객의 고객문의사항(VOC-AI 고객센터 분석 시스템)과 관련한 데이터를 면밀하게 살펴보며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고객 친화적인 메시지를 담은 타이틀과 내용을 구성하여 3개의 시리즈 콘텐츠로 기획했다.

‘어서와U’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유플러스의 60만 가입 고객에게 MMS로 발송됐으며, 신규 고객의 디지털 여정을 콘텐츠로 마주했다. 그 결과 신규 고객의 고객 문의 및 컴플레인의 발생 수치 가 약 69% 수준으로 감소하며 고객문의 콘텐츠로서의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다.

디지털다임은 오는 8월 ‘어서와U’ 세 번째 콘텐츠 발행을 앞두고 있으며, 해당 콘텐츠에서 가입 고객에게 유플러스 디지털 플랫폼의 간편성과 유익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옥스포드 블록 한컴 에디션’ 출시 기념 영상

HANCOM X Clicker Branded Contents

digitalDigm conducted branded content through collaboration between HANCOM and Clicker to commemorate the launch of oxford Hancom Edition.

디지털다임은 ‘한컴 X 옥스포드 블록 한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여 레고 스톱모션 콘텐츠의 대가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클리커와 브랜디드 콘텐츠 콜라보를 진행했다.

옥스포드 블록 한컴 에디션은 한컴을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피스 소프트웨어에서 시작해 그간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AI 기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한컴의 공간을 모형화한 블록이다. 한컴 X 클리커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한컴이 오랜 기간 AI를 위한 다양한 기반 기술을 쌓아왔음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AI 기술 기업으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이번 한컴 에디션 블록을 통해 스토리로 만들어 의미를 전달한다는 것에 있다.

한편, 해당 영상은 한컴 공식 유튜브 채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셜미디어와 옥스포드 공식 채널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 ‘키움투자살롱’

KIWOOM ASSET MANAGEMENT ‘Kiwoom Asset Class’

digitalDigm conducted an offline class for customers interested in investing in KIWOOM ASSET MANAGEMENT.

디지털다임은 키움투자자산운용 오프라인 클래스 '키움투자살롱'을 진행했다. 무료 강의, 케이터링, 키움투자살롱 키트가 3 in 1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클래스는 투자 전문가 '광화문 금융러'와 소셜 모임 커뮤니티 '문토'가 콜라보하여 투자에 관심이 많은 K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키움투자살롱 로고 및 문토 상세페이지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의 CI 컬러를 활용했고 살롱의 빈티지&레트로 느낌을 강조했으며, 문토앱을 통해 진정성 있고 신뢰도 높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모객을 진행했다.

또한, 키움투자살롱 소셜링 오픈 후 문토 앱 푸쉬 및 카테고리별 상단 노출로 모객률을 높여, 그 결과 최종 신청자수는 모집 인원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모객률을 달성했고 키움투자자산운용의 Owned Channel인 인스타그램, 블로그뿐만 아니라 강사 개인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사전 홍보 및 사후 현장 스케치 콘텐츠를 발행했다.

한편, 투자 초보 또는 고수 등 투자 배경지식이 개인별로 다른 것을 고려하여 강의 내용을 난이도별로 구성, 소셜링을 통해 보완한 후 분기별로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키움투자자산운용의 고객과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AHC 자사몰의 UI/UX 리뉴얼

AHC, Official Online Store Renewal

digitalDigm has renewed the UI/UX of Carver Korea's AHC official online store.

디지털다임은 카버코리아 AHC 자사몰의 UI/UX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새롭게 변경된 AHC 로고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향에 맞춰 전체적인 웹사이트 톤앤매너를 정비했다.

기존 웹사이트가 고급스러운 에스테틱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었다면, 개편된 웹사이트에서는 좀 더 전문성을 강조한 프로페셔널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로 포지셔닝 했다. 이에 맞추어 전체 디자인 공통가이드를 적용하고, 메인 페이지 콘텐츠 개편, 브랜드 스토리 페이지에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녹여냈다.

