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ystem Integration for Kids Play Park 'ToyKingdomPlay'
digitalDigm built a System Integration for kids play park ToyKingdomPlay, which was newly opened at Starfield Goyang.
digitalDigm在Starfield Goyang从新搭建儿童乐园 Toy Kingdom Play综合SI系统。
TRIP N BUY BANGKOK Open
digitalDigm launched TRIP N BUY BANGKOK following TRIP N BUY Seoul, Jeju and Tokyo edition.
digitalDigm除了 TRIP N BUY 首尔、济州、东京以外接着推出了曼谷版本。

digitalDigm Won Gold and Bronze Medal at IBA
digitalDigm received the Gold Stevie Winner Award for ‘Advertising or Design Agency of the Year’ category and Bronze Stevie Winner Award for ‘Communications Department of the Year’ category at the 2017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
digitalDigm获得了 2017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颁奖礼上的Advertising or Design Agency of the Year 部门的金奖和 Communications Department of the Year 部门的铜奖。

digitalDigm Selected as the Global Advancement Government Support Program Performing Agency
digitalDigm was selected as the ‘export support base utilization business’ performing agency to support the global marketing for small business by KOTRA and Small Business Corporation.
digitalDigm被选为中小企业支援全球营销的大韩贸易投资振兴公社(KOTRA)和中小企业振兴工团的‘出口支援事业’执行机构。

digitalDigm Ho Chi Minh Real Estate Tour and Hanoi Real Estate Marketing Launch
digitalDigm conducted a real estate investment tour with its clients in Ho Chi Minh and will additionally start real estate marketing in Hanoi.
digitalDigm在胡志明市与客户一同进行了房地产参观活动,日后将在河内地区开展房地产营销活动。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index as following; ‘A Man Making up’ who makes a name known as a beauty creator, ‘Vietnam Investment’ which is an issue not only in Korea but also overseas, ‘Film Camera’ which is becoming popular due to analog sensitivity, and the ‘Menstrual Cup’ which can be used semi-permanently without worrying about chemicals of sanitary pad.
本月digitalDigm选定的流行指数分别是,开始以美容创意人为出名的‘化妆男人’,不仅在国内,在海外也成焦点的’越南投资‘,模拟感性而受欢迎的’胶卷相机‘,不需要卫生带的化学物质而担心的半永久’卫生杯子‘。



