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vol.178

지난 호 보기   |   구독하기

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메뉴

OPEN PROJECT

올가 쇼핑몰 앱 구축

올가 쇼핑몰 앱 구축

ORGA Shopping Mall Application

digitalDigm openned ORGA shopping mall application. Customers who used to buy ORGA products on mobile web can also use mobile application conveniently.

digitalDigm搭建了ORGA购物网站APP。只能通过手机网站购买的商品,也能通过APP更方便地购买。

디지털다임은 ‘올가쇼핑몰’ 앱을 신규 구축 오픈했다. 모바일웹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올가홀푸드의 다양한 상품을 모바일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메인 페이지의 메뉴 구성 및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하단에 배치하여 사용편의를 높인것이 특징이다.

올가쇼핑몰 앱 PUSH서비스를 통해 혜택 안내뿐 아니라 주문완료, 상품출고 안내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앱 이용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바일앱 특화 쿠폰 기능을 추가하였다. ‘빠른장보기’ 메뉴를 신설하여 자주 사는 상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기존 관리자 기능에 앱 관리 기능을 추가하여 앱 전용 상품 및 배너를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앱/웹 주문별 주문채널을 구분하여 채널별 정산통계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앱 인트로 이미지를 시즌별/이슈별로 손쉽게 교체하여 마케팅 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올가쇼핑몰 앱 구축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올가홀푸드의 안전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홍보 영상 제작 및 광고 집행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홍보 영상 제작 및 광고 집행

Hanwha Aqua planet Ilsan Promotion Video

digitalDigm produced Hanwha Aqua planet Ilsan promotion video named ‘The day of See-hee’ and executed advertisement on it.

digitalDigm以“See-hee的一天”为主题进行了韩华水族馆宣传视频制作及广告。

디지털다임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홍보 영상인 ‘세희의 하루’를 제작하고 방송광고를 진행중이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일산은 (주)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아쿠아리움으로 일산점, 63점, 여수점, 제주점 등 국내 총 4개의 아쿠아리움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이번에 제작된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홍보 영상은 세희라는 가상의 인물이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보고 듣고 경험했던 내용을 영상 일기 형태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되었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은 유아/초등학생 타겟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12월에 대표 어린이 채널인 EBS와 투니버스를 통해 방송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본 방송광고를 통해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방학을 맞이하는 많은 어린이들이 방문하길 기대한다.

INSIDE NEWS

제주도 인센티브 투어

제주도 인센티브 투어

Jeju Incentive Tour

About 120 members of digitalDigm Seoul branch and Beijing branch went on a Jeju incentive trip celebrating maximum sales record since the foundation of digitalDigm.

digitalDigm首尔总部和北京分公司的120名员工为了纪念公司创立以来实现最高的销售额,全体员工去了济州岛奖励旅游。

디지털다임 서울본사와 베이징지사 임직원 120여 명은 창립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을 기념하여 전직원이 제주도 인센티브 투어를 다녀왔다. 2006년 상하이 투어, 2012년도 제주도 투어에 이어 전사적으로 이루어진 세 번째 인센티브 투어다. 올해는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해비치리조트에서 숙박 및 송년회 행사가 이루어졌으며 낮에는 7~8인으로 구성된 조별로 자유롭게 여행을 다녔다. 임직원들은 자사 서비스인 트립앤바이 제주를 이용하여 여행 일정을 공유하고, 오름, 해안, 테마파크부터 더욱 다양해진 먹거리와 카페를 즐기며 올 한해의 노고를 씻어 냈다.

둘째 날 저녁 진행된 송년회 행사에서는 국내외 어워드에서 수상한 프로젝트에 시상하고, 디지털다임의 10대 뉴스에 이어 승진자를 발표하는 등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송년회 이벤트에서는 제주도에서 촬영한 조별 Best 사진을 함께 보며 각 조가 찾은 제주의 보물을 경매로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어느 때보다 풍성한 송년회 행사가 되었다.

트립앤바이제주, 스마트관광 앱 공모전 대상 수상

트립앤바이제주, 스마트관광 앱 공모전 대상 수상

Trip N Buy Jeju won Grand Prize of 2016 Smart Sightseeing Application Competition

Trip N Buy Jeju serviced by digitalDigm has won the Grand Prize of 2016 Smart Sightseeing Application Competition.

digitalDigm公司运营的手机APP“Trip n buy jeju”(济州岛自由行攻略)在“2016年明智旅游手机APP评选大赛”上荣获了最高荣誉大奖。

디지털다임에서 서비스 중인 트립앤바이 제주가 2016년 스마트관광 앱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였다. 한국관광공사와 SK플래닛이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본 공모전은 SK플래닛이 보유한 서비스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우수 앱을 선정해, 국내 관광 정보 활용을 활성화하고 우수 앱 개발자를 발굴하는 대회다.