또한, 더마스파 페이지를 개설해 AHC만의 독자적인 스파콘텐츠를 제공하고, VIP Lounge 메뉴를 고도화하여 멤버십 혜택 강조 및 VIP 전용 상품 전시를 통한 회원들의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목록에서는 라인별 메뉴를 신설하여 AHC의 라인별 제품 리스트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한편, 이번 UI/UX 리뉴얼에 맞추어 자사몰 관리기능에 대한 고도화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관리 기능들을 추가하는 등 2차 고도화를 계획 중이다.

아우디 코리아 A.D.L 웹/앱 리뉴얼

Audi Korea, A.D.L Web/App Renewal

digitalDigm has renewed the 'A.D.L Web/App', a sales management system for Audi Korea dealers.

디지털다임은 아우디 코리아 딜러용 영업관리 시스템인 A.D.L 웹/앱을 리뉴얼했다. A.D.L은 딜러의 리드 관리를 위해 모바일웹/앱으로 구현된 시스템이다. 지난 1년 전 UI/UX가 전면 개편 진행된 것에 이어, 이번에는 보다 더 효율적인 리드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위한 리포팅 위주의 기능이 개선됐다.

이번 리뉴얼은 전시장에 직접 워크인으로 방문한 고객을 통해 생성된 리드, 또는 그 외 영업사원이 직접 소개 또는 추천을 받아 컨택한 고객 등으로부터 생성된 리드를 모두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하기 위하여 리드데이터를 일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리드의 유입 유형과 고객의 특성별 세일즈율을 분석하기 위한 데이터 수집 항목 추가 및 리포트 기능이 강화됐다.

이에 따라 아우디코리아 차량 판매에 대한 세일즈 분석이 보다 더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중이다.

CURRENT PROJECT

Digital Platform

  • _Web / App / SI
  • _RetailTech

Digital AD

  • _Campaign
  • _Branded Contents
  • _SNS

Global Business

  • _Media Sales

INSIDE NEWS

inside_01

디지털다임, 봄소풍 'with YOU'

digitalDigm, Spring Picnic 'with YOU'

digitalDigm's Mutual aid association has planned a spring picnic to coincide with the cherry blossom season. The theme of this spring picnic is 'with YOU'.

디지털다임 상조회는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봄소풍을 기획해 벚꽃이 활짝 핀 벚꽃 개화기에 맞춰 남산야생화공원으로 봄소풍을 다녀왔다. 매년 진행하는 봄소풍은 디지털노마드 시행으로 자주 보기 어려운 동료와 선물 같은 계절 봄에 추억을 만드는 것이 봄소풍의 취지이다.

올해는 디지털다임과 1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함께 했던 반려견 미나, 폴과는 함께 할 수 없었지만 무지개동산에서 우리와 함께 나들이를 할 미나와 폴을 추억하며 올해의 봄 소풍 테마는 'with YOU'로 기획했다.

디지털다임 임직원은 상조회에서 준비한 도시락을 함께 먹으며 남산야생화공원 곳곳에 숨겨진 보물찾기와 사진전 출품을 위해 삼삼오오 기념촬영을 하는 등 봄날의 정취를 즐겼다. 한편, 보물찾기 1등은 안주혜 매니저, 사진전 1등은 임직원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정영훈 매니저에게 돌아갔다.

TREND INDEX

This month, digitalDigm selected the following trend indexes: 'Museum Tour' designed by world-renowned architects, Apple's first AI system, ‘Apple Intelligence’, ‘Kombucha’, which is made by fermenting tea with sugar and probiotics, and ‘Si Sung Bi’, a new term meaning performance for the time invested.

