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vol.190

지난 호 보기   |   구독하기

digitalDigm Newsletter dPaper
메뉴

OPEN PROJECT

아우디 서비스 캠페인 바이럴 영상

아우디 서비스 캠페인 바이럴 영상

Audi Service Campaign Viral Video

digitalDigm produced a viral video of Audi Service, focusing on Audi’s special twin service.

digitalDigm制作了对奥迪双服务为中心的特别服务活动口碑视频。

디지털다임은 아우디의 특별한 서비스인 트윈서비스를 중심으로 아우디 서비스에 대한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고객이 어떤 상황과 어떤 공간에서 무엇을 하고 있든지, 고객을 위한 프로그레스는 이미 시작되고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디지털다임은 아우디 코리아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Reflection’이라는 컨셉하에 고객 곁에는 항상 아우디가 있다는 스토리로 영상을 구성했다. 영상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과 아우디 차량이 노출될 때마다 2명의 테크니션이 바닥에 반사되어 비친다.

다양한 공간과 다양한 상황 연출을 위해 부산 광안대교, 벡스코, 인천 영종도, 인천 남동 아우디 AS센터 등에서 촬영을 진행했고, R8, RS7, A8, Q7 등 아우디의 다양한 차종이 동원되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을 통해 아우디의 진보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며, 본격적인 판매 시점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EBS 리틀소시움 통합시스템 구축

EBS 리틀소시움 통합시스템 구축

Construction of Integrated System for EBS Little Socium

digitalDigm conducted a project to build a POS and online integrated reservation system for EBS Little Socium, a children’s role-play theme park located at the Daegu Expo.

digitalDigm进行了位于大邱EXPO的儿童职业主题公园 EBS立宝秀的POS及线上综合预售系统搭建项目。

디지털다임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의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대구 EBS 리틀소시움, 이천 리쏘빌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온라인 통합예매 사이트 런칭 및 현장 POS 시스템 구현까지의 일련의 SI 구축 작업을 진행했다.

온라인 통합 예매 사이트에서는 각 파크를 통합하는 회원 정책으로 리쏘 온라인 서비스를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개인 예매, 단체 예약, 멤버십 신청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장 서비스의 경우, 온라인과 연동한 개인 발권 서비스, 단체예약 결제/발권, 판매 및 체험시설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 또한, 대구 EBS 리틀소시움은 리쏘 브랜드의 통일성있는 웹 디자인 가이드를 적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에 초점을 맞췄으며, 통합예매 사이트 구축에 맞춰 이천 리쏘빌 사이트의 개편도 함께 진행하였다.

12월 19일 대구 현장 POS 및 온라인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리뉴얼 오픈 기념 성인 33% 예매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이천 리쏘빌의 현장시스템도 오픈하여 리쏘빌만의 차별화된 통합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홈페이지 리뉴얼

롯데그룹 홈페이지 리뉴얼

Lotte Group Homepage Renewal

digitalDigm reopened the Lotte Group’s Korean and global(English / Chinese / Japanese) PC&Mobile homepage.

digitalDigm更新了乐天集团的韩文及全球(英文/中文/日文)的PC&Mobile网站。

디지털다임은 롯데그룹의 국문 및 글로벌(영문/중문/일문) PC&Mobile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디지털다임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롯데그룹 창립 50주년과 지주사 체제 전환을 기념하고, 롯데의 새로운 비전 '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아이덴티티를 공유하고자 했다.

홈페이지 진입 시 롯데그룹의 상징이자 대한민국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롯데월드타워의 전경을 담은 영상을 노출하는 것을 비롯해 사이트 전반적으로 빅비주얼과 영상을 적극 활용하여 생동감있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했다. 또한 패럴랙스 스크롤링 기법과 정형화되지 않은 편집적 디자인으로 다양한 콘텐츠에 역동성과 입체감을 부여, 다소 정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타 그룹사 홈페이지와 차별성을 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가 롯데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공유•확산하고 성공적인 온라인 브랜딩 사례가 되길 기대해본다.