이번 어워드는 창의성, 공공정보 및 API 활용도, 시장성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결정하였으며 298개 팀이 참가해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3개 팀을 비롯해 총 14개 팀에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트립앤바이 제주는 제주여행에 특화된 큐레이션 서비스 앱으로 한국관광공사의 다국어 관광정보와 T맵 API등이 적용되어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였다.

도미노피자/BC카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도미노피자/BC카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Domino’s Pizza/BC Card won Grand Prize in South Korea Internet Interaction

Domino’s Pizza and BC Card SNS operated by digitalDigm won grand prize(leading star prize) each seven and four years in a row in the 2016 the 9th South Korea Internet Interaction Prize.

digitalDigm运营的达美乐比萨SNS和BC卡的SNS七年连续获得了2016年第九届大韩民国网络沟通大奖的Leading Star奖,四年连续达成了综合第一位。

디지털다임이 운영하는 도미노피자 SNS가 2016 제 9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7년 연속 대상(리딩스타상)을 수상, 4년 연속 종합 1위를 달성했으며, BC카드 SNS도 카드/증권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7년부터 도미노피자 SNS의 런칭부터 지금까지 함께해온 디지털다임은 현재 77만 명이 넘는 팬을 가진 페이스북, 고객의 지속적인 참여에 초점을 맞춘 SNS 수퍼팬 제도를 실시, 단순 팬 수 증대보다는 적극적으로 콘텐츠에 참여하는 충성팬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운영해왔다. 더불어, 모집 인원 대비 참여율이 무려 5,000%에 달하는 무료시식체험단을 운영해 신제품 출시 시 신제품이 고객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신제품 출시 전 온라인 버즈량 증가로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시식체험단을 활용해 매출 급락 지역의 버즈량을 관리, 매출 급락을 극복하기 위한 지역 기반 전략을 펼친 것 또한 높게 평가받았다.

갤러리아면세점 요쿠 어워드 해외우수마케팅상 수상

갤러리아면세점 요쿠 어워드 해외우수마케팅상 수상

Galleria Duty Free Shop, Winning overseas marketing award in youku Awards

Galleria Duty Free shop won overseas marketing award for grand-open and golden chance advertisement in China youku Awards.

格乐丽雅免税店63在中国优酷颁奖仪式上荣获了品牌上市和黄金机遇活动视频两项的海外优秀营销奖。

한화갤러리아에서 운영하는 갤러리아면세점이 요쿠(youku) 어워드에서 해외우수마케팅상을 수상했다. 요쿠는 유튜브와 유사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로 요쿠 어워드는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어워드로, 전세계 유수 기업들이 요쿠에서 진행한 광고 중 선정한다.

갤러리아면세점이 수상한 해외우수마케팅 부문은 요쿠에서 광고를 진행한 해외기업들 중 사용자 반응 상위 광고이면서 내부 심사기준에 부합하는 최상위권의 글로벌 광고에 수여되는 상이다. 과거 애플, 삼성전자 등이 수상하였으며, 2016년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한화갤러리아면세점이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그랜드오픈 광고’와 ‘골든찬스 광고’는 중국 내에서 1억 4천만 뷰의 높은 반응을 얻었으며, ‘골든찬스 이벤트’의 경우 한중일 3개국에서 1,000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과 자발적인 브랜드 확산을 통해 갤러리아면세점의 인지도와 이미지 제고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한화갤러리아면세점은 본 어워드 수상을 통해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도 입증된 결과를 바탕으로 2017년에도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2016 디지털다임 10대 뉴스

digitalDigm's Top 10 News of 2016

  1. 1. 디투 더 프라임 오픈 올해 한남동 사옥에 이어 디투 더 프라임 사무실을 오픈했다. 채광이 좋은 이 사무실은 제주도의 섬과 오름을 본따 회의실 이름을 지었으며, 특히 윗세오름에는 약 20명 정도가 바비큐파티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D2 The Prime Open

    D2 The Prime开放

  2. 2. 복합 휴게공간 킹스포드 오픈 디지털다임의 1층, Kingsford가 새로운 복합휴게공간으로 리뉴얼되었다. SM그룹이 있던 1층에 카페 같은 휴게공간을 만들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휴식도 즐기고 회의도 진행하면서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

    Resting Space ‘Kingsford’ Open

    复合休息空间“Kingsford”开放

  3. 3. 역대 최대 매출 달성 디지털다임은 2016년, 창립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올 한 해 세계적인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창립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

    Maximum sales Achievement

    实现了有史以来的最高销售额

  4. 4. 제주도 인센티브 투어 디지털다임은 역대 최대의 매출을 기념하여 전직원이 인센티브 투어를 제주도로 다녀왔다. 이외에도 씨티카드 팀이 상반기에 인센티브 투어를, 2015년 매니저 진급자들이 제주도로 리더십트레이닝을 다녀왔다.