  • RISING

    • 뮤지엄투어
    • 애플 인텔리전스
    • 콤부차
    • 시성비
  • BORING

    • 책방투어
    • 삼성 AI 폴더블
    • 낫또
    • 가심비
  • OUTGOING

    • 카페투어
    • MS 오픈AI
    • 요거트
    • 가성비


  • 뮤지엄투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유럽여행을 떠올리지만 국내에서도 뮤지엄투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그 이유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의 건축, 설계 계획이 코로나를 맞이하여 잠정 중단되었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재가동되어 봇물처럼 개관 하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들의 작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건축계의 노벨상인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안도타타오의 설계로 지어진 '본테박물관', 원주 오크밸리 꼭대기에 위치한 '뮤지엄 산', 이타미 준으로 알려진 건축가겸 아티스트 '유동룡박물관'은 유동룡의 딸이자 건축가로 활동하는 유이화가 설계를 맡았다. 최근 구마겐코가 설계한 오디오박물관 '오디움'이 개관하자마자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 오디움을 방문한 관객들은 컬렉션에서, 건축에서, 디자인에서, 진한 소리를 경험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10월에 개관 예정인 서울사진미술관, 25년 7월에 예정된 박서보미술관까지 앞으로도 건축과 예술을 함께 즐길 뮤지엄들의 개관될 예정이다.
  • 애플 인텔리전스는 애플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적용 서비스로 지난 6월 10일 WWDC에서 공개됐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 맥스 이상의 최신 기기만 사용 가능하며 오픈AI의 ChatGPT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의 AI 기능은 일상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 데 촛점을 맞추어 사용자의 상황을 파악하고 이해하며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에서 다양한 지능형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들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작성한 메모,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의 글을 작성·교정·요약, 답장까지 자동 생성해준다. 이같은 언어 능력은 텍스트에만 그치지않고 음성 영역까지 확대된다. 사용자는 메모 앱과 전화 앱에서 오디오를 녹음, 전사 및 요약할 수 있다. 통화 중에 녹음을 시작하면 당사자에게 녹음 사실이 알려지고 통화를 종료하면 애플 인텔리전스가 요약본을 생성해 요점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최근 AI폰의 대세가 된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어떻게 구현할지도 최대 관심거리이다.
  • 콤부차는 가미 발효차의 일종으로 여러 효모 세포, 미생물 등으로 구성된 박테리아 유익균을 첨가해 발효시킨 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생성돼 톡 쏘는 탄산과 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콤부차를 출시하고, 카페에서도 콤부차 메뉴가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콤부차를 찾는 경향을 보인다. 국내 시장 점유율 73%에 달하는 티젠 콤부차는 “당과 칼로리, 카페인 걱정을 해소한 건강 음료라고 소개하며 콤부차에는 유산균뿐 아니라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도 들어있고 부드러운 탄산은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탄산음료의 건강한 대체제로 카페인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야쿠르트에서도 고유의 야쿠르트 맛 콤부차를 판매 중이고, 이디야커피도 콤부차를 리뉴얼하여 새롭게 출시했는데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건강을 중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 시성비란 시간과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가 합쳐진 신조어로 '시간 대비 성능'을 뜻한다. 정해진 시간 안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느냐를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트렌드 코리아 2024에서는 ‘분초사회’라는 키워드가 등장했는데 이는 현대인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분초 단위로 시간을 쪼개 사용한다는 뜻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효율성이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특히 최근에는 가사와 육아를 전부 엄마가 전담하지 않고 가사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전제품으로 대체되는 추세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설문조사 중 ‘시간에 대한 인식’을 묻는 질문에 ‘현대사회에서 시간은 가장 큰 자원이라고 생각한다’는 84.4%, ‘나는 시간이 곧 돈이라고 생각한다’라는 답변에는 77.7%가 동의했다. 최근 홈플러스가 온라인 1시간 즉시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했는데 홈플러스 측은 “최근 유통업계 쇼핑 트렌드로 ‘시성비’가 떠오르면서 고객의 시간을 아껴주는 편리한 쇼핑 채널에 경쟁력이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라고 밝혔다.

Affordance in SPACE

FEZH, 더 비기닝

FEZH, The Beginning

In this month's Affordance in Space, CEO Clint Lim introduces the background to pivoting the existing office building into a building named ‘FEZH’.