INSIDE NEWS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임종현 대표 수상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임종현 대표 수상

CEO Lim Jong-Hyun Awarded in KOAF

In 2017 Korea Online Advertising Festival, the CEO of digitalDigm, Lim Jong Hyun, received an Online Advertiser Award.

digitalDigm的林钟贤代表获得了2017大韩民国在线广告大奖(Korea Online Advertising Festival)的在线广告人奖。

2017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KOAF)에서 디지털다임의 임종현 대표가 온라인 광고인상을 수상했다. 본 어워드는 인터넷, 모바일 기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광고와 광고인에 대해 시상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어워드다. 임종현 대표가 수상한 온라인광고인상은 온라인광고 발전에 기여, 두각을 나타낸 개인의 공적에 대해 시상하는 상이다. 1998년 임종현 대표는 온라인 에이전시 1세대 선두주자로 디지털다임을 설립하여 19년간 외길을 걸어왔다.

폴 디투리언

폴 디투리언

Paul Becomes d2Lion

Following digitalDigm’s mascot Mina becoming d2Lion in 2016, Golden Retriever Paul received one this year.

digitalDigm的吉祥物Mina在2016年成为了d2Lion,接着今年金毛猎犬Paul也成为了d2Lion。

디지털다임의 마스코트 미나가 2016년 디투리언이 된 것에 이어 골든리트리버인 폴이 올해 10주년인 디투리언을 맞았다. 2007년 디지털다임이 진행했던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광고를 당시 태어난지 몇 달 안된 폴을 모델로 촬영하면서 인연이 되었다. 광고가 맺어준 인연인 셈이다. 그 후 폴은 10년간 미나와 함께 임직원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왔다. 낯선 이의 방문에는 용감하게 짖기도하고, 임직원들에게는 장난감을 물어오며 골든리트리버다운 사교성을 뽐냈다. 이제는 개 나이로 적지 않은 나이지만 직원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더욱 건강하게 오래오래 디지털다임과 함께해주길 기원해본다.

2017 디지털다임 10대 뉴스

digitalDigm's Top 10 News of 2017

  1. 1. d2HOUSE.asia 베트남 부동산 컨설팅 디지털다임은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는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의 부동산 컨설팅 컨설팅사업을 본격화했다. 부동산 1:1 맞춤 컨설팅과 설명회부터 현지답사 투어까지 진행하고 있다.

    d2HOUSE.asia Vietnam Real Estate Consulting

    d2HOUSE.asia 越南房地产咨询

  2. 2. 디지털컨버전스사업 진출, 포트폴리오 디지털다임은 올해 본격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현장을 연결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컨버전스 사업에 진출했다. 그간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토이킹덤플레이, 리쏘빌, 유니온페이 버스쉘터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Digital Convergence Business Entry, Portfolio

    开拓数位汇流事业,portfolio

  3. 3. 해외법인설립 - 홍콩, 베트남 서울과 중국에 이어 베트남과 홍콩의 해외법인 설립을 완료하였다. 이곳에서 아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해나갈 계획으로, 디지털마케팅과 플랫폼 비즈니스, 글로벌 마케팅에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Establishment of Overseas Corporation - Hong Kong, Vietnam

    海外法人成立 - 香港、越南

  4. 4. 트립앤바이 아시아 도시확장 - 도쿄, 방콕, 오사카, 호치민, 홍콩 트립앤바이가 제주에 이어 아시아 글로벌 도시로 확장을 진행했다. 현재는 서울, 제주, 도쿄, 방콕, 오사카, 호치민, 홍콩 총 7개의 도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으며, 통합 앱과 사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모든 도시를 이용 가능하다.

    TRIP N BUY Asian City Expansion - Tokyo, Bangkok, Osaka, Ho Chi Minh, Hong Kong

    TRIP N BUY亚洲市场扩大 - 东京、曼谷、大阪、胡志明、香港

  5. 5. 중간관리자 리더십교육 올해 최초로 중간관리자 교육을 진행했다. 대상은 PM, 팀장, 임원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아이덴티티교육부터 팀장리더십, KPI,수립 등 다방면에서의 리더십 교육이 이루어졌다.