화섹남(화장하는 섹시한 남자)이 여성 중심이던 뷰티크리에이터 분야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해외에는 이미 수백만의 유튜브 구독자를 가진 뷰티크리에이터가 많이 있었지만 국내에서 TV에 소개되며 주류로 자리잡은 건 얼마 되지 않은 일이다. 이 중 레오제이, 김기수 등이 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모으며 가장 유명세를 누리고 있다. 특히 김기수는 개그맨의 이미지를 탈피해 일련의 사건 후 유튜브 ‘예살그살(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을 통해 화려한 재기에 성공한 케이스다. 외국어 중심으로 어렵게 설명하던 내용을 위트있고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주제도 ‘떼인 돈 받으러 가는 메이크업’, ‘인어공주 마녀 메이크업’ 등 유쾌한 주제를 주로 다룬다. ‘레오제이’의 경우 특정 성별 중심의 콘텐츠가 아닌, 성에 대한 경계가 없는 젠더리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강한 색조메이크업을 하기도하고, 헤이즈나 씨엘 같은 여자 연예인의 커버메이크업도 진행한다. 이런 남성 뷰티크리에이터들은 종종 동성애자나 드랙퀸(여장남자)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사회적 편견을 이겨내고 묵묵히 콘텐츠를 생산하며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최근 남성화장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아이돌 메이크업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이전에는 콧날, 눈썹, 눈매 등 남성적인 선만을 강조했다면, 최근에는 생기있는 입술, 붉은 컬러의 섀도를 사용하는 등 좀더 다채로운 색조화장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영국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09년 6억 2350만 달러 규모였던 한국 남성 화장품시장은 올해 10억 6300만 달러로 성장했고, 2020년에는 15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매년 10% 내외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남성의 화장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 만큼 이를 타켓으로 한 광고시장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여 관심이 주목된다.
베트남투자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17년 1월부터 8월까지 베트남에 유치된 해외투자금액만 26조 1935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이중 약 25%가 한국 자본으로, 베트남에 가장 많은 자본금을 투자한 국가 1위가 한국이다. 베트남은 중국의 1/3 수준에 불과한 저임금과 노동력을 바탕으로 제조업과 가공업에서 전체 투자금의 50% 정도를 유치한 상태다. 중국 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 중국 교민들이 베트남으로 이주한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 것이 아니다. 현재 중국 한인촌은 중국인의 발길이 끊긴데다 이주하는 교민이 늘고, 주재원까지 호주머니를 닫으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국제학교의 학생 수 감소, 한인촌 집값 하락에까지 이어졌다. 한편 베트남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계열사, LG전자 등이 대규모 생산공장을 설립하면서 잇따른 한국기업의 베트남 행이 가속화되고 있어 더욱 관심이 주목된다.
필름카메라가 다시 돌아왔다. 필름을 계속 구매해 유지비가 들고, 한 장 한 장 신중히 찍어야 하며, 인화하지 않으면 결과물도 볼 수 없는, 이런 불편을 기꺼이 감수하겠다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디지털시대에 쉽게 찍고 쉽게 지우는 일회성 사진에 회의를 느낀 젊은이들이 다시 아날로그적 감성에 빠져든 것이다. 후지 일회용 필름카메라의 판매량은 작년 동기대비 200% 증가했고, 코닥의 필름카메라도 올 4분기부터 재생산을 결정한 상태다. 필름카메라를 본뜬 스마트폰 앱도 출시되었다. ‘구닥(Gudak:구닥다리에서 따옴)’은 한번에 최대 24장만 찍을 수 있고, 인화를 기다리듯 사흘이 지나야 그 결과물을 볼 수 있다. 현재 43만 명 이상이 1.09달러를 지불하고 이 ‘구닥다리’ 앱을 구매하여 현재 5주째 국내 아이폰 앱스토어 유료 앱 부문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신중한 한 컷과 기다리는 설렘의 시간이 젊은이들을 다시 아날로그로 이끌고 있다.
생리컵이 새로운 여성용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내 시판 생리대 다수에서 발암물질, 생식독성물질 등이 검출되고 부작용사례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바디버든(Body Burden:체내 축적된 유해물질의 총량)을 줄일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해외배송 대행업체 몰테일에 의하면 생리컵의 구매가 470%나 상승했을 정도다. 생리컵은 의료용 실리콘이나 천연고무로 만들어진 종 모양의 삽입형 여성용품으로 2~5만원의 가격에 재사용이 가능하며, 냄새나 불쾌한 느낌이 적고, 화학약품의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까지는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9월 중 식약처의 허가가 승인되면 10월 중에는 FDA 승인제품을 국내에서 구매 가능해진다. 일각에는 공공장소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우려도 나타냈지만, 여성용품 카테고리가 하나 늘고 여성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Individual and Organization - VIII. Variety Thoughts on Organizational Culture
This month, in the 8th story of ‘Individual and Organization’, CEO Clint Lim explained the way to make a good organizational culture and what is a desirable organizational culture.
这个月林钟贤代表叙述了个人和团队主题的第八篇故事‘团队文化要怎样去组织与众望所归的团队文化是什么’。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Corporate Image Branding
This month in digital insight, Jackie Park, the head of digitalDigm Digital Service Group, introduces the actual case of construction about the digitalDigm corporate image branding.
本月的digital insight,digitalDigm的 Digital Service Group 朴鐘喆 组长介绍对于企业形象品牌化的实际执行过的案例。

그룹장 박종철 Jackie Park JackiePJC

Rio Paralympics Relay Broadcasting ‘We’re The Superhumans’
In this month, the designer Sara Lim introduces the advertisement ‘We’re The Superhumans’ created by British broadcaster Channel 4 to promote the Rio Paralympics relay broadcasting.
本月 Sara Lim设计师介绍英国电视台Channel 4 为了宣传里约残奥会转播而制作的广告 'We're The Superhumans'。
Designer 임사라 Sara Lim im.ddadda

Street Created by a Young Artist, Usadan-ro
Tip
우사단로는 지대가 높아 루프탑에 위치한 카페나 펍에 가면 한남동 일대와 한강까지 펼쳐지는 야경을 볼 수 있으니 해질무렵에 방문하길 추천한다.This month in “Inside Hannam”, Mia Kim introduces the Usadan-ro, where young artists gathered and settled into a unique street.
本月的 inside汉南,金叡仁经理介绍青年艺术家聚在一起创造有个性的街道 Usadan-ro。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트립앤바이 방콕 추천테마

트립앤바이 제주 제휴사 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