페즈(FEZH)의 초기 컨셉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끔 프로젝트의 방향을 잃었을 때에도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기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해왔다. 그 기나긴 시작은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코로나 팬데믹의 탈출구로부터 시작되었다. 코로나 이전부터 회사는 디지털 노마드를 시행해 왔기 때문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사옥에 대한 재정의가 필요했다. 우선, 과거와는 달리 일할 수 있는 공간은 쉐어 오피스를 통한 지역별 거점 오피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재택근무 중심의 유연근무도 하나의 근무형태로 자리 잡게 되었다. 더 나아가 지방이나 해외에서의 디지털 노마드, 또는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Workcation)을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들도 생겼다. 이제, 직원들이 1~2시간 이상의 출퇴근 시간을 소요하며 사옥이라는 정해진 공간에서 근무할 필요가 적어지면서 사옥 공간 활용에 대한 피봇팅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디지털다임의 사옥이 위치한 한남동을 살펴보자. 한남동은 배산임수의 위치로 70년대 고성장기에 재벌과 부유층이 대거 이주해 형성된 집단촌으로 UN 빌리지, 한남더힐, 나인원한남 등 최고가의 집들이 모여 있는 전통적인 부촌이다. 세계적 건축가들의 디자인으로 완성된 삼성미술관 리움, 옛 면허시험장 부지에 들어선 팝, 뮤지컬 등 대중음악 콘서트홀인 블루스퀘어,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 그 외 많은 유수의 갤러리 등이 모여 문화 예술 허브를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한남동 바로 옆에 위치하지만 다소 다른 분위기를 지닌 이태원은 골목골목 켜켜이 쌓인 이국적인 분위기와 토박이, 외국인, 성소수자 등 다양한 사람들을 품은 포용의 도시이다. 한남동과 이태원은 부촌과 달동네가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는 다원적 문화를 이루고 있다. 한남동에는 대통령 관저가 있는 공관촌 외에도 26개국의 대사관이 모여 있어 치안에도 매우 신경을 쓰는 지역이며, 용산국제학교, 독일학교 등 외국인 학교가 3개나 있어 외국 주재원들이 많이 모여 사는 곳이기도 하다. 한강진역 앞의 꼼데가르송길을 중심으로는 이태원의 자유롭고 이국적인 분위기와 한남동의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대형 명품 브랜드들이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고, 아래 골목으로는 젊은 세대와 외국인들을 타겟으로 한 패션 샵들이 즐비하다. 또한 많은 연예인들과 셀럽들이 거주하거나 빌딩 소유,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며 제일기획 본사가 위치하고 있어 주변에는 광고 에이전시들도 많이 모여 있다.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좌측), 삼성미술관 리움, 블루스퀘어(우측상하)>

한남동과 이태원은 청담동과는 다른 분위기를 가진다. 특정층의 문화가 아닌 개방적인 문화가 존재하며, 이는 이태원과 한남동에 거주하는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과 외국인들이 만들어낸 개방성에서 기인한 것이다. 한쪽은 고급문화의 첨단을 달리고, 한쪽은 다양한 기층문화를 포용하며 고유한 상권을 만들어왔다. 두 동네 사이에 특별히 물리적인 경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섞인 상태도 아니다. 다만 모두를 인정하고 서로 공존하는 특이한 문화를 보이고 있다. 한남동-이태원 일대의 넓은 문화적 스펙트럼이 두드러지게 구분되기 시작한 것은 1998년 종합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이 이태원에서 한남동으로 넘어가는 길목으로 이사를 온 이후부터였다. 주로 저녁 장사를 하던 이태원 상권이 낮부터 문을 열었고, 미군 손님들보다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트렌드를 연구했다. 이런 경향은 2004년 리움미술관이 인근에 자리를 잡으면서 가속화되었다.

한남동이 요즘 MZ세대에 인기가 있는 성수동과 다른 점은, 성수동은 너무 빠른 트렌드와 팝업적인 문화로 MZ세대를 모으는 반면, 한남동은 문화적으로도 다양하지만 역사가 있어 깊이 있는 접근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삼성의 리움 미술관은 세계적 건축가 마리오 보타, 렘 콜하스, 장 누벨 세 거장이 참여했다.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는 한남동에 위치하지만 이태원 뮤직라이브러리라고 소개한다. 이태원은 국내 대중음악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장소이며 한국의 록과 댄스 음악이 이곳에서 태동했다고 평가받기 때문이다. 구찌가옥은 구찌가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해에 서울에, 한국어로 매장 이름을 짓고, 한국 문화에서 모티브를 따 제품과 매장 내부를 디자인했다. 미군 부대에서 시작된 이국 문화의 습격이 해외의 어느 거리를 복제하는 데 몰두하는 것을 넘어 한국만의 문화 자본으로 진화하는 중인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태원 한남동은 도쿄의 롯폰기가 비슷한 역사와 환경으로 떠오른다.