    Intermediate Manager Leadership Training

    中级管理层领导能力培训

  6. 6. 스카이스캐너 리셀러 디지털다임이 스카이스캐너 한국의 광고 리셀러로 선정되면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진행되는 배너, 타겟팅, 네이티브애드, 콘텐츠 마케팅, 뉴스레터 등의 다양한 광고를 디지털다임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Sky Scanner Reseller

    选定天讯的reseller公司

  7. 7. 킹스포드 북카페로 리뉴얼 디지털다임의 복합휴게공간 킹스포드가 북카페로 변신했다. 2016년 오픈한 킹스포드는 임직원들의 휴게공간 및 회의공간으로 이용되어왔었으나 2017년 300여권의 책을 비치하면서 더욱 인터랙티브한 휴식공간 공간으로 리뉴얼 되었다.

    Kingsford Renewal to Book Cafe

    Kingsford 重新打造成 Book cafe

  8. 8. 임직원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오픈세미나 올해 오픈세미나는 어느 해보다도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포토그래퍼, 카드뉴스만드는녀자, 딩고트래블 PD등 임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강의를 진행하였다.

    Open-Seminar to Improve the Work Performance of Employees

    为了员工提高业务能力的开放讨论会

  9. 9. 어워드 수상소식 &Awards-엄브로 모바일사이트 리뉴얼 / 패션브랜드 부문 / 그랑프리-VDL웹&앱 리뉴얼 / 패션 뷰티 서비스 부문 / 위너-트립앤바이 제주 앱 / 관광&레저부문 / 위너-골든찬스 인더 바 / 컴퍼니부문 / 위너-아우디A4 런칭 캠페인 / 운송기기부문 / 위너 IBA Awards -올해의 광고&디자인 에이전시 부문 / 금상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부서 부문 / 동상 대한민국 SNS대상-BC카드 SNS 대상-신용카드 부문 / 대상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도미노피자 SNS / 리딩스타상 -BC카드 SNS / 카드&증권 부문 / 대상-BC카드 SNS / 소통마케팅 대상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임종현 대표 / 온라인 광고인상

    About the Awards

    颁奖消息

  10. 10. 디지털다임 경사소식 김태원 그룹장, 박종철그룹장, 구장환 팀장이 15주년을 맞았으며, 이재춘CD, 정연수팀장과 디지털다임의 마스코트 폴이 입사 10주년을 맞았다. 또한 나준현 매니저, 임용선 매니저, 조성환 매니저의 결혼소식과, 김지영 팀장의 득남 소식이 이어졌다.

    Happy Events in digitalDigm

    digitalDigm 喜讯

TREND INDEX

2017 트렌드 인덱스

2017 Trend Index

This article is about Trend Index by digitalDigm in 2017.