    Jeju Incentive Tour

    济州岛奖励旅游

  5. 5. 공채 10기 선발 2008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공채 10기를 선발했다. 공채 10기는 총 14명이 선발되었으며, 이들은 3개월간의 평가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D2인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10th Open Recruitment

    选拔了公开招聘第十期

  6. 6. 각종 어워드 수상 스마트관광 앱 공모전-트립앤바이 제주 /대상 2016 SNS 대상-BC카드 SNS 대상 ATA어워드-트립앤바이 제주 / 은상 -도미노 마이키친 / 동상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도미노피자 SNS / 리딩스타(Leading Star)상 -BC카드 SNS / 카드 증권 부문 대상 2016 youku 어워드-갤러리아면세점 그랜드 오픈광고 / 해외우수마케팅상 -갤러리아면세점 골든찬스 이벤트 / 해외우수마케팅상

    Winning Awards

    荣获各种奖项

  7. 7. 디지털다임 조직개편 디지털다임은 기존 국내사업과 해외사업으로 통합 운영하던 조직을 세분화하여 새롭게 개편하였다. e-Biz구축 및 신규사업의 BZ사업부, 디지털채널 매니지먼트의 DS사업부, 디지털광고마케팅의 AD사업부, 연구개발 및 플랫폼사업의 PB사업부, 해외사업 및 모바일서비스의 GB사업부, 중국사업의 CB사업부로 각 사업별 개별 전략 마련을 통한 성장 전략을 추진하여 20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 독립채산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digitalDigm reorganization

    digitalDigm组织改编

  8. 8. 상조회 지각방지카페 상조회에서 무지각 방지 카페를 11월 중 렌덤 날짜에 오픈하여 따뜻한 커피와 간식을 제공했다. 덕분에 지각률은 눈에띄게 줄었고, 직원들은 신선한 아이디어 덕분에 든든한 아침을 맞았다.

    Cafe event by D2's mutual aid community to prevent lateness

    为防止员工的迟到,公司互助会开的咖啡厅活动

  9. 9. 임직원들의 인트라넷 앱 myD2 임직원들의 인트라넷 앱 myD2, 그중에도 D-Talk 은 그야말로 올해의 정말 핫이슈였다. 1년간 게시물만 1731개로, 직급과 관계없는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임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되었다.

    myD2, Intranet Application for digitalDigm employees

    员工们的内部网应用 myD2

  10. 10. 디지털다임 경사소식 올해는 유독 디지털다임 경사 소식이 많은 해였다. 구장환 팀장, 장영방 팀장, 정유진 매니저, 우혜경 매니저, 지희진 매니저, 김민경 매니저, 김예인 매니저 총 7명의 임직원이 백년가약을 맺었으며, 백찬호 이사가 15주년을, 박종철 팀장이 10주년, 그리고 디지털다임의 마스코트인 풍산개 미나가 10주년을 맞았다. 또한 변기남 팀장 득남, 김용 매니저가 득남하였다.

    digitalDigm Happy News

    digitalDigm 喜事消息

TREND INDEX

2016 트렌드 인덱스

2016 Trend Index

This article is about Trend Index by digitalDigm in 2016.