다시 페즈의 컨셉으로 돌아가면, 이런 한남동의 환경에서 기존 사옥 공간을 피봇팅 하는 것을 5가지 주제로 지향점을 정했다. Community Mall, Healing Space, BALI in HanNam, Co-working Space, Business Potential이다.

Community Mall 커뮤니티 몰 :
젠트리피케이션은 뜨는 골목상권에 대형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상업시설이 증가하여 임대료가 급상승하면서 지역 정체성을 상실하고 영세상인이 상권에서 내몰리는 현상이다. 가로수길의 사례가 아니더라도 젠트리피케이션은 사회적으로도 심각하다. 현재 성수동을 보면 무분별한 팝업스토어들의 등장과 대기업들의 참여는 성수동만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어렵고 자본 논리로 동네가 움직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커뮤니티 몰에 대해선 이전 글 '커뮤니티 몰의 정석'에서 다룬 바가 있다. 커뮤니티 몰은 지역 공동체인 커뮤니티와 몰이 합쳐진 개념으로 방콕에서 알려진 용어이다. 더 커먼스(theCOMMONS)는 커뮤니티 몰이 무엇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커머셜 공간이 되기 위해선 인스타그램을 보고 소문을 듣고 찾아오고 언젠가는 썰물같이 빠져나갈 고객들보다는 지역의 커뮤니티가 고객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언제라도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다가 들릴 수 있고 친구들을 초대해서 건강한 식사와 음료,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항상 좋은 퀄리티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곳, 누구든지 혼자 들러도 이방인 취급을 받지 않고 전체 분위기에 어울릴 수 있는 그런 공간이 오랫동안 사랑을 받을 것이다. 이런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직접 건축팀과 방콕을 방문하기도 했고 페즈의 진입부도 오픈형으로 설계하여 누구든지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한 이유이기도 하다. 주말에는 마켓을 열어 동네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theCOMMONS>



BALI in HanNam 한남동 발리 :
인도네시아 발리섬을 여러 번 방문하면서 느꼈던 점은 발리가 인도네시아에서 유일하게 힌두교이기 때문에 다양성에 대한 포용적인 문화로 누구나 자유롭게 머물다 자유롭게 떠나게 만든다. 외지인이 융화되기 좋은 환경이다. 그리고 힌두교의 영향으로 요가의 성지가 된 것이다. 또한 1970년대부터 호주인 서퍼를 시작으로 관광업이 크게 증가하며 클럽, 파티, 서핑 같은 서구식 휴양 문화를 개척했다. 이것은 냉전시기 히피들의 마지막 해방구였다. 그래서 발리하면 히피, 서핑, 클럽, 비건, 타투, 디지털 노마드 등 다양한 자유스러운 문화가 복합되어 있다. [참고. 신들의 섬, 발리] 이처럼 한남동 페즈에서는 발리에서 느낄 수 있는 부분들, 이방인에 대한 포용성, 개인의 기호를 존중하고, 달라이 라마가 얘기한 'Be Gentle with the Earth'의 배려의 공간이 되고자 한다. [참고. 배려의 공간 Be Gentle with..] 넓게는 지구, 환경, 개인의 다양성에서부터 자신의 몸, 반려동물 등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배려를 하고 사람들의 행동을 유도할 것이냐가 핵심이다.

페즈를 방문했을 때 발리에서 느꼈던 포용과 자유를 느꼈다면 성공한 것이라 생각한다. 이해하기 어려운 얘기인데 페즈가 제공하는 컨텐츠에 녹아있도록 노력 중이다.

