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struction of Integrated SI System for Children’s Career Experience Theme Park ‘Litsovile’
digitalDigm built an integrated SI system for the career experience theme park ‘Litsovile(Little Socium Ville)’, a newly opened park at the Lotte premium outlet in Icheon.
“立秀宝”是复合性儿童 职业体验主题乐园,新开业的利川“立秀宝”坐落于韩国利川市的乐天集团名牌折扣购物中心,digitalDigm负责构建 “立秀宝”综合SI系统 。
UMBRO WOMEN’S L.BRO Campaign
digitalDigm opened new women’s line L.BRO campaign for Descente Korea Umbro.
digitalDigm先上了Descente Korea Umbro的新女士线L.BRO活动。
Munsingwear SNS Channel Operation
digitalDigm started the operation of the SNS channel of Descente Korea golf wear brand Munsingwear.
digitalDigm更新运营Descente Korea 高尔夫品牌的Munsingwear社交频道。

digitalDigm Entered Online Distribution Service Market in China
digitalDigm newly advances to the online distribution service in China through its partnership with H1.
digitalDigm与H1公司建立合作关系,并展开中国线上流通服务。

digitalDigm’s Spring Picnic
The members of the digitalDigm went on a picnic to Namsan Wildflower Park with the cherry blossom season. The digitalDigm mutual aid society prepared variety of prizes and events such as writing and drawing, with lunch box.
digitalDigm职员在樱花开花时期,去韩国南山野花公园春游。digitalDigm互助会,为职员准备了盒饭,同时也准备了写作与画画等各项活动及奖品。
This month, digitalDigm has selected 4 Trend-index as following; ‘Branding Café’, open in brand store and make brand outstanding, ‘Bloafer’, the type of shoes with a heel in the shape of a slipper, ‘Strawberry Omelet’, dessert popular in SNS recently, 'Internet Bank', where all services are availiable on the Internet without an offline branch.
本月digitalDigm选定的流行指数分别是品牌商场内的“品牌专营咖啡厅”、 脚跟部分设计成拖鞋款式的‘Bloafer’ 、社交平台上的人气甜点“草莓煎蛋饼”、无实体分店,且提供所有服务的“网上银行”。