本文是digitalDigm2017年发表过的趋势集合。

- RISING -BORING -OUTGOING
JAN
  • 그리너리
  • 1코노미
  • America First
  • 복합문화서점
  • 로즈쿼츠&세레니티
  • PETconomy
  • 中国崛起
  • 카페형 서점
  • 마르살라
  • DINK
  • Abenomics
  • 대형서점
FEB
  • 갭이어
  • 대선주자 예능프로
  • 움직이는 가구
  • 선불유심
  • 졸업유예
  • 대선후보 청문회
  • 가성비 가구
  • 포켓와이파이
  • 휴학
  • 대선후보 연설
  • 친환경 가구
  • 데이터로밍
MAR
  • Yolo
  • 간편송금 App
  • V-Commerce
  • Floral
  • 노후 재테크
  • *Pay
  • Curation Commerce
  • Maxi
  • 자녀 교육
  • NFC
  • Subscription Commerce
  • Marine
APR
  • Branding Cafe
  • Bloafer
  • 딸기오믈렛
  • 인터넷은행
  • Pop-up Store
  • Loafer
  • 반숙카스테라
  • 모바일뱅킹
  • Promotion
  • High Heels
  • 마카롱
  • 인터넷뱅킹
MAY
  • 욜로방송
  • SRT 사교육
  • 피젯스피너
  • 문재인정부
  • 집방
  • KTX 의료/쇼핑
  • 포에버스핀
  • 참여정부
  • 쿡방
  • KTX 여행
  • 요요
  • 국민의정부
JUN
  • 별마당 도서관
  • 아이코스
  • 리퍼브 상품
  • 서울로7017
  • 북파크
  • 액상형 전자담배
  • 벌크 상품
  • DDP
  • 지혜의 숲
  • 일반담배
  • 중고 상품
  • 청계천
JUL
  • 다낭
  • 효리네 민박
  • 카카오뱅크
  • 과즙메이크업
  • 파타야
  • 윤식당
  • 토스
  • 컬러코렉팅
  • 푸켓
  • 삼시세끼
  • *페이
  • 컨투어링메이크업
AUG
  • 화섹남
  • 베트남투자
  • 필름카메라
  • 생리컵
  • 요섹남
  • 중국투자
  • 고프로
  • 탐폰
  • 뇌섹남
  • 캐나다 투자이민
  • 폴라로이드카메라
  • 생리대
SEP
  • 짠테크
  • 페이스 ID
  • 침묵서비스
  • PBxNB 콜라보 상품
  • 취미 재테크
  • 홍채인식
  • 1:1맞춤서비스
  • PB상품
  • 금테크
  • 지문인식
  • VIP서비스
  • NB상품
OCT
  • 무인매장
  • 다이소
  • 가정간편식
  • 반려동물예능
  • 무인주문/발권기
  • 아트박스
  • 냉동식품
  • 육아예능
  • 무인자판기
  • 문구사
  • 통조림
  • 가상결혼예능
NOV
  • 롱패딩
  • 몰세권
  • 콰이
  • 미투캠페인
  • 명품패딩
  • 학세권
  • 구닥
  • 아이스버킷챌린지
  • 등산패딩
  • 역세권
  • 스노우
  • 핑크리본캠페인

SMALL BUT STRONG

2017 작지만 강한기업 만들기

2017 Ways to Make Small but Strong Enterprise

As the fourth story of ‘Ways to Make Small but Strong Enterprise’, CEO Clint Limwrote 11 articles about ‘Individual and Organization’ throught the year.

林钟贤代表这一年时间里叙述了对于虽小但成为强企业主题的第四个内容个人与团队的十一篇的文章。

Inside Hannam

2017 인사이드 한남

2017 Inside Hannam

Inside Hannam is a corner where Mia Kim shares gourmet restaurant, and cafe, with stories hidden in every corner of the alleys in Hannam-dong and Itaewon.

inside汉南是金叡仁经理给大家共享汉南洞和梨泰院的每个小巷里的故事和美食餐厅、咖啡厅的环节。

2017 인사이드 한남

Manager 김예인 Mia Kim kkimyeni

김예인

D2 SERVICE

트립앤바이제주

TRIP N BUY 추천테마

디지털다임은 지금까지 제주, 도쿄, 오사카, 방콕, 호치민, 홍콩 총 6도시의 트립앤바이 시리즈를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통합 사이트와 통합 앱 오픈을 통해 각 도시별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하나의 앱으로 모든 여행준비가 가능하게 된 점이 눈에 띈다. 디지털다임의 지사가 위치한 도시와 국내 발 해외 여행객이 많은 도시를 중심으로 도시를 확장하였으며, 직접 방문을 통해 검증된 콘텐츠로 만족도가 높다. 특히 테마 별 콘텐츠로 취향에 맞는 여행이 선택 가능하고, 인스타그램과 실제 방문촬영한 사진을 통해 내부 분위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인기다. 올 겨울, 트립앤바이에서 나만의 여행을 계획해보자.

제휴사 리스트

socialdigm