Co-working Space 코워킹 스페이스 :
초기 기획에는 코워킹 스페이스의 비중이 컸으나,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아쉽게도 많이 줄어든 모습이다. 하지만 사옥이라는 정의를 다시 만들고 싶은 마음은 아직도 크다. 이제 일하는 방식은 코로나 팬데믹을 전후로 확연히 바뀌었고 인류는 퇴보 보다는 전진하는 방향으로 가야만 한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많은 직원들이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으며 공간에 대한 사용도 그에 맞게 진화되어야 할 것인가가 숙제이다. 또한 페즈를 통해 업무 외에도 삶에 질에 도움이 되는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것이다. 한남동 커뮤니티엔 거주하는 주민들 뿐만 아니라 한남동에 있는 많은 회사나 대사관, 병원, 샵들의 직원들도 당연히 포함이 된다. 이 부분은 페즈 건축물이 완공된 후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구체화할 예정이다.



Business Potential 비즈니스 포텐셜 :
비즈니스 포텐셜은 코워킹 스페이스 보다 비중이 커졌다. 디지털다임이 1998년에 설립이 되었으니 올해로 26년이 되었다. 디지털 마케팅이 본업인데 그동안 디지털 기술은 나날이 발전을 해서 언젠가는 AI로 대체될 운명을 맞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미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광고, 웹사이트 제작이란 용어는 너무 오래되어 잘 사용하지 않는 구시대 용어가 되어 버렸다. 어찌 보면 현재의 생활이나 업무에 디지털은 너무나 깊게 들어와 있다. 그래서 역으로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디지털보다는 실체가 있는 유형의 공간이 더 부각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요즘 유행하는 팝업스토어도 온라인, 디지털로만 고객을 유도하는 것이 한계를 맞으며 돌파구로 고객을 직접 접촉하는 방식을 선호하게 된 것이다. 세상은 돌고 또 돈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회로부터의 강제 고립을 경험한 이후 직접 가서 보고, 만져보고, 느껴보는 것이 더 중요한 가치가 되어 버린 것이다. 어차피 싸게 구매하는 것은 쿠팡, 아마존, 알리, 테무를 통하면 되는 것이고 실제 가치는 내가 느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서 디지털다임의 디지털, 온라인 사업도 이제 유형의 페즈라는 공간을 통해 페즈가 추구하는 가치의 범위 내에서 고객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인터랙티브 컴퍼니는 디지털다임의 아이덴티티이기도 하다. 여기서 디지털다임의 강점인 리테일 테크를 가급적 눈에 보이지 않게 앰비언트(Ambient) 기술로 준비 중이다. 브랜드를 유치해서 단순한 팝업으로 치고 빠지는 전략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솔루션을 찾아갈 계획이며 더 나아가 기회가 된다면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페즈를 통해 고객을 만들고 유통하는 사업까지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참고 및 인용>
골목골목 켜켜이 쌓인 이국적 숨결… 부촌·달동네 공존하는 '이태원·한남동'
나무위키 한남동
한남동엔 결코 섞이지 않는 두 세상이 있다 [김지나의 문화로 도시읽기]
[공간 디자인 -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공간 자체가 음악'
<원문 보러가기>
<임종현 대표 브런치>

CEO 임종현 Clint Lim

"+info.koname, "

IT Trends View

GPT-4 옴니, 한계를 넘다.

GPT-4 Omni, goes beyond the limits of GPT

In this month's IT Trends View, Manager May Cho introduces 'GPT-4 Omni', which opens up new horizons in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designer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우리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중에서도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GPT)는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며 인공지능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GPT는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하여 인간과 유사한 언어 생성 능력을 갖추게 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GPT는 2018년, 연구목적으로 GPT-1이 처음 세상에 나온 후 2023년도에는 GPT-4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지난달 5월 13일에는 GPT-4 옴니(GPT-4o)가 출시됐다.