브랜딩 카페는 브랜드들이 매장 내에 운영하는 카페로, 브랜드만의 스토리, 이미지를 담아 운영하는 카페를 말한다. 온라인 매출이 강화되면서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브랜드들은 매장의 매출강화보다는 ‘브랜딩 강화’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전에 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것은 물론 매장 체류 시간 연장을 통한 매출 강화를 이루겠다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디올, 에르메스 등의 명품브랜드와 10꼬르소꼬모 등 고급 편집샵을 중심으로 시작된 이 움직임은, 최근 중저가브랜드부터 쇼핑몰과 로드샵까지 확장되고 있다. 카페메뉴의 구성과 인테리어에 브랜드 이미지와 스토리를 입혀내 카페가 하나의 브랜딩 공간이 된다. 카페는 외부에서 잘 보이는 테라스 쪽이나 위층에 있어 외부의 고객을 집객하는데 용이하고, 윗층으로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접하도록 설계되어있다. 청담동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디올’의 경우 프랑스 명장 피에르 에르메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쉽게 맛보지 못하는 하이퀄리티의 디저트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테이블웨어와 린넨제 품까지 디올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그레이와 핑크, 화이트 등 디올의 상징 컬러를 사용하고, 배치되어있는 향초는 디올의 조향사가 직접 제작해 그야말로 오감으로 브랜드를 느낄 수 있다. 아메리카노 한잔에 1만9000원으로 일반 커피 전문점의 4배 수준이지만 고객들은 이런 특별한 경험을 위해 기꺼이 지불한다. 이니스프리는 명동에 ‘그린카페’를 오픈해 가상현실존과 브랜드 철학에 맞는 제주 관련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메디힐은 ‘힐링 온더 메디힐’ 카페를, 스타일난다도 최근 4층 규모로 매장과 함께 옥상 카페를 선보였다. 오픈과 동시에 SNS를 뜨겁게 달구었음은 물론이다. 또한 퀸마마마켓, 비이커를 비롯한 편집샵과 최근 청담동에 오픈한 도쿄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1LDK’내에도 카페가 마련되었다. 욜로족, 네오비트족 등 경험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이 된 요즘, 매장에서의 경험 확대를 통한 브랜딩 전략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블로퍼(Bloafer)는 Backless와 Loafer의 합성어로 앞모습은 로퍼처럼 막혀있지만, 뒤는 슬리퍼처럼 뒤꿈치가 없는 신발을 말한다. 2015년 2월 구찌가 패션쇼에서 캥거루 털이 달린 신발을 처음 선보이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이후 빠르게 대중화되면서 올해 가장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격식을 갖춘듯하면서도 동시에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낼 수 있어 의상과 계절에 관계없이 활용이 가능한것이 장점이다. 이렇게 인기가 커지자 중저가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이고 탠디, 미소페, 세라 등 비교적 보수적인 상품전략을 펼쳐왔던 구두 브랜드도 앞다투어 블로퍼를 출시하고 있다. 봄은 짧고 곧 여름이 다가온다. 4계절 트렌디하게 신을 수 있는 블로퍼로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딸기오믈렛이 디저트계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경기도 이천의 ‘르 브레드 랩’에서 처음 선보인 딸기오믈렛은 SNS를 통해 빠르게 퍼졌다. 촉촉한 빵에 생크림과 딸기까지, 한눈에 보아도 먹음직스러운 모양새다. 이에 한 박스 기준 1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르 브레드 랩은 1년도 되지 않아 백화점 입점을 포함해 30개의 매장을 오픈 했다. 인기가 커지자 발빠르게 요거프레소를 비롯한 기타 업체에서도 오믈렛을 출시하고 있다. 직접 만들어먹는 사람들도 많다. 팬케잌가루와 등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유사한 맛을 낼 수 있다. 최근에는 디저트류가 다양해지면서 ‘커피에는 케잌’이라는 공식이 깨지고 유행의 주기도 더욱 짧아지고 있다. 다음에는 어떤 새로운 디저트류가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인터넷은행이란 지점 없이 온라인으로 모든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은행을 말한다. 주말은 물론 24시간 이용 가능해 사용자들에게는 편리성을, 은행은 지점 운영비용 절감의 장점이 있다. 4월 초 오픈한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는 오픈 2주 만에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는 이용, 서류제출 없는 대출 등 파격적인 조건으로 3~40대에게 인기다. 은행의 온라인으로의 움직임은 지난 몇 년간 지점에도 영향을 미쳤다. 2013년 7,835개로 최고점을 찍었던 은행 지점 수는 2016년 말 7,280개로 줄어들었고, 은행원 수 또한 11만 9천여 명에서 11만 4천여 명으로 5년째 감소 중이다. 올 상반기 중에는 카카오뱅크도 출시를 앞둔것으로 알려져 인터넷 은행이 금융의 판도를 바뀔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Individual and Organization - IV. The Weight of the President who is the Founder and the Company’s First Person
This month in the fourth story of ‘Individual and Organization’, CEO Clint Lim talks about the weight of the president who is the founder and the company’s first person. He mentions about the weight of the president who has to start a company and keep his business and organization to grow.
本月林钟贤董事长以‘个人与组织的第四个故事’,给大家讲述代理业的创业者也是公司第一者的“董事长的重量”,创立公司并持续发展事业和组织的董事长所背负的重量故事。

CEO 임종현 Clint Lim Clint.lim

The Value of the Designer
This month in digital insight is about the value of the designer - written by Joon Chang, the Div.Director of the advertising group.
本月的Digital Insight里,担任广告事业部总管理事的张昇俊理事给大家讲述设计师的价值。

이사 장승준 Joon Chang cdjoon

Domino’s Pizza Idea Package
In this month, the designer Logan Kim introduces Domino’s Pizza idea package design promotion.
本月金楨益设计师将给大家介绍达美乐披萨的创意套餐设计活动。
Designer 김정익 Logan Kim jungik.kim.9

Beverly Hills of Seoul, Dokseodang-ro
Tip
독서당로의 가게들은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낮은만큼 대부분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편리하게 자차를 이용하여 방문해보자.This month in “Inside Hannam”, Mia Kim introduces the Beverly Hills of Seoul, Dokseodang-ro.
本月的digital insight,Mia Kim介绍称为首尔的贝弗利山庄的Dokseodang-ro。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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