本文是digitalDigm2016年发表过的趋势集合。

- RISING -BORING -OUTGOING
JAN
  • Netflix
  • Fast IT
  • 집방
  • 짬뽕라면
  • IPTV
  • SPA
  • 쿡방
  • 과일소주
  • Torrent
  • High End
  • 먹방
  • 허니버터
FEB
  • 고품격 길거리 음식
  • 컨투어링 메이크업
  • 렌탈서비스
  • 세컨드브랜드호텔
  • 이색 길거리 음식
  • 물광 메이크업
  • 중고거래
  • 부티크호텔
  • 김떡순
  • 투명 메이크업
  • 고가 제품 구매
  • 초호화호텔
MAR
  • SMR
  • 태양의 후예
  • AlphaGo
  • 이세돌
  • YouTube
  • 별에서 온 그대
  • Watson
  • 김연아
  • 타임보드
  • 시티헌터
  • Deep Blue
  • 박지성
APR
  • 저당분
  • Industrial
  • 송중기
  • facebook live
  • MGS 無첨가
  • Nordic
  • 김수현
  • africa TV
  • 저지방
  • Vintage
  • 이민호
  • Youtube
MAY
  • VR방
  • 코딩조기교육
  • 치밥
  • 곡성
  • 플스방
  • 중국어조기교육
  • 짬뽕라면
  • 설국열차
  • PC방
  • 영어조기교육
  • 과일소주
  • 올드보이
JUN
  • Brexit
  • 호캉스
  • 리빙SPA
  • 생과일주스 전문점
  • Lehman Brothers
  • 스테이케이션
  • 신발SPA
  • 빙수전문점
  • IMF
  • 바캉스
  • 의류SPA
  • 커피전문점
JUL
  • Pocketmon Go
  • 수제버거
  • 콜드브루
  • 힐링카페
  • Clash of Clan
  • 수제맥주
  • 아메리치노
  • 브런치카페
  • Angry Bird
  • 수제제빵
  • 아메리카노
  • 북카페
AUG
  • 성수동
  • Galaxy Note 7
  • 김영란법
  • 혼놀
  • 경리단길
  • IM-100
  •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 혼술
  • 가로수길
  • iPhone 6s
  • 셧다운제
  • 혼밥
SEP
  • 스타필드하남
  • 싱글몰트바
  • 맥주책방
  • 버킷백
  • 여의도 IFC몰
  • 크래프트비어하우스
  • 북카페
  • 미니백
  • 코엑스몰
  • 이색막걸리펍
  • 서점
  • 클러치
OCT
  • 고지방 저탄수화물
  • 루프탑
  • 푸드트럭
  • Sketch
  • 디톡스
  • 테라스
  • 백화점 식품관
  • Design Studio
  • 덴마크
  • 복층
  • 포장마차
  • Photoshop
NOV
  • 싼커
  • Don't Blink
  • JTBC뉴스룸
  • 썰전
  • 유커
  • SSG
  • 네이버 뉴스스탠드
  • 그것이 알고싶다
  • 일본인 관광객
  • 빅맥송
  • 공중파 9시뉴스
  • 시사매거진2580

SMALL BUT STRONG

2016 작지만 강한기업 만들기

2016 Ways to Make Small but Strong Enterprise

'The Company Building Project' is the article about the feelings and check points when Clint Lim purchased our company building. And 'Agency’s Overseas Expansion' introduces success points for establishing China branch based on cases and own experiences.

房地产项目一文中讲述了林钟贤董事长对房地产行情的分析与见解,并以个人经验讲述了代理公司进军中国市场,创建中国分公司的成功要素。

CHINA INSIGHT

2016 차이나 인사이트

2016 China Insight

This collective article is about China written by China specialist in digitalDigm China branch and Korea branch in 2016.

本文是digitalDigm的中国分公司和韩国总部的中国专家叙述与中国相关的一篇文章。

JEJU'S LETTER

2016 제주에서온 편지

2016 Jeju's Letter

This is the collection of 2016 best restaurants and tourist sites in Jeju, which digitalDigm members has introduced.

这是在2016年访问济州岛办公室villa D:II的职员介绍的餐厅与旅行地。

제주 그곳에 가고 싶다.

D2 SERVICE

트립앤바이제주

TRIP N BUY JEJU 추천테마

이번 트립앤바이 제주 앱에서는 제주도의 겨울여행 테마를 소개한다. ‘제주의 겨울’ 하면 떠오르는 대표 과일, 감귤을 직접 따 보고 먹어볼 수도 있는 체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제주여행의 인기 체험 콘텐츠다. 11월 부터 체험 시즌이 시작되는데 당도 높은 노지감귤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시기는 12월로 찾는이가 가장 많다. 최근 감귤체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감귤농장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거나 대지의 농장 구석구석이 포토존으로 꾸며져 인증샷을 유발하는 농장도 많아지고 있다. 평소에는 한우를 방목하는 평범한 목장이지만 동절기에는 화장품이나 약재로 쓰일 감귤피를 약 5만여평의 초지 위에 펼쳐놓고 말리는 장관을 볼 수 있는 신천목장도 요새 SNS에서 뜨는 핫플레이스다. 그 외에도 동절기엔 온통 빨갛게 물드는 동백꽃밭도 12월 필수 관광코스로 추천한다. 또한 새 해가 시작되는 1월1일의 일출을 볼 수 있는 일출명소도 트립앤바이 제주에서 선정하였다. 특히 성산일출봉 또는 광치기해변과 같은 일출명소에서 새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다짐을 해보는건 어떨까. 겨울에도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주여행의 추천코스는 트립앤바이 제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휴사 리스트

socialdi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