이렇듯 세상을 놀라게 하며 최근에 선보인 GPT-4 옴니는 무엇이며, 어떠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GPT-4 옴니, 한계를 넘다.
인공지능의 세계는 날로 진화하고 있으며, 그 최전선에 있는 것이 바로 'GPT-4 옴니'다. GPT-4 옴니는 기존의 언어 모델을 뛰어넘어, 비전 기능을 포함한 다재다능한 능력으로 무장하고 있다. 이 AI는 단순한 언어 처리 능력에 그치지 않고, 텍스트와 이미지를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 모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는 물론, 정교한 이미지 분석까지 가능하다. 이러한 GPT-4 옴니의 등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럼 GPT-4 옴니는 어떤 기능이 향상되었을까?

GPT-4 옴니의 주요 기능

(1) 비전 기능 강화
GPT-4o 옴니는 고도화된 이미지 인식 및 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미지를 통해 사물을 정확히 식별하고, 이미지 내 텍스트를 읽거나, 복잡한 시각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의료 영상 진단에서 특히 유용하다. 예를 들어, 방대한 양의 X-Ray, MRI, CT 스캔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여, 암과 같은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진단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자율주행 차량의 시각 시스템에서 주행 환경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산업 현장에서는 생산 품질을 검사하고 불량품을 식별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2) 언어 처리 능력
GPT-4 옴니는 자연어 이해 및 생성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 이로 인해 고객 서비스, 콘텐츠 제작, 법률 문서 작성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고객 지원 서비스에서는 자연스럽고 유창한 대화로 고객의 질문에 응대하고, 복잡한 법률 문서나 기술 문서를 자동으로 요약하여 이해를 돕는다.

(3) 멀티 모달 기능
텍스트와 이미지를 동시에 처리하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미지를 설명하는 텍스트를 생성하거나, 텍스트 기반의 질문에 이미지를 활용한 답변을 제공하는 등의 방식으로 교육과 정보 제공 분야에서 큰 도움이 된다.

(4) 창의적 콘텐츠 생성
창의적인 작업을 위한 도구로서, 광고 카피, 시나리오 작성, 음악 가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GPT-4 옴니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요구에 맞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AI 진화에 따른 철학적 고찰
인공지능의 진화는 우리의 삶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GPT-4옴니와 같은 고도화된 AI는 우리의 능력을 확장시키고,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을 자동화함으로써 더 많은 시간을 창출해 준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철학적 질문을 동반한다. 즉 인간의 역할, 윤리적 문제, 자율성과 통제 등은 우리 인간이 풀어야 할 숙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GPT-4 옴니는 단순한 기술적 진보를 넘어, 우리에게 많은 가능성과 동시에 중요한 질문을 안겨준다. 우리는 이 새로운 도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꿈꾸지만, 동시에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야 할 것이다. GPT-4 옴니가 열어줄 새로운 차원에서, 인간과 AI의 조화로운 공존을 기대하며 본 글을 마무리한다.

Manager 조갑호 May Cho

d2 people

Inspiring Space

한남동, 페이스갤러리

Hannam-dong, Pace Gallery

In this month’s Inspring Space, manager Kate Kim introduces 'Pace Gallery,' one of the world's top-tier galleries.

페이스갤러리(Pace Gallery)는 현대 및 컨템포러리 미술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작가를 소개하는 세계 최정상급 갤러리 중 하나이다. 1960년 안 글림처(Arne Glimcher)가 창립한 이래 20세기와 21세기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작가를 소개해 오고 있으며, 한국은 아시아에서 2008년 중국 베이징과 2014년 홍콩에 이어 3번째로 지난 2017년에 서울 한남동에 오픈해 운영 중이다. Pace는 중요한 역사 및 현대 전시회를 개최하는 예술가 중심 갤러리로서 뛰어난 유산을 발전시켜 왔으며, 미국 뉴욕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다.
매월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세계적으로 주목할 만한 작가의 전시회가 개최 중이며, 무료 관람이 가능하니 꼭 한번 방문하여 마음의 여백을 채워보자.

