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alt Disney Company Korea Calendar Mobile Web
digitalDigm has opened Walt Disney Company Korea’s Key Date Calender mobile Web project.
digitalDigm搭建了韩国迪士尼的Key Date Calender手机端网页。
Samsung Electronics Nov. B2B Campaign
digitalDigm has been promoting five times Samsung Electronics B2B Campaign in this year and opened 2016 November campaign, which introduces successful business case studies and related products.
digitalDigm今年进行第五次三星电子B2B主题宣传活动,11月的主题宣传活动为商业成功事例以及产品的介绍。
Trip N Buy Jeju Renewal
Trip N Buy serviced by digitalDigm has renewaled. Trip N Buy can serve better user experience of trip plan and new map service.
digitalDigm运营的手机应用APP“Tripnbuy”(吉通济州) 进行了软件升级,更新了旅游日程与地图等功能,让用户能够更加便捷地使用相关功能。


17th d2Lion, Abraham Park
Abraham Park became digitalDigm’s 17th d2Lion.
digitalDigm的朴鍾喆team长成为了digitalDigm的第17位d2Lion。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 index as following: ‘San-Ke’ who travels Korea alone, Apple’s AD ‘Don’t Blink’ which makes numerous parodies, ‘JTBC Newsroom’, which got people’s trust with truthful news, and lastly, ‘Ssul-Geon’, which gain popularity with debate of social issues from diverse perspectives.
本月digitalDigm节选的趋势有:以个人为单位的中国旅客“散客”和以独特的广告引发了很多戏仿的苹果公司广告“Don’t Blink”、以新闻的真实性得到大众信任的”JTBC News Room“、以多种视角讨论大众话题的“舌战”等。



싼커(散客)란 한국을 방문하는 개인 중국인 관광객을 이르는 말로 비중이 59.1%로 단체관광객 40.9%를 앞지르면서 영향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싼커의 특징은 1980년대~2000년대에 태어난 젊은 여성이라는 점이다.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중 젊은이는 작년 30%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 지출 또한 1인 평균 1,904달러로 장년층 1,790달러를 넘어선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발 빠르게 싼커 모시기에 나섰다. 신세계그룹은 알리페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세계면세점 및 백화점은 물론 이마트, 스타벅스 등의 주요 계열사까지 알리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HDC면세점은 1층에 국산 플래그십 매장과 K드라마 편집숍을 배치하는 등 젊은 타겟에 맞추어 면세점 배치를 바꾸고, 워커힐은 입소문에 따라 움직이는 싼커의 특성에 맞추어 전통시장의 먹거리를 PB 상품으로 판매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Don’t Blink는 애플에서 아이폰7을 비롯한 아이폰7 플러스, 에어팟, 애플워치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광고로, 빠르게 지나가는 자막과 강한 비트의 음악, 적절한 영상편집이 어우러져 눈도 깜빡 할 수 없을 만큼 집중도가 높게 제작된 영상이다. 본 영상이 이목을 끌자 다른 내용이나 제품 등을 넣어 국내에 수많은 패러디가 제작되었다. 국내 패러디 중 가장 유명한 영상은 KIMUSANG(기무상) '이라는 유튜버가 만든 영상으로, 패러디라기보다는 그대로 한국어로 번역해놓은 버전에 가깝다. 맥북 프로에서 파이널컷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심지어는 간단한 앱으로도 제작할 수 있어 비전문가도 쉽게 만들 수 있어 더욱 많은 패러디를 만들어냈다. SSG 등 소비자들의 뇌리에 남는 위트 있는 영상이 수많은 패러디로 이어지고 더욱 바이럴효과를 불러일으키며 기업들은 새로운 ‘붐’을 일으킬 영상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JTBC 뉴스룸은 가장 신뢰받는 언론인인 손석희 사장이 진두지휘하는 뉴스다. 최근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가감 없는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공신력 있는 뉴스로 거듭났다. JTBC뉴스룸은 10월 24일, 특종을 통해 최순실 국정농단의 실체를 상세히 도하면서 다음날 박대통령의 사과를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했고, 그 이후 숨겨져 있던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과의 유착관계뿐 아니라 관련자들의 비리들을 폭로해왔다. 이렇게 쌓아온 공신력으로 동시간대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도 제치고 8~9%대의 높은 시청률을 지키고 있다. 이번 뉴스를 통해 진정한 언론의 역할의 본보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자극적이고 편파적인 뉴스로 도배됐던 종편 뉴스의 판도도 바꾸었다고 할 수 있다. 뉴스는 진실만을 보도해야 한다, 권력으로부터 독립되어야 한다는 언론의 참 역할을 다시 한번 일깨우게 한 계기로 보인다.
썰전은 유시민 작가, 전원책 변호사, 방송인 김구라가 정치/사회에 대해서 신날한 토론을 벌이는 프로그램으로 보수와 진보 양 진영을 가리지 않고 바른 말을 속 시원히 쏟아내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백분토론의 슈퍼 논객으로 이름을 알린 바 있는 전원책 변호사와 유시민 작가는 각각 정치/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은 다르지만 합리적이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고자 한다는 점에서는 시청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국정 농단 사태가 터진 후 썰전은 이 사태에 관해 더욱 투명하고 날카롭게 파헤쳤고 지상파 시사 프로그램 시청률이 2~3%대가 나오는 방송 현실 속에 8%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근 한국 갤럽 조사에서는 썰전이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에서 무한도전에 이어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어지러운 시국속에 시사 프로그램의 인기가 급상승한것이 한편으로는 씁쓸하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투명한 창의 역할을 하는 썰전의 미래가 기대된다.
Overseas Expansion of Agency - VIII. Success Code of China Business
This month in last Small but Strong section, CEO Clint Lim wrote about agency’s overseas expansion. He wrote this article based on 4 keywords- Localization, Network, Money Trading and Endurance.
本月林钟贤董事长介绍进军海外市场篇的最后一篇文章,本篇围绕开拓中国市场的四大关键词:“当地化”、 “网络”、 “现金事业”、 以及“经受考验的本领”,为大家讲述关于中国事业的成功元素。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2016 China Trend Top5
This article is about the know-how gained from China marketing experience in digitalDigm over many years. In this month, manager David Heo who works at China branch of digitalDigm introduces ‘2016 China Trend’.
本文讲述了通过在digitalDigm多年的市场经验得来的一些专业技巧。本月由在digitalDigm中国分公司工作的许赫经理讲述了2016年中国趋势。





Manager 허혁 David Heo

Who I Do New Business?
Digital Insight section introduces an article of the digital professional who has over 10 years of business career. This month in Digital Insight section, Sangyoun Kim, who is CEO of RIGHTBRAINM, wrote about why agencies always try new businesses continuously.
本次digital insight栏目登行业经验10年以上的数字专家的文章。本月digital insight,提供整合运营平台e-business的’RIGHTBRAIN M’金相演代表理事讲述了关于供应商不断探索新领域的原因。

RIGHTBRAIN M 대표이사 김상연 Sangyoun Kim

John Lewis ‘Buster The Boxer’
This month, Wendy Kim introduces John Lewis’ advertisement, which is about a girl who eagerly waits for Christmas gift and BOXER dog who likes to jump and intercepted girl’s gift.
本月金琇贤设计师制作了关于英国百货店John Lewis里等待圣诞节礼物的一个少女和抢走她的礼物的BOXER的视频。
Designer 김수현 Suhyun Kim kim.suhyun.520

Jeju’s Fresh Seafood, ‘PEER 22’
Info
This month in ‘Jeju’s letter’, designer Sara Lim introduces Fresh Seafood shop ‘PEER22’, which is famous for eating fresh seafood including Jeju’s ‘Tak-Shrimp’.
本月“来自济州的信”,由Lim Sara设计师介绍以水蒸包括济州虾等海鲜为有名的 PEER22。
Manager 임사라 Sara Lim d2.sara


TRIP N BUY JEJU 추천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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