위치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67
영업시간 : 화~토 10시~18시(일,월 휴무)

Tip

3층으로 올라가면 테라스로 나갈 수 있으니 실외에 설치된 작품도 놓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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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ager 김지원 Kate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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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HOUSE

세계의 중심, 두바이 세일즈 개시

Center of the World, Dubai Sales Launch

d2HOUSE, the overseas real estate consulting division of digitalDigm, has launched the sales of luxury real estate in Dubai, U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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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다임의 해외부동산 컨설팅 사업부인 디투하우스(d2HOUSE)는 UAE 두바이의 럭셔리 부동산 세일즈를 개시했다. 2021~2023 트립 어드바이저 전 세계 베스트 여행지 1위, 뛰어난 지정학적 위치를 가진 나라, 거품 없는 부동산 가격과 제로 세금으로 부유한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 이민자의 나라, 외국인 친화 정책으로 관용적 다문화 사회를 만들어낸 Smart City 두바이를 소개한다.

두바이 부동산 투자 메리트
부동산의 가장 큰 메리트는 영구 소유권과 높은 수익률이다. 두바이는 외국인 친화정책의 일환으로 외국인의 부동산 영구 소유권을 인정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 구매 시점에 따라 6~10%의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완공 후 부동산 자산 가치는 40~60%까지 상승하기 때문에 분양 매물 구매를 추천한다. 두바이의 Off-Plan 부동산을 구매하는 경우, 국토부에서 관리하는 Escrow Account 운영하여 건설 진행에 지연이나 차질이 생기더라도 투자 금액을 안전하게 반환받을 수 있다. 또한 부동산 투자자에게 10년 장기 비자인 Golden Visa를 발급하고 있다.

두바이 럭셔리 부동산 소개
Hartland 2 Sobha ONE SeaHa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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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7K ~ 898K $460K ~ 1,772K $1,068K ~ 8,767K
1 ~ 2.5 Bedroom 1~3 Bedroom 1~4 Bedroom
  • ㆍ크리스탈 인공호수
  • ㆍ녹지 30%
  • ㆍKing’s College 국제학교
  • ㆍ설립자가 거주할 궁전과 맨션
  • ㆍ체육관
  • ㆍ다 갖춰진 인프라
  • ㆍ다운타운의 넥스트 아틀란티스
  • ㆍ유네스코 야생공원 뷰 Ras Al Khor Wildlife Sanctuary
  • ㆍ골프장 18홀, Par 3 & 4
  • ㆍ독특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 ㆍ마리나 뷰, 바다 뷰
  • ㆍ하이엔드 고급 라인
  • ㆍ65층 인피니티 풀
  • ㆍ라운지, 파티 홀, 카페, 짐
  • ㆍValet & Concierge 서비스
  • ㆍIndoor Cinema
  • ㆍOutdoor Yoga

D2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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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6월 말, 여름휴가를 계획을 세워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 특별한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부르고뉴의 포도밭에서 에비앙의 그린까지 이어지는 골프와 와인이 만난 환상적인 프랑스 여행을 추천한다. 트립앤바이의 '프랑스 에비앙 골프 & 부르고뉴 와인 투어'는 최고의 골프 코스에서의 라운드와 부르고뉴의 양조장 투어, 그리고 몽블랑 등의 멋진 관광을 모두 포함한 완벽한 일정을 제공한다.

이 투어에서는 LPGA 투어 5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에비앙 챔피언십'이 열리는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에서의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코스'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이곳은 아름답고 도전적인 코스를 자랑한다. 또한, 샤모니 골프클럽에서는 알프스의 절경을 배경으로 잊지 못할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부르고뉴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생산지를 탐방하며 이틀간 전통 요리와 함께 다양한 와인을 음미할 수 있는 와인 페어링을 제공한다. 샤또 끌로드 부조, 메종 파트리야르슈 뻬르에피스, 오뗄디유, 풀리니 몽라세 망르 양조장을 방문해 다양한 와인을 시음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유럽 최고봉 몽블랑의 아름다운 경치를 파노라마로 즐기고, 프랑스에서 가장 큰 빙하인 매르드 글라스, 그리고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아름다운 프랑스 시골 안시 마을 여행도 포함되어 있다.

프랑스의 골프와 와인이 만들어내는 완벽한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여름, 프랑스로 떠나보자. 특별한 추억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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